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투 받으면 햄버거가 무료"…광고업계, '체험마케팅' 주목 2024-09-19 07:00:05
취식대,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해 농심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있다. 또 GS25는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고객을 공략하기 위한 미래 체험형 매장인 'GS25 그라운드블루49점'을 지난 8월에 열었다. 롯데월드는 인기 만화 캐릭터인 '보노보노'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열어 MZ세대의...
프로야구 '천만 관중시대' 열렸다 2024-09-18 17:53:53
전유물이던 프로야구는 이제 전체 관중의 과반을 차지하는 20~30대 여성이 중심축으로 떠올랐다. KBO가 7월 열린 올스타전 티켓 구매자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20대 여성이 39.6%, 30대 여성이 19.1%를 기록하는 등 여성 관중이 68.8%로 남성(31.2%)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030 여성을 타깃으로 한 각 구단의...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파편적인 행사를 반복하기보다 K웨이브를 대표하는 제대로 된 축제를 만들 때가 됐다”고 했다. 파편적 행사·지원으로는 한계K팝에서 시작된 한류가 푸드, 뷰티, 패션 등으로 확산하자 정부 소관 부처도 산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
[천자칼럼] 1000만 관중 프로야구의 명암 2024-09-18 17:44:24
즐기는 20대와 여성층이 신규 팬으로 대거 유입됐다. 한국 프로야구는 그렇지 않아도 스포츠와 오락을 결합한 스포테인먼트의 세계적 성공 사례로 정평이 나 있다. 시즌 내내 세계 최대 야외 노래방이자 여름철에는 3시간짜리 워터밤 페스티벌을 연상케 한다. 신인 선수조차 저마다 응원송이 있고, 스케치북을 넘기며 응원...
이번엔 K담배 열풍…KT&G, 메가브랜드 현지화 전략 통했다 2024-09-18 12:13:52
생산·마케팅·영업의 현지화를 통해 KT&G는 글로벌 사업 고도화와 수익성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해외 궐련 사업은 전자담배, 건기식과 함께 3대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인도네시아와 같은 해외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톱 티어’ 담배 제조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LG전자, 플랫폼·B2B 등 신성장 동력 분야 전문가 채용 박차 2024-09-18 07:31:02
및 마케팅 담당 경력 채용을 진행 중이며, 생산기술원은 스마트팩토리 구현 및 기술 직무에서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 LG그룹 계열사의 생산·제조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는 생산기술원 산하에 스마트팩토리 사업 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LG전자는 스마트홈 설루션의 핵심인 음성 인터페이스 관련...
'설화수 최화정, 더후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2024-09-17 10:01:01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새 앰버서더 선정으로 신규 고객 유입 꾀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국내 화장품 대표 럭셔리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090430]의 설화수와 LG생활건강[051900]의 더후가 새로운 앰버서더를 발탁하는 등 스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17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신뢰도 검증된 하이라이팅 데이터로 학습된 AI 검색: 라이너 [긱스] 2024-09-16 11:00:01
김 대표는 외주 개발을 많이 했다. 밤마다 웹사이트 제작 외주 일을 하고, 낮에는 사업 기획도 하고 학업도 병행했다. 투자 유치를 통해 사업을 안정적으로 키워가겠다는 생각으로 김 대표는 투자 유치를 시작했는데, 관심을 보이는 벤처캐피탈이 나왔다. 라이너는 초기 기업이기는 했지만, 미국에서 사용자들을 확보했으며...
AI와 엔터테인먼트 결합의 3대 트렌드는 2024-09-16 07:00:08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21년 13억7천만 달러에서 2025년 24억3천만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K팝 업계에서도 음악 제작부터 아티스트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친 AI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 그룹 세븐틴은 최신 앨범 '마에스트로' 제작에 AI를...
"공항에서 뭐하는 짓이냐" 분노…난리 난 '트꾸' 뭐길래 [이슈+] 2024-09-14 20:00:01
번지자, 기업들도 공항 트레이를 마케팅 요소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미국 오클라호마주에 위치한 털사 국제공항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행객들이 어디로 가는지 추측해보라'는 공항 홍보 캠페인을 열고 트레이 사진이 여럿 올렸다. CNN에 따르면 최근 의류 및 가정용품 브랜드 '앤트로폴로지',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