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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금융공사, 침체 빠진 조선업에 구원투수 될까> 2013-03-19 06:03:06
점도 조선·해운업계의 숨통을 조른다. 대우조선해양[042660]과 현대미포조선[010620]의 수주액 중 선수금 비중은 2009년 4분기 16%에서 2012년 3분기 10%로 내려앉았다. 해운선사의 선박투자 시 자기 부담비율도 2010년 이전 업체별로 10∼20% 수준이었던 것이 지난해 20∼30%로 늘었다. 이 때문에...
정책금융기관 `선박금융공사 우려' 목소리 내기로(종합) 2013-03-14 20:32:06
해운업에 초점을 맞춘 보증기금 형태로 설립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로 했다. 또 특정 산업을 지원하는 선박금융공사가 만들어지면 세계무역기구(WTO)의 보조금 협정을 위반할 소지가 있다는 점도 반대 근거로 제시하기로 했다. 참석 기관의 한 관계자는 "선박금융공사 설립을 둘러싸고 제기되는 문제점에...
정책금융기관 `선박금융공사 반대' 한목소리 내기로 2013-03-14 18:58:01
새 기관이 공사가 아닌 해운업에 초점을 맞춘 보증기금 형태로 설립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로 했다. 또 특정 산업을 지원하는 선박금융공사가 만들어지면 세계무역기구(WTO)의 보조금 협정을 위반할 소지가 있다는 점도 반대 근거로 제시하기로 했다. ah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朴의 공약 '선박금융공사 설립' 논란 2013-03-14 17:00:45
아닌 해운업에 초점을 맞춘 보증기금을 설립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기로 했다. 하지만 해운업계에서는 정책금융기관들이 ‘밥그릇’을 지키느라 반대한다고 비판하고 있다. 한국선주협회 관계자는 “정책금융기관은 자신들의 선박금융 조직 등이 이관될 것을 우려해 반대하는 것”이라며 “선박금융공사는 기존 기관들이 제...
[마켓인사이트] 산업銀 "STX팬오션 인수 의사 있다" 2013-03-13 20:37:26
결과 해운업을 경영할 수 있는 전략적투자자(si)는 한 곳도 없었다. 해외 재무적투자자(fi)들만 입찰에 참여했다.산업은행이 뒤를 받쳐주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다. 국내 1위 벌크해운사 경영권에 관심은 있지만 더 싼값에 살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망설였던 기업들이 있기 때문이다. 매각에 정통한...
[마켓인사이트] 현대상선, '우선주 증자' 방식 자금조달 예고 2013-03-13 09:47:04
확대하는 정관변경 안건을 올리기로 했다. 해운업 불황으로 손실이 확대되자 선제적으로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정관을 변경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상선은 현대엘리베이터가 진행 중인 공모 유상증자가 마무리된 이후 자금조달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애초 20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검토했지만...
4대해운사 회사채 2조원 올해 만기…재무 악화 우려(종합) 2013-03-13 07:27:11
상황을 보충하였음.>> 국내 4대 해운업체들의 올해 회사채 만기도래액이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수익성 개선은 제자리걸음인 상황에서 부채비율만 높아진 탓에 국내 해운사들이만기가 도래한 회사채를 차환발행으로 상환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는 분석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해운사들이 선박...
4대 해운사 올 만기도래액 2조…경영 '압박' 2013-03-13 05:51:06
국내 4대 해운업체들의 올해 회사채 만기도래액이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수익성 개선은 제자리걸음인 상황에서 부채비율만 높아진 탓에 국내 해운사들이만기가 도래한 회사채를 차환발행으로 상환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는 분석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해운사들이 선박 등 주요 자산을 매각해...
STX, "고객 만족을 넘어 인류사회에 공헌할 것" 2013-03-12 09:51:54
대표적인 계열사다. 해운업은 비즈니스의 상당부분이 짧게는 5년에서부터 길게는 25년에 이르는 등 장기적인 계약을 통해 이뤄지는 특성이 있다. STX팬오션은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이를 통해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고객관계를 더욱 강화해나가고 있다. 화물운송의 안정성 및 적시성은 STX팬오션이 우선 과제로...
공기업 기관장·임원 인사 '올스톱'…당분간 파행 '불가피' 2013-03-05 17:13:57
해양관광특구로 지정하거나 해운업계 유동성 지원을 위해 매년 1000억원 정도의 해운 보증기금과 선박금융공사를 설립하겠다는 방안도 완전히 겉돌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로 대부분 업무가 이관되는 방송통신위원회는 ‘유령부처’로 전락했다. 특히 방송정책 업무가 올스톱되면서 당초 7일로 예정됐던 방통위 전체회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