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맞짱 토론] '포털 최강자' 네이버 규제해야 하나 2013-06-21 17:42:01
검색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광고주와 콘텐츠 제공자들을 상대로 횡포를 부린다거나 신생 벤처의 아이디어를 베껴 벤처 생태계 발전을 막는다는 이유에서다. nhn은 부동산114, 부동산1번지 등 부동산 정보업체들로부터 네이버가 부동산 정보 유통에 뛰어들면서 매출이 급감했다고 비판받고 있고, 오픈마켓 업체들과도...
해외에서 상복 터진 이노션…미국·인도서 독특한 광고 호평 2013-06-16 17:54:51
현지 광고주를 유치해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지숙 이노션 국장은 “이노션은 미식축구 슈퍼볼, 아카데미 영화 시상식 같은 대규모 행사에 맞춰 광고를 집행하고 권위 있는 해외 광고제에 적극 참여해 한국 광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임현우 기자...
"출구전략과 아시아 이머징마켓 증시 영향" 2013-06-14 14:54:47
있는 것이 광고다. 그런데 가장 커다란 광고주들은 음식료나 통신사, 휴대폰, 자동차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인구가 노령화되다 보니 가공식품에 대해 흥미를 많이 잃었다. 그래서 광고 효과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또 통신업체들이나 휴대폰 업체들은 정부가 경쟁하지 말라고 한다. 예전 과당경쟁을 했을 때 정부가 통신...
KTB투자증권 "NHN 규제 우려 과도" 2013-06-14 08:54:09
단가는 광고주들의 자발적인 실시간 입찰로 결정되기 때문에 규제 당국의 개입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색 광고 단가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가를 내리기에는 가격이 전통 매체에 비해 낮은 것도 규제를 어렵게 한다고 봤다. 그는 이어 콘텐츠 유통 회사 매출의 5%를 상생 콘텐츠 기금으로 걷겠다는...
이종석 김우빈, 태국 짜릿한 여름 휴가 `웃음 만발` 2013-06-13 18:30:00
15일 공개된다. 광고주 측은 "젊음의 대표 아이콘 이종석 김우빈이 톡 쏘는 짜릿한 매력의 카스와 훌륭한 조화를 이뤄내 무더운 여름 밤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종석 김우빈 대박 15일이라니 더 빨리는 안되나요?" "이종석 김우빈 보기만 해도 시원해" "이종석 김우빈...
시청자 성·나이 인식 맞춤형 광고 기술 개발 2013-06-13 09:00:20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광고주들이 개인별 시청 이력을 조사할 수 있어 맞춤형광고가 가능하다. 실제 ETRI가 올해 초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와의 시범사업을 통해 이번 기술을 적용한 결과, 70%에 가까운 정확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책임자인 이한규 ETRI 스마트TV서비스연구팀 박사는 "이 기술을...
공정위 칼 날 향한 광고관련주…주가는 '무덤덤' 2013-06-10 16:08:42
경쟁pt를 실시해 광고를 따내고 있고, 삼성그룹을 제외한 대형광고주도 많이 확보하고 있어 추세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나스미디어, 상장 첫발..증권신고서 제출 2013-06-05 18:45:36
미디어(매체)의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에게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을 통한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나스미디어는 독자 개발한 국내 최고 수준의 온라인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인 엔스마트(Nsmart)와 광범위한 매체 네트웍 등을 바탕으로 지난 2005년 이후 온라인 미디어렙...
KT그룹 계열 나스미디어, 증권신고서 '제출' 2013-06-05 14:32:26
각 미디어(매체)의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에게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을 통한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말한다.나스미디어는 독자 개발한 국내 최고 수준의 온라인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인 엔스마트(nsmart)와 광범위한 매체 네트웍 등을 바탕으로 지난 2005년 이후 온라인 미디어렙...
박태환 홈쇼핑 "돈 때문 아냐, 돈 주는 것도 몰라" 해명 2013-06-04 08:25:27
농담을 던져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박태환은 "광고주에 대한 감사 표시로 나갔다. CF를 찍으면 사인회에 가듯이 일종의 행사라고 생각했다"라며 홈쇼핑에 출연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사진=SBS `힐링캠프` 화면 캡처) ★재미로 보는 기자 생각 박태환 홈쇼핑, 그랬구나. 다행이네~ sy78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