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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 보험 부활시 분납 가능해진다 2013-05-23 12:01:02
주요 민원 게재보험보장 범위 설명 확대…사망보험 동의 강화 올 하반기에 저소득층 고객은 효력이 중지된 보험을 다시 살릴 경우 미납한 보험료를 나눠 낼 수 있게 된다. 보험상품 요약서에 주요 보험 민원이 표기되며 종합 안내장에 보험 보장 범위를알려주는 '내 보험계약 알기'가 신설된다....
소액 보험금 지급 간소화‥늦게 준 보험사 공개 2013-05-23 12:00:00
장·단점을 알 수 있도록 상품별 주요 민원 내용이 안내자료에 기재됩니다. 이밖에 각종 진단비 약관에 "분쟁이 생길 경우 협의하에 제3의료기관에 재심의를 신청할 수 있다"는 내용이 들어갑니다. 금감원은 보험사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추진과제가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현장점검을 펼칠 방침입니다....
김문수 지사, 찾아가는 도민안방팀과 성남시 찾아 2013-05-22 17:54:00
참여해서 평소 궁금했던 민원행정서비스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었다. 특히,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도지사 현장민원실” 에 김문수 도지사가 직접 참여해 성남시민들의 고민을 직접 듣고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태석 경기도 자치행정과장은 “찾아가는 도민안방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 찾아가는 융합적...
이종훈 의원 `공정거래법 개정안` 대표발의 예정 2013-05-21 18:36:29
실제 현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의원실에서 파악한 다른 사례들이 있습니까. <이종훈> 남양유업의 경우 `폭언녹취록`이 유투브에 공개되면서 밀어내기, 떡값요구, 재계약 해지 등의 문제 등의 문제도 함께 사회적으로 Issue화 되었습니다. 얼마전 배상면주가의 주류대리점을 운영하시던 대리점주께서도...
朴 대통령, 재외공관장 124명과 간담회 "본국 손님 접대 아닌 공관 본연 업무 충실하라" 2013-05-21 17:06:46
재외국민 보호와 현장 맞춤형 영사서비스”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재외공관에서는 본국의 손님 맞는 일보다 동포와 유학생 관광객 등의 안전에 힘쓰고 동포 사회의 다양한 민원들도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로 해결해 비판이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KT-미래부, 친환경 이동통신 기지국 정비 추진 2013-05-20 09:39:53
우려되는 기지국이 설치돼 있는 현장방문과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이번에 KT가 추진하는 자율적인 기지국 정비추진으로 정비대상 기지국으로 인해 발생할지 모를 인명사고를 사전에 예방, 민원발생 소지가 있는 기지국에 대해 사전에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고객편의를 사전제공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T...
한화손보 '해킹'…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19 16:55:30
때 현장출동 직원들이 사고 접수 데이터를 휴대폰으로 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정보 조회 기록관리도 소홀 문제는 한화손보가 고객정보 유출 사실을 알고서도 관련 사실을 제대로 보고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한화손보는 2011년 5월13일 자신의 교통사고 접수기록이 인터넷에서 조회된다는 고객 민원을...
벤처기업인, 현오석 부총리에 어떤 주문했나…"벤처기술 매매하는 거래소 설립해야" 2013-05-08 17:49:14
“단순히 민원 해결 차원이 아니라 정책의 출발점을 현장에 두기 위해 여러분을 만난 것”이라며 “이달 안으로 벤처기업 활성화 방안을 종합적으로 마련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벤처 1세대들은 우선 과도한 금융 규제를 풀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교수는 “창업을 꺼리는 가장 큰 요인으로 연대보증을 꼽는 이들이...
<소비자 보호하고 기업부실 막는다…금감원 힘 집중> 2013-05-07 11:03:22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중요 정보를 집약적으로 제공하는 핵심공시제도의 도입도 검토한다. 최근 3년간 민원발생평가 등급 변동 추이를 금융사 경영 공시에 포함하고, 3년연속 우수등급 금융사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마크를...
금감원, 금융사별 전담 민원관리 시스템 도입 2013-05-07 09:56:30
그밖에 금융소비자의 민원처리현황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민원처리확인제도와 쟁점이 동일한 다수인 피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구제할 수 있는 집단분쟁 조정제도의 도입도 검토됩니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금융감독검사의 패러다임을 금융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