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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탑산업훈장' 하현회, 디스플레이·5G 글로벌 리더십 강화 2021-03-31 11:09:59
2014년 LG전자 HE사업본부장 시절 세계 최초 초대형 디스플레이 개발로 국산 가변형 OLED TV의 세계 시장 선도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세계 유일의 TV용 대형 OLED를 생산하고 있으며, LG전자 OLED TV는 2013년부터 8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았다. 2015년 ㈜LG 대표이사로 부임한 하 부회장은 그룹의...
정부 경기진단서 9개월만에 '불확실성' 빼…"내수부진은 지속"(종합) 2021-03-19 10:21:35
온라인 매출액도 9.5% 늘었으나 증가 폭은 1월(18.1%)보다 줄었다.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량은 28.4% 늘면서 1월(20.9%)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고, 소비자심리지수(CSI)도 97.4로 1월(95.4)보다 상승했다. 한국을 찾은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은 89.4% 감소했다. 2월 소비자물가는 농축수산물 가격 상승세 등으로 전년...
정부 경기진단서 9개월만에 '불확실성' 빼…"내수부진은 지속" 2021-03-19 10:00:02
온라인 매출액도 9.5% 늘었으나 증가 폭은 1월(18.1%)보다 줄었다.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량은 28.4% 늘면서 1월(20.9%)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고, 소비자심리지수(CSI)도 97.4로 1월(95.4)보다 상승했다.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89.4% 감소했다. 2월 소비자물가는 농축수산물 가격 상승세 등으로 전년 동월보다 ...
10년동안 칼 한자루만 갈겠다는 중국 [더 머니이스트-Dr. J’s China Insight] 2021-03-16 07:00:10
상장폐지 위협과 자금조달과 지수편입금지, 핵심부품인 반도체공급제한 그리고 미국기술이 10%이상 들어간 제품과 기술판매제한 등으로 중국 첨단산업의 목을 죄고 있습니다. 무역전쟁에서 사사건건 미국에 대들던 중국도 미국이 반도체에서 기술과 제품의 공급중단 카드를 꺼내 들자 바로 난리가 났습니다. 첨단기술...
물가 뛰는데 경기 걱정에 금리 못 올리고…통화정책 '딜레마' 2021-03-07 06:15:00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7.00(2015년=100)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1% 높아졌다. 지난해 2월(1.1%)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특히 작황 부진 등으로 농축수산물 상승률이 2011년 2월(17.1%) 이후 가장 높은 16.2%에 이르렀고, 이 중 축산물 물가 상승 폭(14.4%)은 2011년 6월(16.1%) 이래 가장 컸다. 달걀(41.7%),...
`파닭 못 사먹나` 파값 227.5%↑…소비자 물가 급등 2021-03-04 11:15:22
고춧가루(35.0%), 돼지고기(18.0%), 쌀(12.9%), 국산쇠고기(11.2%) 등이 크게 치솟았다. 폭등하는 파값과 관련해 한 치킨 업계관계자는 "파닭 메뉴는 원래 전매장에서 제공하는 정식메뉴였는데 2019년부터 매장의 상황에 따라 취급이 변경 가능한 메뉴로 메뉴얼이 변경됐다"며 "현재 해당 점주가 직접 파를 수급할 경우에만...
소비자물가 1.1%↑, 1년 만에 최고…농축수산물 10년만에 최고↑(종합2보) 2021-03-04 10:15:48
최고 상승 폭을 보였다. 체감지표인 생활물가지수는 1.2% 올랐고,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0.3% 상승했다. 어운선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농축산물과 서비스 가격이 오르면서 상승 폭이 커졌다"며 "공급과 수요 측면에서 물가 상승요인이 있어 상승세가 이어질 것 같다는 예측은 가능하나 인플레이션을 우려할...
소비자물가 1.1%↑, 1년만에 최고…농축수산물 10년만에 최고↑(종합) 2021-03-04 08:28:54
만에 최고 상승폭을 보였다. 체감지표인 생활물가지수는 1.2% 올랐고,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0.3% 상승했다. 어운선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농축산물과 서비스 가격이 오르면서 상승 폭이 커졌다"며 "공급과 수요 측면에서 물가 상승요인이 있어 상승세가 이어질 것 같다는 예측은 가능하나 인플레이션을 우...
1월 카드승인액 두달째 감소…정부 "실물경제 불확실성 지속"(종합) 2021-02-19 10:29:10
12월(19.2%)보다는 증가폭이 줄었다. 다만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량은 20.9% 늘어 12월(-8.4%)보다 개선됐고, 소비자심리지수(CSI)도 95.4로 12월(91.2)보다 상승했다. 김영훈 기재부 경제분석과장은 "1월에는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폭이 12월보다 완화된 것과 양호한 금융시장 상황이 소비자 심리 개선에 영향을 준...
1월 카드승인액 두달째 감소…정부 "실물경제 불확실성 지속" 2021-02-19 10:00:03
온라인 매출액은 18.1% 증가했다. 12월(19.2%)보다는 증가폭이 줄었다. 다만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량은 20.9% 늘어 12월(-8.4%)보다 개선됐고, 소비자심리지수(CSI)도 95.4로 12월(91.2)보다 상승했다. 한국을 찾은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는 98.5% 감소했다. ◇ 취업자 감소 100만명 육박…수출은 11.4% 증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