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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중소형 증권사 유동성 위험 '적신호' 2013-03-21 11:30:24
위험수위에 달하고 있다. abcp 매입약정 규모가 자기자본의 50%를 웃돌고 있는 데다 인수한 뒤 팔지 못하고 떠안고 있는 회사채는 자기자본의 20%를 차지하고 있다. 주식거래가 살아나지 않고 시장경색으로 증권사의 유동성 위험이 현실화되면 영업용순자본비율(ncr)이 급락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신용평가사는...
금감원, 비상장사도 분식회계 처벌 강화 2013-03-19 17:04:56
관계없이 분식회계 규모가 크면 가중처벌을 받는다.금융감독원은 1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외부감사 및 회계 등에 관한 규정시행세칙’ 중 감리결과조치 양정기준(양정기준)을 국제회계기준(ifrs)에 맞춰 개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달 11일 이후 발행된 감사보고서 감리부터 변경된 양정기준을 적용한다고 밝혔다.개정안에...
<건설사 재무위험 확대…중대형社도 안심 못한다> 2013-03-19 05:57:11
차입금-현금)규모를 대폭 늘리면서 재무구조가악화했기 때문이다. 최근 용산 역세권 부도 후폭풍 우려까지 겹치며 시장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해외 수주에 주목하고 원가관리능력 향상으로 단기적으로 수익이 급감할 가능성은 작다고 진단했다. ◇건설사 순차입금 급증…중ㆍ대형사도...
[마켓인사이트] 올 20조 PF ABCP 만기…건설사 錢錢긍긍 2013-03-18 16:55:13
pf abcp 규모는 20조2104억원에 달한다. 올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15조1801억원, 5조303억원이다.pf는 특정 부동산개발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해당 사업에서 발생하는 분양수익금을 상환재원으로 실시하는 금융회사 대출이다. 이 같은 대출채권을 담보로 발행된 유동화증권이 pf abcp다.pf abcp는 건설사의...
[마켓인사이트] '사라진 용산개발의 꿈' 코레일 신용도 발목 잡히나 2013-03-14 13:05:16
등으로 외부 차입 규모가 커질 수 있는 데다 자본잠식 가능성까지 높아져서다.시장 참여자들은 용산개발사업이 사실상 부도를 맞으면서 코레일의 대외 신인도가 나빠질 것으로 전망했다. 용산개발사업의 시행사인 드림허브프로젝트금융투자(드림허브)가 코레일의 신용보강으로 사업비를 위해 발행한 자산유동화증권(abs)과...
코레일, 용산역세권 자체개발 전환 가능성 2013-03-13 17:52:45
차입금을 통해 이 돈을 상환한다는 계획이다. 2조4천억원의 만기가 한꺼번에 닥치는 게 아니라 여러 번 나눠 낼 수 있기 때문에 차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코레일이 2조4천억원을 모두 갚는다면 현재 드림허브 소유로 넘어간 용산 철도정비창 부지를 되찾아오게 된다. 더구나 용산국제업무지구...
[마켓인사이트] "P-CBO 지원 확대, 유동성 위험 지연만" 2013-03-11 10:09:49
최종원 삼성증권 연구원은 "p-cbo 규모와 조건이 시장에 충격을 줄 수 있는 대형 건설사의 유동성 위험을 해결하기에 역부족"이라며 "유동성 위험을 2014년 이후로 늦추는 효과에 만족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사의 유동성 위기가 주택경기 침체에서 발생한 만큼 경기회복 외에 별다른 해결 방안이 없다는 얘기다. 또...
전력회사 빚더미·무역적자 가중…"안전 검증된 원전 재가동" 2013-03-08 17:07:24
있는 전력회사는 모두 10개. 이들 회사의 작년 말 기준 총 부채규모는 25조3000억엔(약 300조원)에 달한다. 상장법인(3월 결산법인) 전체 부채(184조엔)의 18% 수준이다. 동일본 대지진이 터진 뒤 2년 동안 10개 전력회사의 부채는 4조엔가량(약 48조원) 늘었다. 평균 자기자본비율(총자산 중 자기자본이 차지하는 비중)은...
[글로벌 이슈&이슈] 다우지수 3일 연속 사상 최고가 경신 2013-03-08 06:46:02
취득규모가 지난 2009년 이후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기업들이 저금리 환경하에서 차입이나 회사채 발행 등으로 크레딧을 마구 늘리는 상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지난해 4분기 실업률이 10.6%로 지난 1999년 이후 1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앵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만장일치로...
[마켓인사이트] 해운업계 신용등급 칼바람 다시 부나 2013-03-05 09:13:56
분석에서다. 대부분 선종에서 발주잔량 규모가 과한 상태라 공급과잉 해소도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한국기업평가는 한진해운 현대상선 stx팬오션 sk해운 등 주요 해운사가 상각전영업이익(ebitda)으로 올해 필요한 자금을 충당하는 게 어렵다고 추정했다. 만기가 예정돼 있는 단기차입금과 회사채 규모는 해운사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