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기 입에 수은 체온계 물리지 마세요 2013-05-28 17:30:47
뒤를 이었다. 피해자의 81.4%(48건)가 만 6세 이하 영·유아였다. 소비자원은 “유럽연합(eu) 등 주요 선진국들은 안전 문제를 이유로 수은 체온계의 유통을 아예 금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수은 체온계의 제조·유통을 금지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박근혜 정부 140개 국정과제 확정…'한국 스타일' 콘텐츠산업 육성…창조경제 핵심으로 2013-05-28 17:28:23
가 발생할 경우에는 부처 간 이견 조정, 예산·입법 지원, 현장점검 등을 통해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정책 우선순위가 높고 조기 성과 창출이 필요한 40개 집중관리과제는 우선 추진하기로 했다. 구조적·고질적 난제에 대해서는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코오롱글로벌· 코오롱워터앤에너지본사, 7월중 송도 이전 2013-05-28 17:20:01
시청사에서 코오롱글로벌과 코오롱워터앤에너지가 송도국제도시로 본사를 이전하는 내용의 협약을 양사와 맺었다. 이들 기업은 오는 7월중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타워에서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로 본사를 옮긴다. 코오롱글로벌은 무역과 건설, 신재생에너지, it솔루션, 유통, 헬스케어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그룹 내에...
[브레이크 없는 의회 권력] 골목상권 보호…청년 고용…표 노리고 쏟아진 '붕어빵 법안' 2013-05-28 17:14:17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그런 사례다. 골목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영업일수·영업시간을 규제하는 내용을 담은 대표적인 경제민주화 법안이다. 이 법안을 처음 발의한 이는 새누리당 손인춘 의원이다. 작년 5월30일 손 의원이 이 법을 내놓자 19명의 의원이 유사 법안을 발의했다....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유통시스템을 적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 ◆사내 홍보모델 인터뷰 "우리가 바로 일동제약의 얼굴들" 일동제약이 아로나민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지난 3월 초 처음으로 사내 홍보모델을 뽑았다. 디자인팀 오인호 주임(31·사진 왼쪽), 회계팀 배윤미 사원(27·가운데), 해외사업팀 박중현 사원(30·오른쪽)이 주인공이다....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규모다.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캄보디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업 덕분이다. 현지 유통사는 캄보디아에서 이름도 생소한 박카스를 알리기 위해 자비를 들여 캄보디아 최초로 음료수 옥외광고를 시도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여기에 동아제약은 캄보디아가 1960년대 우리나라와 비슷하다는 점에...
금호타이어, 전 제품에 RFID(전자테크) 적용 2013-05-28 14:45:38
성형 공정에서 인너라이너(Innerliner, 타이어 가장 안쪽에 부착되는 특수 고무층) 부분에 부착돼 고온, 고압의 제조공정을 거치면서도 품질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특수 태그입니다. RFID 태그를 부착한 타이어는 고유의 ID를 부여받게 되며, 이 태그와 연결되는 금호타이어 본사의 데이터베이스에는 해당 타이어 품질과...
불황 속 고객 마음 사로잡는 특별한 방법! 2013-05-28 10:39:37
더위가 찾아오고 있지만, 지속되는 불황 속에 유통업계의 체감온도는 여전히 낮은 상태다. 이처럼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유통업계의 마케팅 풍속도도 크게 달라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해 불황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관심을 끌만한 차별화 전략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때문에 최근 고객의 참여를...
재계, 조세피난처 명단 공개에 동반위 협공까지 "숨 막힌다" 2013-05-27 17:52:22
등 실적평가 4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만점을 받은 유통사는 단 한 곳도 없었다.특히 대부분의 유통사가 매입가격의 공정한 결정절차 도입과 관련해 절차가 없거나 형식적으로 운영하는 등 '공정한 유통거래 보장 정도'가 대체로 미흡한 것으로 평가됐다.이에 대해 유통업계는 동반성장 평가가 제조업 평가기준을 다른...
홈플러스 등 대기업 8곳 동반성장 `낙제` 2013-05-27 17:43:34
이번 동반성장지수 공개에서 유통기업들이 대체로 나쁜 평가를 받은 것은 이들 기업이 상대적으로 갑을관계가 강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대기업이 얼마만큼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느냐를 나타내는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의 협력사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 이행실적을 합해 평가합니다.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