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토 트렌드] 인공지능 자동차 핵심, 음성인식 기술 2017-09-26 17:19:50
음성 검색과 제어 기능을 적용 중이다. 소음 제거, 구간 인식 능력 확대 등 음성인식률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전(前)처리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음성인식의 원리는 말소리를 주파수 패턴으로 분석, 보정해 기호화하는 것이다. 성대 등 신체 기관에서 나오는 소리는 고유의 기본 주파수를 지닌다. 이런 소리는 코와...
[Car & Joy] 뭐야? 운전이 이렇게 재미있는 일이야? 2017-09-22 19:21:06
엔진사운드…단단한 서스펜션 덕에 고속주행 욕구 저절로 주행시 노면 소음도 적어 [ 김정훈 기자 ] 지난 20일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세 번째 모델 ‘g70’이 초반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전 시승 예약에 1만 명이 몰렸으며 판매 첫날에만 2100대의 계약이 이뤄졌다. 정의선 현...
쌍용차, 50여일간 유라시아 달려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착 2017-09-12 09:36:57
이끈 전문 드라이버 비톨다스 밀리우스(vitoldas milius)는 "g4 렉스턴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실내 덕분에 유라시아를 횡단하는 긴 여정을 성공적으로 완주할 수 있었다"며 "고강성 프레임이 장착돼 노면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흡수해 정숙성이 탁월했을 뿐만 아니라 월등한 험로 주행능력을...
[시승기] 조용하고 부드럽다…세단 품은 가솔린 SUV 'QM6 GDe' 2017-09-09 07:41:01
자체가 조용한 데다, 소음 차단 기능을 갖춘 앞유리를 장착하고 대시보드, 엔진룸, 바닥 등 내부 소음 유입 경로마다 다양한 흡음재, 차음재를 보강했다"고 부연했다. 핸들링(조향)도 세단만큼 부드러웠고, 앞바퀴와 뒷바퀴에 각각 달린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 방식 서스펜션은 노면 충격을 충분히...
[신차 포커스] 요트 탄 듯 부드러운 승차감… 가속 때 소음·흔들림도 없어 2017-08-30 16:42:17
차량이지만 특유의 소음은 느낄 수 없었다. 마치 고급 요트를 타는 듯한 느낌을 줬다.과속방지턱과 노면이 고르지 못한 도로를 지났지만 승차감이 떨어지지 않았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또 노면과 차체를 각각 초당 500회, 100회 모니터링하는 ‘어댑티드 다이나믹스’ 기능...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8-30 08:00:09
"소음 피해 재앙 수준" 김해신공항 건설 백지화 요구 170829-0850 지방-0165 15:08 한 그루에 포도가 4천 송이나…면적만 1천㎡ 달해 170829-0851 지방-0166 15:09 내포신도시 열병합발전소 건설 진통…충남도-사업자 갈등 170829-0853 지방-0167 15:10 군산해경, 주꾸미 낚시 어선 안전관리 '총력' 170829-0855...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8-30 08:00:08
15:07 "소음 피해 재앙 수준" 김해신공항 건설 백지화 요구 170829-0824 지방-0165 15:08 한 그루에 포도가 4천 송이나…면적만 1천㎡ 달해 170829-0825 지방-0166 15:09 내포신도시 열병합발전소 건설 진통…충남도-사업자 갈등 170829-0828 지방-0169 15:12 인천시의회 보훈수당 확대 추진…시민단체는 반발 170829-0829...
[타봤습니다] 도로 위 요트, 레인지로버 벨라…“힘 좋고 조용하네” 2017-08-27 09:00:06
나아갔다. 디젤 차량이지만 막 출고된 신차여서 진동과 소음은 느낄 수 없었다. 마치 고급 요트를 타는 듯한 느낌을 줬다. 실제 동승자는 “디젤 차량이 맞지 않느냐”고 되물었다.고속도로에 접어들면서 가속 페달을 꾹 밟아 보니 속도계가 거침없이 올라갔다. 시속 170㎞가 넘었지만 체감 속도는 훨씬 낮았다....
[타봤습니다] 디젤차 위기에 뜨는 하이브리드 SUV, 도요타 ‘라브4’ 2017-08-13 09:00:00
걸고 주행에 나섰다. suv 특유의 소음과 덜덜거리는 현상이 거의 없다. 정숙성이 뛰어나 여러 전자장치의 작동음이 유난히 크게 들렸다.가속페달을 밟자 미끄러지듯 앞으로 나아갔다. 노면이 고르지 못한 도로를 지났지만 주행 질감은 부드러웠다. 유연한 서스펜션이 거친 도로를 달래줘 진동이 느껴지지 않았다.다만 가속...
[Car & Joy]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치고 나가는 맛 '시원'…잘 달리는 연비왕 2017-08-11 20:03:50
다른 면모를 보였다. 프리우스는 시속 100㎞ 이후 노면 소음이 커지고 힘이 달리는 느낌이었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다소 답답했던 주행 성능이 개선됐다. 다만 빨리 달릴수록 커지는 배터리 소모와 주행 중 더딘 충전 속도는 풀어야 할 숙제다.높은 연비는 운전을 즐겁게 해주는 또 다른 매력이다. 출·퇴근길 정체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