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4-04-03 18:14:17
전시장에는 조각과 사진, 미디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가로 유명한 장승효 작가의 콜라주 작품들이 전시 되었으며, 그 외 홍성철 작가, 박승훈 작가, 그리고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의 작품도 감상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장승효 작가가 직접 작품 설명하는 형식의 토크 콘서트는 참석한 VIP들의 큰...
[파워인터뷰 the CEO] 이기섭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원장 2014-03-27 17:52:06
등 문화미디어산업 등 창조적인 산업을 기반으로 경제를 살리기 위한 전략으로 활용 한국형 창조경제 - "창조적 혁신으로 산업간 융합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창출함으로써 우리 경제의 부가가치와 생산성을 높여 성장과 고용을 창출하는 성장패러다임" - 핵심 : 창조적 R&D를 통해 융합산업 등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이를...
세계 게임 기술을 한 눈에! '게임테크2014' 개최 2014-03-25 14:10:59
에픽게임스 과장이 참석자들에게 언리얼엔진4의 기본 기능을 소개하고 블루프린트 사용법 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게임테크 2014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ametech.newsnga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에픽게임스, '한국에서도 '모두의...
[다산 칼럼] 간첩 혐의자 풀어주고, 국정원은 피고 되고 2014-03-23 20:40:30
정상 아닌가. 오늘날 정치·교육·문화·미디어·노동부문 어디에서나 대한민국의 기초를 파괴하려는 세력들이 넘치고 더욱 번식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소수 폭력에 영합하는 우리는 안으로 썩으며 그동안 성취한 자유와 풍요를 스스로 파괴하는 나라로 가고 있다. 불본행집경(佛本行集經)에 이런 우화가 있다....
[ICT 융합정책 포럼]금봉수 정보화진흥원 기획본부장 "초연결사회, 4대 트렌드가 주도" 2014-03-20 10:12:17
특히 웨어러블(wearable) 기기가 되면서 교육, 웰니스(웰빙+피트니스),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상용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금 본부장은 "세계 인구 3명 중 1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모바일 이용시간이 pc, tv를 추월했다"며 "네이버 '라인'과 같이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 분야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NIA,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예방 교육 실시 2014-03-19 16:19:30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을 위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유아와 초중고생, 군장병과 결혼 이주여성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전국 14개 지역에서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측은 예상 교육 인원이 전년 대비 33% 증가한 80만...
[인디 게임 1] 2014년, 다시 인디 게임을 말한다 2014-03-18 07:49:01
부산게임아카데미(동의대학교 게임공학과) 교수로 한국 게임개발자 1세대다. 미리내소프트웨어에서 pc 패키지 게임을 개발했다. 대표작으로는 '풀메탈자켓'이 있다. pc 패키지 게임이 저물고 한국 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고도성장하던 초기에는 오즈인터미디어에서 3d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 카페나인의 ...
인구 20만여명의 도시를 바꾼 `문화공장오산`, 비결은? 2014-03-12 16:22:28
교육프로그램 + 창작스튜디오 개관전 `오산포토페스티벌`은 구성수 오형근 정연두 등 한국 미술계를 이끄는 작가들과 오산 시민 700여명이 함께 참여한 신선한 기획전으로 주목받았다. `오산작업장`이라는시민 참여 전시도 개최했다. 또 오산의 정체성을 미디어 아트에 버무린 `烏(오), 미디어 아트의 모험`, 어린이 관객에...
[잡프런티어 시대, 전문대에 길을 묻다] '美만화 베스트셀러' 비결은…전문대 현장형 실전교육 2014-03-11 09:21:44
나서 굉장히 프로젝트가 많이 생겼다. 다음 미디어 웹툰 코너엔 아예 청강문화산업대 학생들 작품 모아놓은 코너도 오픈했다. 교수님들이 학생들의 작품을 어떻게든 현장처럼 끌어내 독자들에게 보일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많이 준비했다. 덕분에 학교에 가서 오히려 일을 더 많이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실무 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