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재부, ADB와 지식공유 콘퍼런스 개최 2013-01-27 12:00:50
"아태 지역이 세계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만큼 파트너십에 기반을 둔지식공유로 성장 해법을 함께 도출해야 한다"며 "또 아태 국가들이 유사성과 함께이질성도 있어 개방성 원칙을 바탕으로 선진국과 개도국이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justdust@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르노삼성의 '구로 르네상스' 꿈…"캡쳐·뉴SM5·QM5 기대하시라" 2013-01-25 17:04:55
“르노삼성은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을 공략할 것”이라고 했다. 중국 수출물량 감소분은 내년부터 생산할 닛산의 중형 suv 모델 ‘로그’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는 얘기다. 로그는 전량 미국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은 향후 3년 안에 생산량을 역대 최대치인 2010년의 27만대 이상으로 끌어올릴...
르노그룹, "아시아 비중 최대 20%까지 확대" 2013-01-25 14:58:03
이외 지역은 르노삼성 부산공장의 생산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르노그룹 질 노만 아태지역총괄 부회장은 25일 한국을 방문, 이 같은 르노그룹의 아시아 전략을 발표했다. 는 그만큼 르노삼성의 상징성이 높기 때문이며, (르노삼성)프로보 사장에게도 르노삼성 부산공장 효율성을 르노그룹 공장...
르노삼성 "내수 점유율 10% 반드시 달성한다" 2013-01-25 12:43:59
외 지역에선 9% 이상 증가했다. 르노그룹은 이같은 시장 상황을 반영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매출 비중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노만 부회장은 또 "르노그룹 전체에서 아태지역이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은 15%이지만 매출 비중은 10% 정도"라며 "한국 시장을 중심으로 아태지역 매출 비중을 20%까지...
홍콩紙, '중국을 향한 전직 한국외교관의 진심어린 고언' 전면 게재 2013-01-23 14:11:01
미국이 '아태지역으로의 회귀'정책을 펼치고 있는 배경 하에서 미국은 아시아의 두 동맹국인 일본과 한국과 단결하여 나날이 강대해지고 있는 중국에 대항할 역량을 형성하기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석동연 전 주홍콩 한국총영사는 한미동맹과 한중 전략적협력동반자관계는 서로 상충되는 것이 아니며, 2월에 곧...
현대오일뱅크, 쉘과 합작 亞윤활기유시장 공략 2013-01-22 10:38:02
권오갑 현대오일뱅크 사장, 마크게인스보로우 쉘 아태지역본부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활기유공장 기공식을 했다. 현대쉘베이스오일은 현대오일뱅크와 쉘의 합작법인으로, 6대 4의 비율로 출자됐다. 3만3천㎡(약 1만평) 부지에 들어서는 윤활기유공장은 하루 2만배럴을 생산할 수있는 규모다....
오바마 행정부 2기 "할 일은 많은데..." 2013-01-21 05:23:49
위해 미국은 아태 지역에서 '존재감'을 유지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아태지역을 순방하면서 "미국은 아태지역 국가"라는 점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군사적으로도 미국은 '미국-한국-일본-호주'로 이어지는 군사동맹을 강화해 '중국-북한-러시아'로 구성된 '북방 3각동맹'을 견제할 방침이다. 특히...
장수 기업의 첫 조건은 고객과 소통·모두에 이익되는 가치 창출 2013-01-17 15:31:11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죠. 지역사회 역시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후 변화에 맞춰 지역사회가 댐을 쌓고 도로를 정비한다고 하면 쌀집도 그 변화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는 직접적으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기업은 아니다. 하지만 월마트가 유통하는 상품들을 제조할 때...
자메츠코프스키 유튜브 아·태총괄 "싸이 성공비결은 유튜브의 잠재력 활용" 2013-01-16 17:12:39
자메츠코프스키 유튜브 음악파트너십 아시아태평양지역총괄(사진)은 16일 “yg, sm, jyp엔터테인먼트 등 한국 음악 회사들은 다른 나라 회사들보다 유튜브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자메츠코프스키 총괄은 지난 15일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 마련한 ‘cici 코리아 2013’ 행사 참석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AIA생명 한국지점, 김장 나누고 소아암 환자 지원 2013-01-16 15:30:59
생명 보험회사다. 아태지역 주요 16개국에 31만명의 영업인력과 2만4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은 2400만명에 달한다. 또 2010년 10월 전 세계 보험회사 역사상 최대 규모로 홍콩증시에 상장, 재무건전성과 함께 높은 성장잠재력을 검증받았다. aia그룹은 ‘healthy living’을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핵심 가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