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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모방 방지 '공지증명시스템' 도입 2013-07-18 13:23:42
증명제도 출범식 디자인권을 등록하기도 전에 모방되는 피해를 막기 위해 디자인 창작자와 창작 시기를 증명하는 제도인 디자인공지증명시스템(publish.kidp.or.kr)이 도입된다.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특허청은 18일 경기 성남시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이태용 디자인진흥원장, 김영민 특허청장 등이...
이인화 교수 "1406편 영화 11만개 장면 분석했어요" 2013-07-18 13:17:12
이날 행사에서는 이 교수가 직접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 편 영화 분석해 11만개 장면 베이스 만들었다' 이인화 교수는 '미국과 달리 한국은 독립적인 제작 환경을 갖지 못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인적 자원도 부족하고, 산업 인프라와 it 인프라도 취약하다. 여기에 도움이 되기 위한 것이...
이재성 전무 "3년 전 전화 한통이 스토리헬퍼 출발" 2013-07-18 12:10:13
내용이었다. 그렇게 이번 '스토리텔링' 산업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이어서 '이인화 교수는 한국의 작가들에게 현실적이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은데, 가장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당시 엔씨소프트의 스프링노트 기술이라고 말했다. 만약 3년정도 같이 시간을 들여...
'다마스·라보 단종 막자', 4개 단체 정부에 청원 2013-07-18 10:29:20
한국세탁업중앙회, 전기자동차개조산업협회, 파워프라자 등 4개 단체는 한국지엠이 다마스와 라보를 내년 3월 단종키로 한 결정의 철회를 정부에 청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은 청와대와 규제개혁위원회에 청원서를 우편 접수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를 방문해 청원서를...
<한국 경제 곳곳에 시장원칙 보다 정치논리 횡행> 2013-07-18 06:09:05
최근 들어 규제산업인 금융권에서잇따르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은행 등의 각종 수수료를 '현실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지난해에 견줘 반토막 난 수익을 일부 보전하는 차원이다. 이를 두고 익명을 요구한 금융지주사 고위 관계자는 "정치논리가 낳은 폐해가부메랑으로 돌아오자 당국이 다급해진 것...
김준교 중앙대학교 부총장 강연 "디자인은 삶 그 자체입니다" 2013-07-17 16:35:48
있다면 디자인은 기업의 제품으로 만들어지기도 하고 광고를 통해 소비되기도 한다. 앞으로의 디자인은 사람을 위해서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엇을 하든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산다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겠나. 인간 중심의 사고를 갖고 실천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성공하는 사람보다는 성장하는 사...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 제조일자 표기제 등 신선도 기준 확립 2013-07-17 15:30:26
9월엔 ‘1등급 a’란 고품질 우유를 출시하기도 했다. 2009년 7월에는 우유업계 최초로 제조일자 표기제를 도입하면서 신선도 기준을 확립했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창립 75주년을 기점으로 협동조합의 비전을 담은 통합가치 ‘행복’을 선포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발표한 ‘행복’가치에는 유제품 품질 향상에 정진하...
[CEO초대석]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이사 2013-07-17 13:27:11
산업에서 써드파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기업들의 광고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고 이는 결국 미디어렙 산업에서의 진입 장벽이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앵커>영업이익률이 30%가 넘습니다. 상당히 높은 수준인데요, 수익성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정기호 대표> 당사는 온라인 미디어렙의...
개성공단 오늘 4차회담…협상 구체화 전망 2013-07-17 06:11:58
돌리기도 했다. 남북간 입장차가 큰 상황에서 열리는 이번 회담은 개성공단이 재가동될지 혹은 회담이 장기화 국면으로 돌입할지를 결정짓는 고비가 될 전망이다. 4차 회담은 2·3차 회담처럼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릴 예정이며, 양측 대표단은 3차 회담 때와 같다. 한편 이날 개성공단 입주기업인...
뮈샤, 스타 콜라보 ‘윈윈효과’… 글로벌 전략 通했다 2013-07-16 15:29:02
현대산업의 전반에 널리 유행한 코드는 바로 공동작업 또는 협업이라 풀어 말하던 ‘콜라보레이션’이다. 분야를 막론하고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요즘 이를 떼어놓고는 눈 높아진 소비자의 구미를 당기기란 힘든 일이 됐다. 과거 브랜드 모델로 얼굴만 앞세워 소비자와 대면하던 스타들은 수동적인 위치에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