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점포·소자본 창업, 안전한 ‘이탈리코 렌탈사업’이면 OK 2013-07-02 08:27:02
렌탈 수익과 거래처에서 확보한 캡슐커피 유통마진을 한꺼번에 가져갈 수 있어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보험, 생수, 방판, 교육, 정수기, 기타 리필 등의 대리점 사업을 하고 있는 점주나 영업직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사이드잡으로, 영업 경험...
FTA 관세 3단계 인하, 수입차 날개 단다 2013-07-01 16:15:52
상당수 유럽 브랜드가 관세율 인하를 대비해 마진을 조정해 왔다"며 "판매 가격이 내린 것은 그만큼 소비자가 부담해야 할 세금이 줄어든 것이지, 수입차 마진과는 별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수입 업체로선 세금이 줄어 판매 가격 인하 효과를 노리는데, 비인기 차종은 관세...
미즈온 창립 6주년 맞이 '0원 이벤트' 진행 2013-07-01 12:34:00
제품을 판매해 온 브랜드로 당시 함께 시작한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살아남은 기업이기에 이번 6주년이 더욱 뜻깊다. 홈페이지 일일 방문자 수 5만 이상, 온라인 회원 가입자 수 5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동남아, 중국 등 해외 진출에도 성공적으로 안착, 7월6일에는 엔터식스 가든파이브점에 오프라인...
삼성전자, 하반기 시작하자마자 '시험대' 2013-06-30 17:31:43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4는 당초 예상보다 판매량이 큰 폭으로 감소하지는 않았지만 마케팅 비용 등이 늘어나 마진이 이전 모델인 갤럭시s3보다 감소했다”고 했다. ◆판매량보다 마진율이 문제 대부분 전문가들은 삼성전자의 올해 분기 실적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그 내용을 잘 살펴봐야 한다는 게...
“온라인 화장품의 한계를 극복하다” 창립 6주년 맞이한 미즈온의 비결 2013-06-29 10:45:27
화장품 브랜드가 온라인을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제품의 특성상 자신에게 맞는지 테스트를 해 본 후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 것.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이한 미즈온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해 온 기업이다. 당시 함께 시작한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살...
창립 6주년 미즈온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이 될 것” 2013-06-28 15:30:02
온라인을 통해서만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제품의 특성상 자신에게 맞는지 테스트를 해 본 후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 것. 하지만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홈페이지 일일 방문자 수 5만 이상, 온라인 회원 가입자수 5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미즈온의 비결은 과연...
"7월이후 자금유입 가능성 더 커" 2013-06-28 09:16:57
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가 예상보다 적을 것이고 중국 저가폰 때문에 마진이 줄어든다는 우려 때문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적이 있었다. 물론 그런 우려는 새로 나온 이야기도 아니지만 실제 우려나 판매 예상에 비해 주가가 과하게 하락한 측면이 있다. 그러다 보니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에 납품을 하는...
"LG전자, 2분기 실적둔화 우려 완화"-동부 2013-06-28 08:09:26
것"이라고 전망했다.권 연구원은 "스마트폰 판매량은 1200만대 전후로 예상과 유사하나 마케팅비용 증가와 제품믹스 악화로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부 마진은 기대에 다소 못 미칠 것"이라면서 "에어컨 사업부문의 호조가 부진을 상쇄하고 he/ha사업부는 예상과 유사할 것"이라고 추정했다.스마트폰과 관련해서는 ...
“커피전문점과 함께 뜬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이탈리코 렌탈사업’ 2013-06-27 09:02:02
2010년 현대홈쇼핑 커피머신 부분 판매 1위, 2012년 캡슐커피 1000만 개 판매 돌파 기록을 달성한 커피 브랜드 이탈리코 캡슐커피가 캡슐커피의 저변확대를 위해 이탈리코 렌탈사업 cpm(capsule coffee planning manager; 캡슐커피플래닝매니저) 대리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탈리코의 렌탈 타업은 약...
홈쇼핑-오픈마켓 등 온라인 유통, 자체 ‘패션 파워’ 키운다! 2013-06-27 08:55:02
판매, 배송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다. 온라인몰 한 관계자는 “과거 온라인몰이 의류와 잡화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이제는 고객 맞춤형으로 보다 진화된 형태로 바뀌고 있다. 메인 고객층이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대인만큼 향후 패션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홈쇼핑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