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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캐슬 로잔②입지]단지 맞은편 72만여㎡ 주택지로 개발허용 2013-07-02 07:32:00
민원이 이어졌던 서울 종로구 평창동 옛 비봉공원 일대의 개발제한이 올 4월 풀렸기 때문이다. 자연 상태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주택지로 개발하는 조건이다. 개발제한이 해제된 면적은 북한산국립공원 인접 지역을 제외한 아랫부분 72만3천62㎡이다. 이곳은 1971년 북한산비봉공원이 해제되면서 주택단지 조성사업지가...
김문수 지사의 현장행정, 무한섬김의 길을 닦다 2013-06-28 18:04:01
아예 현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2010년 이후 수해지역, 소외지역, 현안지역 등을 찾아가며 현재까지 총 49회의 현장 실국장회의가 개최됐다. ◇ 365·24 언제나민원실 가장 대표적인 현장행정은 ‘365·24 언제나민원실’ ‘찾아가는 도민안방’ ‘민원전철365’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등 이른바‘도민 밀착 행정서비스...
포항시 승마장 건립 공사 주민반발로 잠정 중단 2013-06-26 10:55:16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한 것인데 민원해결을 위해 어린 학생들까지 학교에도 가지 않고 시위 현장에 나오는 현실을 보고 가슴이 너무 아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어른들의 문제로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되는 상황은 없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승마장 건립의 타당성 여부를 떠...
김문수 지사, 7월 1일 의정부서 현장민원 상담 나서 2013-06-25 17:45:16
모든 민원을 해결한다는 각오로 도민의 민원해결을 위해 상담을 진행한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현장에서 사전 접수된 현안민원을 민원인과 직접 상담을 실시하며, 일반민원은 상담창구에서 민원처리를 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센터와 경기도 일자리센터, 의정부시 일자리센...
국세청, 민원인에 세무공무원 청렴도 묻는다 2013-06-22 06:10:05
각 지방국세청, 세무서를 방문한 민원인들 가운데 연락처가 있는 사람들을 상대로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이뤄진다. 설문은 업무처리 절차의 투명성, 업무 처리 기한 준수, 세무 공무원의 권한 남용, 자신이나 제3자의 금품·편의 제공 여부 등 10여가지 항목으로 이뤄졌다. 국세청은 설문 조사를 마치는 대로...
김문수 지사 "군포시민 고민 해결해드립니다" 2013-06-20 17:40:12
등 도에서 추진하는 민원업무를 하나로 묶고, 유관기관 및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융합행정 서비스’를 선봬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문수 도지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 반까지 ‘도지사 현장민원실’을 열고 직접 상담사로 참여해 도민과 얼굴을 맞대고 애로사항을 듣고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해...
'뒷돈' 받은 한국공항공사 직원들 수사 2013-06-17 17:10:42
받은 혐의(수뢰)로 한국공항공사 현장감독관 a씨 등 복수의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를 조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a씨 등은 200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방음·창호 시공을 담당하는 하청업체 d사에서 공사 감독에 편의를 제공하는 대가로 수천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d사 측이 한국공항공사에서 수주한...
[월요인터뷰] 오순명 "50대 주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비자리포트 내겠다" 2013-06-16 18:20:12
▷현장에서 일하며 ‘소비자가 무섭다’고 느낄 때가 있었나요. “외환위기 때였죠. 처음 지점장이 돼 광장동지점에 나갔는데 문을 열자마자 고객들이 와서 돈을 빼가겠다고 난리였습니다. 그중엔 몇 십년 거래한 고객도 상당했어요. 처음엔 설득해서 돌려보냈는데, 며칠 뒤 ‘아무래도 안 되겠다’며 다시 오는 거예요....
금감원, '민원 불량' 금융사 23개사 집중관리 2013-06-16 12:00:54
관리 프로세스, 민원 동향 등을 밀착 관리해 민원 감축을 유도할 방침이다. 민원 예방이나 감축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해 비현실적이면 재작성을 요구하고상시 감시하면서 문제점이 발견될 때는 현장 조사까지 할 예정이다. 유사한 유형의 민원이 반복되는 등 문제가 지속하면 민원감독관을 파견, 대책이마련될...
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문제점을 심층 진단하고, 민원예방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하여 구체적이지 않거나 비현실적인 경우 재작성을 요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이행 여부를 상시 점검하며 문제점 발견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분기별로 실적을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에 보고할 예정이다.회사가 민원감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우 매 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