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속도로 개통 따라 기업들 몰린다 충북권 산업단지 `반색` 2013-07-18 10:01:17
연결하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요충지다. 식품, 섬유, 목재, 종이, 화학, 고무 및 플라스틱, 금속, 전자부품, 전기장비 및 자동차 업종을 중심으로 분양 중인 음성원남일반산업단지는 이러한 교통망의 호재로 역량있는 기업들 중심으로 입주가 진행되면서 현재 82%의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3.3㎡당...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일본의 경우도 식품전문기업 신젠타가 1인 가구를 겨냥해 평균 중량 1.5~3kg의 미니수박 '퓨어하트'을 내놓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현재 국내 기업들도 작고 간편하면서 실속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인구구성과 소득, 소비지출 구조의 특성을 좀더 분석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나서야 한다고...
일동후디스, '방사능 분유' 논란 잠재웠다…손배소 승소 2013-07-18 08:31:42
판결문에서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위험성을 과장해 기업 이미지를 훼손시켰으므로 일동후디스에 8000만 원을 배상하라"고 밝혔다.또 "식품 방사능 검사는 통상 1만초를 기준으로 이뤄지는데 이번 검사는 제한된 시료를 8만초로 검사하는 등 방법이 타당치가 않다"며 "검출된 수치(0.391bq/kg)도 안전기준(370bq/kg)의...
요즘 뜨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다이어트…커피처럼 마시면 체중감량까지 2013-07-17 17:23:56
식품 전문기업 애플트리 김약사네는 이처럼 다이어트 부작용을 호소하는 고객들을 직접 상담하면서 고영양, 저칼로리 제품인 ‘악마다이어트 카페라떼’와 ‘악마다이어트 발포가르시니아’를 출시했다. 김선용 대표약사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하지 않은 해외 브랜드의 레시피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충족시킬...
강강술래, 더위사냥 보양식 페스티벌 2013-07-17 17:23:40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가 중복일인 23일까지 ‘더위사냥 보양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강강술래는 온라인쇼핑몰과 전화주문을 통해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 한우사골곰탕 대용량세트는 3만2400원, 소용량세트는 1만8900원에 40% 할인 판매한다. 강강술래 곰탕은 haccp인증 시설에서 100% 한우로 우려내 맛이...
대상, 유산균 기능성 인정 2013-07-17 17:17:48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자사가 보유한 ‘김치 유래 유산균(lactobacillus sakei probio65)’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7일 발표했다.이 유산균은 2~10세 어린이 88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한 결과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은 발효유·분유·캔디·이유식 등...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불황에 더 빛나는 브랜드 2013-07-17 15:35:05
김창룡)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기업 경영에서 브랜드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2008년 개발한 브랜드 에쿼티 평가 제도다.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등 6가지 항목을 100점 만점으로 계산해 지수를 산출한다.서울 인천 대전 광주 대구 울산 부산 등 7대 도시...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롯데슈퍼, 산지의 주요 생산자와 직거래…신선한 상품 저렴하게 공급 2013-07-17 15:30:36
식품 전 품목에 걸쳐 소포장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더 나아가 신선 균일가 매장인 마켓999까지 도입하는 등 철저하게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슈퍼마켓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에도 매장을 열었다. 롯데슈퍼는 앞으로 해외 매장을 더욱 확대해 2018년까지 글로벌 슈퍼마켓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위한 소포장 상품과 즉석식품 등 개인 편의품목의 수요가 늘어난 데다 슈퍼마켓과 편의점 같은 소형 유통포맷이 급성장한 것이다. 박유미 미래에셋증권애널리스트는 "1990년 일본 내에서 생산된 간편식 제품은 약 2400만 개였지만 20년 만에 그 수가 5000만 개로 약 108% 급증했다"면서 "지난해 일본의 1인 가구수는 총...
사조, `안심따개` 참치 7종 확대 2013-07-16 18:40:00
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해표가 `사조참치 안심따개` 7종(사진)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사조해표는 지난해 7월 국내 참치캔 업계 최초로 소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사조참치 안심따개 살코기`를 출시했습니다.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자 사조는 참치캔 6종(고추, 찌개, 마일드, 바비큐, 살코기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