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계한 팜플 CTO "오래남는 모바일게임 만들겠다" 2013-02-01 08:29:35
게임업계 몇 안되는 영화로 치면 '필모그래피'(이력서)가 내세울 만한 인물이다. 1월 31일 모바일게임사 '팜플' 상반기 라인업 9개를 공개한 그를 만나봤다. ■ '모바일 게임은 복권 아니다. 오래 가는 게임 만들겠다' 그가 온라인게임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쉽게 옮겨온 것은 자천타천의 '운빨'이...
[글로벌 이슈&이슈] 美 경제지표 `부진`‥1월 고용보고서 `관망` 2013-02-01 07:24:42
업계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일본 기업들은 실적 발표에서 어닝 서프라이즈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대기업들은 다음주 말까지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어제부터 시작된 일본 기업들의 실적발표 보고서에는 `개선`, `회복`, `최고` 등 긍정적인 단어들이 가득했습니다. 엔저에...
SKT '착한 기변' 정말 착한 거 맞아?…장기 고객 '부글부글' 2013-02-01 07:23:02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이 프로그램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역시 네 종류로 한정된다. sk텔레콤의 전체 가입자 2700만 명 중 300만 명 수준만 착한기변 대상 고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와 관련 "내부적으로 우량 고객에 대한 기준이 있지만 정확한...
수출초기기업, 환율변화 대응 `시급` 2013-02-01 07:21:29
있는 인쇄회로기판(FPCB) 업계 관계자의 얘기입니다. 경쟁사인 멕트론을 비롯한 일본 FPCB 대표기업과 비교해 국내 원화가치 상승이 큰 고민거리가 되지 않는 이유는 국내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을 비롯한 완제품에서 글로벌 시장을 탄탄하게 점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그동안 일본 기업과 경쟁하며 환율 변화에...
1월 국산차 판매, 내수 벌벌-수출 훨훨 2013-02-01 07:08:08
게 업계 분석이다. 경기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당분간 국산차 업계는 이렇다 할 신차도 없어 부진이 이어질 전망이다. � 5,815대였던 지난해 1월보다 32.8% 판매가 늘었다. k5는 4,108대로 전년보다 26.7% 떨어졌다. 준중형 k3는 4,005대로 12월 6,987에서 크게 부진했으며, 스포티지r 역시 전년대비...
[2013년을 뛴다] 컨텐츠 산업, 모바일로 `도약` 2013-02-01 07:02:57
업계 사업담당자와 올해 전망과 계획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CJE&M 김기돈 (퍼블리싱사업) 본부장 스튜디오에 초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CJE&M의 게임사업분야가 그동안 준비해온 새로운 게임 출시 등으로 관심들이 높던데요) 앞서 보도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모바일 메신저를 비롯한 플랫폼이 모바일게임...
송창의 vs 임시완,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서 티켓파워 대결 2013-02-01 06:19:35
업계에서는 공연의 예매율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송창의는 ‘헤드윅’, ‘엘리자벳’ 등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입지를 다진 송창의가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을 통해 그의 뮤지컬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벌써부터 송창의가 출연하는 날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브릴리언트, 아시아 모델 어워즈가 인정한 립케어 전문 브랜드 입증 2013-02-01 05:50:03
바 있다. 뷰티 업계 전문가들은 새로운 립케어 시스템의 도입이 입술관리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는 평이다. 입술케어의 중요성을 뛰어난 제품력을 통해 구매층에게 어필했다는 점도 한 몫했다. 브릴리언트 고은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스페셜 케어 부분에서 브릴리언트의 역할을 공고히 한 것 같아 자부심을...
립 케어 브랜드 ‘브릴리언트’, 2013 아시아 모델 어워즈서 스페셜 케어 대상 수상 2013-02-01 03:26:01
입술 관리를 가능하도록 했다. 뷰티 업계 전문가들은 새로운 립케어 시스템의 도입이 입술관리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는 평이다. 입술케어의 중요성을 뛰어난 제품력을 통해 구매층에게 어필했다는 점도 한 몫했다. 브릴리언트 고은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스페셜 케어 부분에서 브릴리언트의 역할을 공고히 한...
공감 백배, 화장품 바이럴 마케팅의 비밀 2013-02-01 02:09:35
[뷰티팀] 최근 화장품 업계는 바이럴 영상에 다시 주목하고 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의 채널에 바이럴 영상을 적극 노출하는 것. 기존에도 바이럴 영상은 제작되어왔지만 현장 스케치나 모델인터뷰, ng컷 등으로 한정적이었다.요즘에는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영상이 등장해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