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소프트 파워 경쟁에서 한국의 비교우위는 분명 문화에 있다. K팝, K무비, K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가 세계 각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의 콘텐츠 수출액은 2013년 49억달러에서 2022년 133억달러로 불어났다. 콘텐츠는 바이오헬스(163억달러), 컴퓨터(159억달러)에 이어 한국 3대 수출품에 올랐다. 프랑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전문관 '뷰티탭' 선봬 2024-09-26 14:06:02
브랜드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베뉴) 안에 있는 전문관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케이베뉴를 통해 지난 3월께는 과일과 채소, 수산물 등 신선식품 판매를 시작하는 등 한국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뷰티탭을 통해서는 스킨케어(피부관리)부터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Inner Beauty)까지 한국 뷰티 브랜드...
AI 비서가 콘텐츠 찾아준다…B tv, 에이닷과 결합(종합) 2024-09-26 11:34:53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도 이달 초 출시했다"라고도 설명했다. B tv All+는 B tv의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 편의 VOD를 제공한다. OTT와 IPTV의 경계를 허문 신개념 요금제로 AI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바로 즐길 수 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요즘 정해인 드라마 인기라는데 뭐야?"…TV에 물어보세요 2024-09-26 10:00:05
인물과 착용한 상품 정보를 함께 안내한다. 홈쇼핑 방송을 볼 땐 상품 정보와 주문 링크를 제공해 모바일 상품을 빠르게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경쟁력 키운 SKB…서비스 사용자 '증가'SK브로드밴드는 최근 AI 서비스로 사용자들을 계속해서 끌어모으고 있다. 'AI 골프'는 출시 첫 달인...
AI 비서와 대화하며 콘텐츠 찾는다…B tv, 에이닷과 결합 2024-09-26 10:00:04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이달 초 출시했다"라고도 설명했다. B tv All+는 B tv의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 편의 VOD를 제공한다. OTT와 IPTV의 경계를 허문 신개념 요금제로 AI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바로 즐길 수 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명품 사고 오마카세 자랑 지겨워"…이젠 '아보하'가 뜬다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25 20:30:03
더 주목받는 것을 말합니다.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타인과 다름을 추구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생긴 트렌드입니다. 올 한 해에는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 등 꾸미기 트렌드가 확산했는데요. 김 교수는 “신꾸 열풍에 신발 크록스에 다는 지비츠(액세서리)가 크록스의 매출을 견인하기에 이르렀다”며 “지하철에서도...
K셀러 모시기 나선 알리…"역직구 수수료·보증금 5년간 0%" 2024-09-25 18:32:41
등 K스타일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자 값싼 중국산 상품을 내세우던 C커머스(중국 e커머스)도 한국 역직구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5년간 판매·입점 수수료 면제’ 등 파격적인 혜택까지 제시하며 한국 셀러(판매자) 유치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다음달 한국 전용관 ‘K베뉴’ 입점사를 대상으로...
지역 숙박할인권 50만장 풀린다 2024-09-25 18:20:27
58만 명에게 교통·숙박·여행상품 할인 혜택을 준다. 우선 비수도권 숙박 할인권 50만 장과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을 지원한다. 교통 혜택으로 관광열차 5개 노선 운임을 50%, 내일로패스를 1만원 할인해 준다. K컬처 콘텐츠로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한류관광페스티벌’과 ‘하이커 페스타’ 등도...
K뷰티 역직구 2.4조원 '신기록' 2024-09-25 18:12:08
글로벌 K뷰티 열풍에 힘입어 한국 상품의 해외 직접 판매(역직구)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졌다. 특히 ‘인디 브랜드’ 제품이 아마존 등에서 불티나게 팔리며 글로벌 e커머스 업체 간 K뷰티 판매자(셀러) 유치전이 가열되고 있다. 25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 들어 8월까지 해외 역직구 금액은 17억6700만달러(약 2조3500억원)로...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다양화해 K뷰티 전성 시대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마존 프라임데이 휩쓸어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다음달 8~9일 ‘프라임빅딜데이’를 진행한다. 아마존의 유료 멤버십 프라임 회원을 상대로 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다. 과거 한국 기업은 프라임데이에 큰 관심이 없었다. 두각을 나타내기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