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첨단기술기업 변신 꾀하는 CJ대한통운…AI전문가 등 3명 영입 2023-07-13 09:52:39
변신 꾀하는 CJ대한통운…AI전문가 등 3명 영입 기술 중심 조직개편 후속…"글로벌 초격차 역량 확보 박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컨설팅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임원 3명을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임원(경영리더)은 김정희 데이터·솔루션그룹장, 김민수...
LG전자, 일하는 방식도 '리인벤트'…지속가능한 성장 꾀한다(종합) 2023-07-12 14:00:08
고도화' 추진 역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염두에 둔 것이다. 고객경험(CX)과 디지털전환의 조합으로 고객 중심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신제품 기획과 개발에 고객데이터 분석시스템 '라이프그라피' 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데이터 분석이 뒷받침돼야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숨은 수요도...
SKT-하나금융, AI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AI 분야 전방위로 협력 2023-07-12 10:28:17
통신·금융 혜택을 집약한 카드 출시 및 출국 고객 대상 로밍과 환전 혜택을 동시 제공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하나은행의 3D 상설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협력이 이어지고 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가지고 있는 각자의 장점이 AI 기술을...
LG전자, 일하는 방식 '리인벤트'…"새로운 LG전자 만들겠다" 2023-07-12 10:00:05
고도화' 추진 역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염두에 둔 것이다. 고객경험(CX)과 디지털전환의 조합으로 고객 중심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신제품 기획과 개발에 고객데이터 분석시스템 '라이프그라피' 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데이터 분석이 뒷받침돼야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숨은 수요도...
SKT-하나금융그룹, 전략적 파트너십 1년…'AI 초협력' 박차 2023-07-12 09:49:47
등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경영에도 협력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해 7월 4천억원대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특히 올해부터 SKT의 'AI 컴퍼니' 비전과 연계해 인공지능 신성장 영역 공동 발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인공지능 기술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 '사람중심기업가상' 수상 2023-07-07 14:10:01
대표의 '사람중심기업가정신'은 자연스럽게 DGB생명의 성과 혁신으로 이어졌다. 2019년 김 대표 취임 전 마이너스였던 DGB생명의 당기손익은 올해 1분기 306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DGB생명의 주력 상품으로 자리잡은 변액보험의 약진도 두드러진다.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은 2021년부터 2년 연속...
"한국, 기득권 과보호…혁신 스타트업 생존 불가능" 2023-07-06 18:17:29
그는 “고객은 대출 상품을 비교하는 걸 어려워한다”며 “복잡한 약관을 읽기 싫어하는데 그렇다고 은행 직원의 추천을 무조건 믿는 것도 거부한다”고 했다. 핀다는 고객이 대출 상품을 ‘평가’하는 단계를 공략했다. 이율, 상환기간 등 핵심 정보를 중심으로 복잡한 약관을 알기 쉽게 정리하고, 편향되지 않은 제3자의...
신한카드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등 고객금융 혁신 2023-07-06 09:00:30
말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현하겠다는 ‘고객기점’ 이라는 방향성을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SK브로드밴드 "고객관점 변화 혁신"…초고속인터넷·IPTV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6 09:00:27
1위 선정은 고객 관점의 변화 혁신을 위한 전사 조직과 구성원의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SK브로드밴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AI Company’로 전환하고 있다”며 “AI를 기반으로 한...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개선하는 ‘선제적 고객보호’로 경영 방향을 전환했다. 상품 개발부터 유지,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고객 눈높이에서 재검토하며 ‘고객중심경영’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기로 한 것이다.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회사의 노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일맥상통한다. ESG 경영은 고객, 임직원,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