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년 신년기획] 성장엔진 다시 돌려 '한국의 허리' 춤추게 하라 2013-01-03 17:12:41
즉 깨끗하고(clean), 창조적이고(creative), 멋진(cool)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휴먼 뉴딜’도 주목할 만하다. 교육은 중산층을 길러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통로다. 정갑영 연세대 총장은 “저소득층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 교육”이라고 말했다....
조말론 런던, 英 감성을 담은 ‘얼그레이 앤 큐컴버’ 출시 2013-01-02 16:52:00
있는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로 창조적이고 독특한 향기가 이색적이다. 한편 조말론 런던 신제품 ‘얼 그레이 앤 큐컴버’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신세계 백화점 본점, 신세계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인 신세계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 조 말론 런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증권사 CEO "저성장 속 성장동력 찾아라"> 2013-01-02 11:56:03
사장은 "창조적인 생각과 발상이 담긴 상품이 경쟁력의 핵심"이라면서 '미래상품발굴단'을 중심으로 주식, 채권, 헤지펀드 등을 총망라하는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황 사장은 미래의 성장동력을 키워야 한다면서 "100세시대연구소를 중심으로 맞춤형 은퇴투자상품과 신탁을 통한 획기적 상품을 개발,...
<신년사 요지>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 2013-01-02 11:11:12
사업영역을 확정했습니다. 비전과 더불어 '최고의 인재' '창조적 도전' '신뢰와 협력' 등의 핵심가치와 '혁신경영 체제 운용' '전략투자 강화' '패밀리 협업 구체화' 등 세 가지 경영방침을수립했습니다. 올해는 모든 분야에서 엄청난 변화가 예상됩니다. 새 정부 출범에...
[신년사]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 "글로벌 일류 회사로 도약" 2013-01-02 10:51:29
"특별히 남다른 차별화된 1등 전략이 필요하다"며 "더 많은 면밀한 검토와 고뇌를 통해 업무의 완벽성을 한층 높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올해 비전과 더불어 `최고의 인재`와 `창조적 도전`, `신뢰와 협력`이라는 세가지 핵심가치를 제시하고 "어려운 환경을 적극적으로 대응해 장기 수익창출 기반을...
[신년사]황성호 우리證 대표 "창조적 상품 고객에게 제공해야" 2013-01-02 09:37:31
창조적인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황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 또한 상품경쟁력 강화"라며 "미래상품발굴단에서 기획하는 상품들은 국경을 초월한 그로벌 서치를 통한 주식, 채권, 헤지펀드 기타 자산 등을 총망라하여 각 사업부에서 판매 운용될 것"이라고 밝혔다.아울러 전통적인 핵심사업의...
[신년사] 권용원 키움證 대표 "계열사 간 화학적 결합 중요" 2013-01-02 08:15:44
창조적 아이디어가 춤추는 신나는 회사를 만들어갑시다. 엄정함과 공정성과 규율을 확립하되 동료에 대한 우애가 있는 따뜻함을 잃지 말았으면 합니다. 비록 아직은 회사의 규모가 작고 부족함이 있을지 모르지만, 세상 누구 앞에 서 있더라도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갑시다. 『차별화된 확실한 경쟁력이...
롯데百 "새해 유통 키워드는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48:31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친환경(based eco-friendly) 등 8가지에 주력하겠다고 1일 발표했다.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1인용 상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캠핑 스파 등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친환경(based eco-friendly) 등 8가지에 주력하겠다고 1일 발표했다.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땀에 1인용 상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캠핑, 스파 등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Recession)·아시아열풍(Asian Wave)·기술혁신(Technology)·창조적융합(Innovative Convergence)·가치중심(Value based)·친환경(Eco-Friendly)을 꼽았다. 크리에이티브는 이런 8가지 트렌드의 앞글자를 딴 키워드다. 이 같은 경향을 바탕으로 롯데백화점은 창의적인 발상과 독창적인 판촉활동을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