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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LG전자 이어 우리카드 등 수요예측 성공…회사채 시장 살아나나 2013-08-04 17:31:18
기업 수요예측에도 투자자들의 참여가 전무했던 것과 비교하면 최근 수요예측 결과는 투자자 태도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달 30일 수요예측을 진행한 우리카드(aa)는 기관투자가의 경쟁률이 1.56배에 이르자 발행금액을 2500억원에서 3900억원으로 늘렸다. 금리는 공모희망금리 밴드의 상단으로 결정됐다....
[MICE News] '2013 6차산업박람회' 홍보는 우리가 책임진다! 2013-08-02 23:05:25
본격적인 행사 알리기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1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 아카데미 강의실에서 학생, 주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6차산업박람회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20대 대학생에서부터 50대 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의 파워블로거들로...
㈜힐링바이오,수퍼유산균과 발효제품 잇따른 출시-아토피 효소식품 및 천년초 발효 제품화 2013-08-02 16:58:38
첨단생명공학기업인 ㈜힐링바이오(구 앤텍바이오.대표 박세준.서울 용산구 동빙고동)는 자사가 개발한 수퍼유산균 제조전문업체로 17년간 20여종의 국제 특허 신균주를 보유한 기술혁신 바이오벤처기업이다. 이 회사가 연구 발견한 토종 수퍼유산균인 ‘sjp효소’는 바이오, 식품, 환경시설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Focus] '양면의 칼' 집단소송… 소비자보호 좋지만 기업은 어쩌라구! 2013-08-02 16:53:13
기업들, '집단소송 리스크'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이 잇따라 ‘집단소송 리스크’에 노출되고 있다. 최근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한국야구르트 등 라면 4사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부과 결정은 엉뚱하게 해외 소비자로부터 집단소송을 당하는 빌미가 됐다. 공정위는 4개 회사가 지난 10년간 출고가격을...
정부 통계 불신 `증폭` 2013-08-02 14:29:52
> 김동열 현대경제연구원 기업정책연구실장 "최근 소비자물가는 1%대에서 안정돼 있습니다만 서민들의 체감물가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신선식품 등 식탁물가와 주거비, 교육비 등 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물가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국세청의 세수 통계에 대한 불신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최근 5년간 총...
[Biz 스토리⑥]'글로벌 골리앗' 무너뜨린 '토종 인공관절' 코렌텍의 도전…이젠 해외로 달린다 2013-08-02 08:36:33
고민 끝에 '홀로서기'를 결정했고 글로벌 기업들과 힘든 싸움을 시작했어요."공장을 짓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막대한 자금이 필요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2006년 3월 '토종 인공관절'이 마지막 임상 시험을 통과, 식품의약품안전청(현 식품의약품안전처)으로부터 '인공고관절 제조품목허가'를...
"CJ제일제당, 실적부진에도 매수 유지" - 삼성 2013-08-02 08:36:28
가공식품 매출 성장 부진 등이 한 몫을 했습니다. 삼성증권은 CJ제일제당의 3분기 해외 바이오 사업의 2분기 대비 수익성 개선에 대한 확신이 높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어 주가 단기적으로 약세 보일 가능성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의 2014년 기준 타겟 P/E 16배로 글로벌 음식료 기업 평균을 적용해 목표주가는...
트렉스타.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친환경 야영문화 조성을 위한 ‘푸드뱅크 홍보 캠페인’ 2013-08-01 17:55:40
여유분의 쌀, 라면등 상할 염려가 없는 식품을 기부 받는 운동. 이 식품들은 국립공원사무소에서 인근 지역의 푸드뱅크 운영단체를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등 소외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달됩니다. 국립공원 야영장 42개중 16개 야영장에 이 푸드뱅크 시스템이 운영하고 있으며, 지리산 달궁, 설악산 설악동,...
이마트, 中企제품 들고 '홍콩 진격' 2013-08-01 17:14:15
식품기업과 공동 기획해 만든 자체상표(pl) 상품인 하바네로라면은 이날부터 홍콩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태양초 고추장’ ‘카라멜 아몬드 팝콘’ 등 다양한 이마트 pl 상품이 ‘한국식품관’이라는 안내판이 붙은 판매대를 차지하고 있었다. ◆유통·중소업체 ‘윈-윈’ 이마트는 홍콩 최대 유통기업 왓슨그룹에 pl...
[우리 회사 대표상품] 대상 카레여왕, 가루 뭉침 개선…달콤·상큼 다양한 맛 구현 2013-08-01 15:29:14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소비자들이 강황성분에만 집중하다 보니 맛에 대한 경쟁이 사라졌다고 판단해, 맛의 혁신을 목표로 2009년 ‘카레여왕’을 출시했다. 최광회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담당 그룹장은 “카레의 원조 격인 인도, 우리와 유사한 밥 문화를 갖고 있는 일본 제품을 연구했다”며 “단순히 매운 정도로 구분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