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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희 행장, 또 깜짝 인사...임직원 1,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6:45:29
됐습니다. 지역본부장 인사에서는 오랜 현장 경험으로 영업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노선욱 동수원 지점장과 조남언 대전 지점장이 경서지역본부장과 충청지역본부장에 각각 임명됐습니다. 향후 저성장 시대의 장기전에 대비한 한 발 앞선 조직 정비도 이뤄졌습니다. 문화콘텐츠와 IP금융 등 미래 新성장동력 사업의 본격 추...
기업은행, 문화콘텐츠부 신설…1천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6:00:19
현장 경험으로 영업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노선욱동수원 지점장과 조남언 대전 지점장이 각각 경서지역본부장과 충청지역본부장에 임명됐다. 조직 개편에서는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문화콘텐츠팀과IB지원팀을 각각 `문화콘텐츠금융부'와 `IB지원부'로 승격시켰다. 금융소비자 주권...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2013-07-10 17:24:37
국가공인제도입니다. 교보생명은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과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서비스회복센터`를 전국 7개 지역에서 운영해 현장을 직접찾아 불만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라이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보험의 성패, 계약 아닌 고객확보에 달렸다" 2013-07-09 17:50:24
11월 민원 발생이 급증하자 신 회장은 가림막 설치를 지시한 뒤 서비스 업그레이드 과정을 진두지휘했다. 그로부터 1년7개월이 지난 올해 4월 금융감독원의 변액보험 판매 실태 점검에서 교보생명은 생명보험회사 중 유일하게 ‘양호’ 등급을 받았다. 작년 말에는 모든 금융사를 통틀어 펀드 완전판매 평가 1위에 오르기도...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강화‥관련 지침 제정 2013-07-04 15:49:26
‘민원점검의 날’, ‘민원119, 출동 현장 속으로’ 등을 실시합니다. 전반적으로 최근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은행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대한 부산은행의 추진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부산은행은 지난 6월 25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금융소비자보호...
금감원,소비자단체와 첫 민원 공동조사 2013-07-03 17:45:50
소비자단체(1명)가 금감원 직원과 함께 현장에 나가 그동안 금감원에 접수된 일부 민원의 발생 원인과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민원인 면담과 해결방안을 협의하는 방식이다. 오순명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1일 현장조사원’으로 공동조사에 참여했다. 성수용 금감원 민원조사팀장은 “소비자 상담과 교육 등...
[한경에세이] 아이·부모 함께 웃는 보육정책 2013-07-03 17:33:42
현장에서 의도하지 않은 문제를 낳고 있다. 무엇보다 보육서비스를 꼭 필요로 하는 부모들이 오히려 소외되고 있는 것이다. 예컨대 맞벌이 부부들은 공식적으로 ‘1순위’ 이용대상자인데도 불구하고, 암묵적으로 어린이집의 주요 기피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부모의 필요보다는 어린이집의 사정이 우선시되는 경우가 자주...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종합) 2013-07-03 14:37:40
민원을 점검하는 것으로, 소비자단체가 현장조사에 참여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하루 현장 조사원 형식으로 소비자단체와 함께 민원 발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생계형 금융 민원에 대해 적극적인 구제를 독려했다. 소비자단체는 공동 조사에서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 2013-07-03 12:00:54
민원을 점검하는 것으로 소비자단체가 현장 조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1일 현장 조사원으로 참여한다. 이들 소비자단체는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금감원은 시중...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첫 공동민원 현장조사 착수 2013-07-03 12:00:00
최수현)은 금감원에 접수된 일부 금융 민원에 대해 은행부터 순차적으로 소비자단체와 공동 현장 조사를 실시키로 하고 3일 국민은행 부터 2일간 첫 공동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동조사는 현장을 잘 아는 소비자단체와 함께 협업을 통해 소비자보호의 틀을 마련하고 소비자 시각으로 접근해 민원해결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