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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업계 "公共공사 늦어져 5천억 손해" 2013-06-02 18:19:48
31%는 발주처 잘못 공공공사 현장에서 정부나 공공기관, 공기업 등 ‘갑(甲)의 횡포’가 지속되고 있다며 건설업계가 시정을 요구하고 나섰다. 발주기관의 잘못으로 공사가 늦어지더라도 늘어난 간접노무비, 현장관리비 등 제경비를 제대로 정산받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이다. 건설업계는 “공사물량과 감독이란 칼자루를 쥔...
<정부·공기업도 '甲의 횡포'…건설현장 원성 심하다> 2013-06-02 06:01:11
건설현장에서 하도급 업체를 괴롭힌다는 민원이 비일비재하다. 한 발전회사 민원창구에는 "발주처 감독자가 막말에다 협박을 하고 짐승처럼 노려본다"는 민원이제기돼 최근 감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 공기 늦어지면 손실은 늘 시공사 부담 건설업계에서는 토목공사 등 대형 국책사업에서 정부, 공기업, 지자체...
[사설] 입법부가 송전탑 시비에 변호사 노릇까지 할 텐가 2013-05-30 17:29:23
대규모 노사분규 현장에 정치권이 개입해 오히려 일을 그르친 경우를 너무나 많이 보아왔다. 정치권이 뚜렷한 해결책 없이 여론에 밀려 밀양 사건에 개입하면서 8개월 만에 어렵게 재개한 공사를 다시 원점으로 돌려놨다는 비난이 나오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한전과 주민 간 해결해야 할 일에 정치권이 끼어들어 정치적...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현장 조직을 만들어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경영에 반영한 것이다. 삼성카드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본부 조직을 슬림화했다. 빠른 속도의 의사결정으로 업무 효율은 더 높아졌다. 이렇게 확보한 인력은 현장으로 배치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렸다. 최승한 삼성카드 마케팅실장은 “신용카드 사업은 고객의...
[경제의 창 W]공공공사, 정부는 수퍼갑 2013-05-29 17:31:55
등으로 민원이 발생할 경우 공사가 중단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것이죠. 공사가 중단된다고 해도 현장을 운영할 기본적인 인력들에 대한 인건비가 들고, 장비와 사무실 유지비 등의 경비가 들어가는데 이것을 다 민간 건설사가 부담해야 합니다. 인터뷰 내용 들어보시죠 <인터뷰>이이재 새누리당 의원 정부나 공공기관이...
금감원, 민원감축 총력‥대구銀 등 모범 사례 2013-05-29 09:53:27
날’은 금감원 직원들이 민원에 관심을 두고 금융 소비자 보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취지에서 신설됐습니다. 최수현 금감원장은 이날 오전 모든 임원이 참석하는 민원 점검회의를 열고 금융시장의 잠재적인 소비자 피해 유발 요인과 사전 예방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일본의 보험금 미지급 해결 사례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종합) 2013-05-28 16:10:46
<<▲세미나 현장 취재해 내용 종합적으로 보완>> 보험 민원을 감축하고 나아가 보험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혁신·친환경·현장밀착 클러스터…中企 창조경제 이끈다 2013-05-28 15:45:38
구축, 현장서비스를 실시해 현장에서 기업들이 느끼는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규제개혁주요 인사 방문 간담회 및 경영자협의회 등 지역 협의체 활동을 통해 애로사항을 듣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는 지역테마별로 유형화되고 공통 분야의 규제 및 애로사항은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산단공은 5월 현재...
오류동 '개발' 반색…목동·잠실 '집값 떨어질라' 떨떠름 2013-05-26 17:47:28
현장 둘러보니"교육환경도 악화"…양천구 '행복주택 민원대책반' 구성 안산 고잔도 부정적 반응…"보금자리부터 먼저 해결" 정부가 행복주택 시범지구를 선정한 지 1주일가량 지난 26일 서울 구로구 오류동 철도부지 인근 주민들은 지역 발전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풀어 있었다. 그동안 지역개발의 걸림돌이었던...
영수증만 내면 보험금 받는다 2013-05-23 15:26:13
보험사 명단이 공개됩니다. 금감원은 소비자들이 보험금을 빨리 받을 수 있도록 보험사별로 지급기일 초과건수와 비율을 비교 공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보험상품을 가입할 때 관련 민원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상품 안내서에 명시하도록 지도할 계획입니다. 감독당국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보험사 신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