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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등 켜진 '준비안된 복지' 복지대상자 1천만명 시대…행정 현장은 '신음중' 2013-04-07 17:20:04
현장에서 동떨어진 ‘땜질식 처방’에 그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는 이유다.김용준/청주=임호범 기자 junyk@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복지 공무원들의 '극단적 선택'] 서울 성동구의 업무 개선, 승진 대상자 주민센터...
['준비안된 복지' 경고등] 막무가내 폭언 일쑤 '우울증' 속출 2013-04-07 16:56:00
돌려막기…민원 현장 '비명'▶ 경고등 켜진 '준비안된 복지' 복지대상자 1천만명 시대…행정 현장은 '신음중'[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준비안된 복지' 경고등] 승진 대상자 주민센터 배치…"복지팀 달라졌죠" 2013-04-07 16:55:04
인원을 52명에서 88명으로 늘렸다. 대신 민원 처리 창구를 하나로 만들고 동소식지 발간 등 필요 없는 업무를 없앴다.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서울 도선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사회복지 공무원 처우에 앞장서고 있는 성동구 사례를 전국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인구 1만명 이상 전국 1614개...
"보험민원, CEO가 줄여라" 2013-04-05 15:00:04
향후 2년간 민원 감축 계획과 구체적인 이행 방안, 실적을 제출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이를 위해 보험업계와 민원감축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이행 계획과 실적이 부진한 보험사에 대해서는 CEO 면담과 현장검사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소비자권익을 침해하는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반복되거나 재발될 경우 경영진과...
"보험민원 줄여라"…보험사들 민원 감축계획 만든다 2013-04-05 08:18:57
2년간 분기별 민원감축 계획과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만들고 이행실적을 금감원에 보고해야 한다. 금감원은 계획과 이행실적을 평가해 부실하다고 판단되면 최고경영자(CEO) 면담과 현장검사를 시행한다. 금감원은 이날 보험사 최고경영자(CEO) 회의를 열어 감독당국의 강력한 민원감축 의지를 전달하고 CEO의...
허준영 '지역일꾼론' vs 안철수 '박근혜 견제론' 2013-04-04 16:51:32
선거사무소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여는 등 ‘판세뒤집기’에 시동을 걸었다. 허 후보는 “주민 개개인의 민원까지 수렴하는 자세로 반드시 승리해서 박근혜 대통령과 집권 새누리당에 보답하겠다”며 ‘지역일꾼론’을 강조했다. 지역 숙원사업인 창동차량기지·도봉면허시험장 이전 공약을 제일 먼저 내걸었다.하지만...
경기도, 고충민원 처리…광역시·도 중 '최고' 2013-03-27 16:50:03
민원의 예방, 해소, 관리기반 등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90.8점의 점수로 1등을 차지했다.도는 이에 대해 잘 갖춰진 현장행정 서비스 기반과 민원 만족도 및 고충민원 처리역량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 등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이번 평가와 관련하여 권익위에서 실시한...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NS쇼핑, 업계 유일 식품안전센터…믿고 사는 홈쇼핑 2013-03-26 15:31:55
강조하며 실시간 민원해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이 회사는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품질보증(qa)시스템을 구축,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식품안전센터에서는 최첨단 장비를 활용해 모든 상품의 잔류농약, 중금속, 항생제 수치 등을 까다롭게 검증 분석한다. 방송 예정 상품은 물론 기존 판매...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부산시설공단, 원터치 상황전파로 재해사고 1분내 전달 2013-03-26 15:31:47
출동해 현장 정리에 나선다. 토목시공 기술사를 비롯한 소수정예 직원들로 구성된 ‘안전드림닥터’는 취약한 시설물을 수시로 점검하며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울러 공단 내에서 상황처리 경진대회, 모의재난 훈련 등 각종 행사를 열어 직원 교육에 힘쓰고 있다.부산시설공단은 과학적인 산불...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직원의 부당 투자권유, 일임·임의매매 관련 불건전영업행위에 대한 민원이 많았다.금융상담 건수는 보험 부문에서 지난해 11만2000건의 상담이 이루어져 전년대비 4.8% 증가했고, 은행·비은행(11만7000건) 및 금융투자(1만1000건) 부문은 전년대비 각각 4.4%, 1.8% 감소했다.금감원은 "2분기 연속 민원발생건수가 상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