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급식업체 '폭염 초비상' 2013-08-12 17:10:12
즉시 제품을 냉수처리해 신선도가 좀 더 오래 유지되도록 하고 있다. 수산물을 보관할 때 쓰는 얼음의 양도 지난달보다 30% 이상 늘렸다. 냉장류 식품을 배달할 때는 박스에 보랭재를 추가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남양유업, 커피믹스 시장 2위 굳건▶ 풀무원, 생라면으로 이슬람 시장 공략▶ [마켓인사이트]...
[마켓인사이트] 롯데푸드 납품업체 "새 주인 찾아요" 2013-08-12 17:09:05
이 회사 제품이다. 마코르는 과도한 설비 투자와 유동성 악화로 작년 11월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대형 아이스크림 oem 업체나 빙과류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존 식품업체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참살이식품과 해진물산 역시 새 주인을 찾고 있다. 참살이식품은 육류가공 및...
[아이 러브 커피] 시장 규모 4조…커피에 빠진 한국 2013-08-08 15:34:00
막대 형태로 한 잔 분량을 포장한 믹스커피 시장도 참여 업체가 늘고 신제품이 나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믹스커피 시장은 동서식품과 네슬레가 과점해 왔다. 남양유업은 2010년 말 무지방 우유로 커피프리머를 만든 믹스커피 ‘프렌치카페’를 출시하며 경쟁의 불을 댕겼다.동서식품은 대표 브랜드 ‘맥심’을...
[아이 러브 커피] '전통 강자' 동서식품, 떠오르는 남양…네슬레는 '고전' 2013-08-08 15:29:12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맥심 모카믹스의 180포짜리와 220포짜리 제품이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김연아커피’로 알려진 맥심 화이트 골드도 상반기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15.2%로 인기 상품 반열에 올랐다. 남양유업은 믹스커피 출시 첫해인 2010년 0.01%에 불과하던 점유율을 2011년 6.5%, 지난해 12.5%로 높였다. 한...
[아이 러브 커피] 커피자판기 해마다 2만개 줄어 2013-08-08 15:29:11
한국인의 ‘커피 사랑’ 덕에 커피믹스, 커피 전문점, 에스프레소 머신 등 관련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지만 성장 대열에서 탈락한 부문도 있다. 단돈 200원으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공간이었던 커피 자판기는 점차 설 자리를 잃고 있다.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에 따르면 전국에 설치된 커피 자판기는...
[아이 러브 커피] 남양유업, 찬물에 잘 녹는 '루카 아이스'로 돌풍 2013-08-08 15:29:03
프리미엄 원두커피믹스 제품인 ‘루카’를 선보였다. 루카는 ‘아메리카노를 보라(look americano)’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지난해 6월 출시한 뒤 6개월 만에 누적매출 5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들어선 월평균 1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루카는 기존 원두커피믹스 제품과 달리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했다....
[아이 러브 커피] 동서식품, 인스턴트 원두 '카누' 4억잔 팔려 2013-08-08 15:29:02
커피믹스를 만들어냈다. 동서식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커피믹스가 바로 1980년에 나온 맥심이다. 맥심은 출시된 뒤 30여년 동안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파워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맥심 화이트골드’는 지난 상반기 커피믹스 시장의 15.2%를 차지(ac닐슨)해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커피믹스 2위 기업의 ...
[아이 러브 커피] 농심, '강글리오'로 건강한 커피 도전장 2013-08-08 15:29:00
강글리오 커피는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기존의 커피믹스와는 생김새부터 다르게 만들었다. 일반적인 믹스커피는 직사각형의 막대형인 데 비해 강글리오커피는 정사각형에 가깝다. 내용물은 기존 커피보다 고와 마치 코코아 파우더처럼 생겼다. 뜨거운 물은 물론 찬물에도 잘 녹는다. 제품 타입은 12개입, 24개입,...
[뷰티신상] 영롱한 빛깔의 컬러 메이크업 2013-08-08 10:22:02
따라 자유자재로 색상을 연출하는 믹스 앤 매치 콘셉트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한다. 다이아몬드 미네랄 메이크업라인은 다이아몬드 미네랄 토핑 스타일러, 다이아몬드 미네랄 파운데이션, 휴대용 다이아몬드 미네랄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됐다. 다이아몬드 미네랄 토핑 스타일러는 섀도우와 블러셔의 경계를 없애고 피부 톤과...
[Brand new] 오늘의 뷰티 신제품 2013-08-07 16:41:06
콘셉트나 피부 톤, 시간, TPO에 따라 믹스 앤 매치 해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미네랄 파운데이션은 기존 미네랄 파운데이션에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등 보석 성분을 강화해 펄감을 높이고, 미네랄의 수분 압착 시스템으로 인해 피부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여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고 하네요. 키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