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폰 이제는 생활필수품이다! 2012-08-28 15:30:28
이들 가운데 62%는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스마트폰은 경제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변화를 가져와 83%가 넘는 이용자가 생활이 편리해졌다고 인식했습니다. 하지만 편해진 생활만큼 통신비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증가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75%가 4만4천원 이상의...
[Best! 셀러] `아름다운 D라인` 임부복 전문 쇼핑몰 `루키맘` 2012-07-05 09:35:49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 이렇게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임부복이다. 그렇다면 임부복은 어떻게 제조 · 유통 · 판매 하는 걸까. 주종탁 대표.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유명 외국 진 브랜드 회사에서 본부장으로 근무하던 중, 자기 사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작은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한다. 하지만 갈수록...
AJ렌터카 7월 상장‥IPO 가뭄에 단비 2012-06-22 18:59:28
4백여억원을 신차 구매와 해외 진출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반채운 AJ렌터카 대표이사 "일단 영업자산을 구매할 계획입니다. 1년에 차량 구입액이 2천억원 이상 되는데 차량 구입에 1차로 사용할 계획이고요. 해외에 렌터카 진출을 오래전부터 기다려왔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해외 진출에.."...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했기 때문에 결제정보를 알고 있어 구매를 자극하는 타겟팅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빅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 대표적인 예이고 이러한 것들이 먼 미래가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다고 보고 있다. 빅데이터라는 것이 먼 것이 아니었지만 처리기술이 발달되면서 경쟁력을 제고하고 수익모델을 만드는 가장...
안경사협회, 시력 보건의 날 캠페인 펼쳐 2012-04-12 15:58:17
제12조 5~7항에 따르면 앞으로 소비자들은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안경원에서 안경사의 상담을 통해서만 살 수 있고 온라인 매매는 금지됩니다. 이정배 대한안경사협회장은 "눈에 직접 닿는 콘택트렌즈를 안경사의 상담 없이 인터넷이나 기타 오프라인 매장에서 불법 구매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달라"고...
SK,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출범 2012-03-20 17:23:22
방식으로 구매 우선순위를 높이는 `사회적 약자기업 우선구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현재 20여곳인 사회적기업 협력업체를 50여곳으로 늘리고, 우선구매액도 올해 70억원에서 내년 100억원, 2015년 190억원으로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행복나래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부모 가정과 고령...
글로벌 이슈&이슈 "뉴아이패드 기대효과 어느정도?" 2012-03-19 07:26:27
구매할 때 차량 구매할 때 돈 필요하면 갖다 써라 이자는 없다. 앞으로 3년간 이자 안 받는다는 얘기다. 이러다 보니 소비자들 소비심리 조금씩 살아나고 있고 글로벌 유동성이 전세계 증시를 떠들썩하게 하고 있다. 이런 유동성장세가 언제까지 이어질 것이냐가 지금까지 전고점을 돌파했던 주요국 증시가 추가로 얼마나...
16조원 서민주거안정에 투입 2012-01-10 16:46:25
최대 7조4천억원의 기금이 주택구매와 전세자금으로 풀리는 셈입니다. 전문가들은 집값안정을 위해서 구매와 전세자금 지원외에 건설자금 규모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읍니다. [인터뷰]전은성 세종국토개발 대표 “주택구입이나 전세자금 지원을 늘리는 것이 서민들이 집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는...
[나들가게 명과 암-①] 물류확보 `난항` 2011-12-08 19:05:09
또 무산됐습니다. 대기업의 구매력을 활용하자며 신세계 이마트와 상생협력 개념의 협약을 맺고 공동구매를 시도한 것 또한 이런 저런 반대에 부딪혀 1년 넘게 표류하고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중소기업청 관계자 "협의는 하고 있는데 사업아이템 쉽지 않아 의견 좁히는데 어려움 있다." 물류 확보가 난항을 겪는...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유아용품 매장에는 베이비탈크향을 내게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켜 매출을 높여주는 것이다. 화학적으로 합성된 향이 아닌 천연 허브 오일 향을 사용함으로써 친황경 상품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는 최영신대표의 성공 스토리는 `왕종근.이세진의 성공을 부르는 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 : 2011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