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나생명, AI가 카톡으로 보험상담 '챗봇' 서비스 2016-11-22 17:56:33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 관련 업무상담을 해주는 ‘챗봇’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고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 안내,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faq), 가입 상품 안내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나생명,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험 업무상담 2016-11-22 14:23:44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은 뒤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FAQ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 콜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궁금증을...
"문자메시지로 송금하세요"…하나은행, 텍스트뱅킹 업계 첫 선 2016-11-21 09:39:29
현재 이 서비스는 송금과 잔액·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텍스트뱅킹은 인공지능(AI)과 챗봇 등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서비스"라며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KEB하나銀, 텍스트뱅킹 첫 선‥별도 인증없이 문자로 1일 300만원 송금 2016-11-21 09:01:23
가능합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텍스트 뱅킹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과 은행간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금융업무 환경을 새롭게 구축했다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챗봇(ChatBot)을 현실화하고 향후 고도화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전무는“이번에...
경영전략 수립 착수한 은행권…"목표는 각기 달라" 2016-11-17 17:47:51
앞서 국내 시중은행들도 앞다퉈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상당수의 고객층도 보유했지만, 내년에는 챗봇, 로보어드바이저 등 인공지능(AI) 서비스가 본격화되는 한 해가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동시에 여신건전성 강화와 글로벌 진출 확대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됩니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17일 14개...
데이터 정글서 트럼프 당선 포착한 '12살 AI 모글리' 2016-11-10 17:51:13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에서 수집된 2000만개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 같은 결론을 냈다. ◆환경에 맞춰 알고리즘 바꿔모그ia의 이름은 1907년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러디어드 키플링의 단편 소설 《정글북》에 나오는 주인공 모글리에서 따왔다. 갓난아기로 정글에 버려진 모글리는 동물들의 보살핌 속에 스스로...
MS표 인공지능 첫 선…인공지능 개발 경쟁 후끈 2016-11-06 16:16:47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무용 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자신들의 소프트웨어에 이 챗봇을 적용한 사무용 개인비서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출시된 아마존의 개인비서 서비스 `알렉사`를 비롯해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홈`까지 다른 글로벌 IT 기업들도...
MS표 인공지능 첫 선…인공지능 개발경쟁 후끈 2016-11-04 19:20:43
`챗봇`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인공지능을 이용해 기계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술인데요. 컴퓨터 운영체제 `윈도우`로 잘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에서 챗봇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선보인 인공지능 채팅로봇 `앵무새...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은행 경쟁상대는 인공지능 될 것" 2016-11-01 18:09:08
이같이 강조했다.그는 “세계적으로 챗봇(채팅로봇)과 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 자산관리시스템)가 고객 상담을 대신하고 있고 로봇 로비매니저(보안요원)도 등장했다”며 “은행 영업점은 자산관리, 대출, 상담 업무가 주축이 되는 소형 점포로 바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골드만삭스 등...
NH농협은행, 메신저 금융 상담 `금융봇` 출시 2016-10-28 11:30:17
이용시간, 자주 묻는 질문 등을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농협은행은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 자주묻는 질문 서비스를 빅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개인화 상품추천,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소비자 수요에 맞춰 온디맨드 금융서비스로 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