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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기차, 충전용 커플러 국제표준 도입 2015-05-13 11:00:01
전기자동차의 차데모(직류)와 콤보(AC/DC 겸용) 방식의 충전용 커플러에 대한 국제표준이 국가표준으로 도입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충전용 커플러에 대한 국제표준을 국가표준(KSRIEC62196-3)으로 제정해 국내외 모든 차종의 충전 커플러에 대한 운용성을 확보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커플러는 일반 가솔린 차량과...
신형화생방정찰차 2017년 실전배치 2015-05-11 12:19:57
기술로 제작한 신형화생방정찰차가 2017년 실전배치된다.방위사업청은 두산dst 주관으로 2011년 12월부터 약 220억원을 투자한 신형화생방정찰차(장갑형)가 개발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형화생방정찰차는 군이 주도한 개발시험평가 및 운용시험평가의 모든 항목에서 기준을 충족, ‘전투용 적합’ 판정을...
[글로벌 경제리포트] 중국 선전은 '창업 천국'…텐센트 입사 동기 모두 스타트업 대표로 2015-04-26 20:40:45
미국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프린터 겸용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보인 지 1주일 만에 60만달러의 자금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선전지역 5대 벤처캐피털 중 하나인 촹둥팡의 왕루이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선전은 중국 첫 경제특구라는 역사적 배경 때문에 중국 내 어느 도시보다도 외국인에게 개방적이고...
미세먼지의 공습에 맞설 원데이 피부 관리법이 궁금해? 2015-04-20 12:03:28
무브먼트(Dual Motion Movement) 기술이 초미세 진동으로 피부 모공 속 노폐물을 잘게 분해하여 끌어올리고, 부드러운 롤링이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닦아내어 준다. 또한 초미세 진동은 세포 운동을 활발하게 해 피부 탄력도를 높여줘 촉촉하고 활기 넘치는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건조한 봄 날씨 속 미세먼지는 피부...
국산 소형헬기 5월부터 개발 착수 2015-04-15 15:02:29
2022년이후 500여대 양산 전망 민군(民軍)겸용 소형헬기 개발사업이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방위사업청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민군 겸용 소형헬기 개발사업과 관련한 기술협상과 조건협상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김범석 lah체계팀장(해군 대령)은 “당초 한국항공이 민간용 소형헬기(lch) 개발에...
민?군?기술협력위해 4개 기관 손 잡아 2015-04-09 11:03:42
홍보 등의 역할을 맡기로 했다. 민?군기술협력사업은 2014년 2월 기존 민·군겸용기술사업촉진법이 민?군기술협력사업촉진법으로 개정 시행되면서 참여부처가 국방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위사업청에서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국민안전처, 중소기업청, 기상청으로...
[모터쇼]차세대 연료 시스템를 주목하라 2015-04-02 08:38:23
것으로, 가솔린과의 겸용 사용(바이퓨얼) 방식을 채택해 실용성을 높인 구조변경 연료시스템이다. 가솔린과 lpg가 동일한 출력과 효율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혁신적인 기술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시스템 장착 후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소모품 교체가 없어 별도 관리가 불필요한 점도 장점이다. 이와...
[가구, 봄을 부르다] 잠이 솔솔, 아침이 개운 2015-03-19 07:00:09
받은 기술력을 앞세워 봄철 혼수시장 공략에 나섰다. 침대는 한 번 사면 7~8년을 쓰고, 신혼부부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혼수 아이템이기 때문에 기술력과 브랜드를 보고 선택해야 한다는 게 에이스침대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한 번의 선택이 신혼생활 동안의 편안한 숙면과 휴식을 좌우한다”고...
[시론] 혁신 잃은 경제, 소비불황 깊어진다 2015-03-03 20:36:19
개발된 하이브리드(휘발유 엔진과 전기모터 겸용) 자동차 등의 성공 사례도 있으나 전반적으로 성과가 미진했다. 일본 기업들은 성장과정에서 선진국 사례를 벤치마크하면서 기술을 개량하는 캐치업(따라잡기)에 능숙했다. 그러나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needs)를 창조해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역량을 강화할 ...
랑콤·디올, 아모레퍼시픽 개발 '쿠션 파운데이션' 출시 검토 2014-12-03 19:36:45
겸용 파운데이션이다.아이오페 브랜드에서 처음 출시한 후 큰 인기를 끌어 아모레퍼시픽 계열 다수 브랜드에서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색조가 취약하다는 인식을 떨치고 지난해 국내외에서 1200만개 이상이 팔려나간 히트상품이다. bb크림과 cc크림에 이은 k뷰티 효자상품으로 손꼽히는 제품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