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서 떠야 '전국구'로 뜬다…유통업계 '국내 1호점' 개장 잇따라 2016-05-12 18:33:39
있다.위스키업계도 저도주 ‘윈저 아이스(디아지오코리아)’와 ‘네온(페르노리카코리아)’을 지난해 부산에서 처음 선보였다. 해운대 지역에서 급성장한 골든블루의 시장점유율을 저지해 부산시장을 탈환하겠다는 게 위스키업계의 전략이다.부산이 이처럼 테스트베드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
작년엔 과일소주, 올해는 탄산주 2016-04-17 19:23:25
여성·젊은층 겨냥한 신제품 잇따라보해양조 부라더소다·디아지오 스미노프 등 과일향 첨가 저도주 인기 '혼술족' 증가 영향도 [ 강영연 기자 ] 2000년대 초반 대학생들은 소주에 레몬, 사과 등을 넣은 과일 소주를 마셨다. 2010년대 들어서는 유행이 막걸리로 옮겨갔다. 홍대 앞 상수동 등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
디아지오코리아, 탄산주 시장 가세…스미노프아이스 3종 출시 2016-03-31 11:34:21
디아지오코리아는 스미노프아이스의 3가지 과일향 신제품으로 플레이버 탄산주(rtd)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31일 밝혔다.오는 4월부터 사과, 포도, 오렌지 등 세가지 과일향이 첨가된 '스미노프아이스 그린애플 바이트', '스미노프아이스 와일드 그레이프', '스미노프아이스 오렌지버스트’ 등...
[金과장 & 李대리] "섞으면 맛있어져요"…시럽 개발하는 바텐더 2016-03-28 17:41:51
계속 하고 있다. 글로벌 주류기업 디아지오가 여는 최고 권위의 바텐더 대회 ‘월드클래스’에 참가하는 게 그의 꿈이다. 남 대리는 “퇴근 후 평소 친한 지인의 가게에 가서 칵테일을 개발하거나 손기술을 연마하곤 한다”며 “더 좋은 바텐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골든블루, 임페리얼도 꺾었다 2016-03-07 19:26:02
그쳤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는 5만5524상자가 판매돼 1위 자리를 지켰지만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8% 감소했다.윈저와 임페리얼의 양강 구도가 깨진 것은 14년 만이다. 두 제품은 2002년 무렵 2~3위권을 달리던 딤플의 판권이 윈저 제조사인 디아지오코리아에 넘어간 뒤 판매가 급감하자 시장의 주도권을 가져갔다....
청소년 음주 59%, 여성 흡연률 살펴보니… 2016-03-02 21:50:20
청소년 음주 설문 조사가 화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달 17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대학생 1257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59%(726명)가 청소년 시기에 음주를 시작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함께 바른 음주법에 대해 적절한 교육 없이 음주를 한 대학생이 54%(668명)에 달했다. 또 응답자의...
위스키, 저도주로 공략…'1만원 저가 와인' 경쟁 치열 2016-01-13 07:00:59
17’(35도·롯데주류)과 ‘윈저 더블유 아이스’(35도·디아지오), ‘윈저 더블유 레어’(35도·디아지오),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31도·페르노리카) 등은 모두 지난해 나온 저도주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기존 40도 위스키보다는 저도주를...
패키지 디자이너 이수미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눈 사로잡고파" 2015-11-05 10:53:29
가장 큰 클라이언트는 특히 오비맥주, 디아지오코리아, 롯데주류 등 주류회사였습니다. 자연히 주류 패키지 디자인을 많이 다루게 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 자신에게 가장 자산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작업물은 ‘cass’맥주 시리즈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특히 ‘카스 라이트’는...
위스키에도 '과일향' 입혔다…저도수·과일이 대세 2015-11-04 14:08:04
제품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4일 디아지오코리아는 자사 대표 위스키 브랜드 윈저의 신제품 '윈저 더블유 레어'를 출시했다. 도수를 35도로 낮추고 대추 추출물, 참나무향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40도가 넘는 고도수를 부담스러워하는 추세에 발맞춰 도수를 낮추고 마시기 좋도록 향을 첨가한 것이다....
디아지오, 대추·참나무 넣은 '윈저W레어' 출시 2015-11-04 12:00:20
가격은 3만8170원이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윈저 더블유 레어는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격있는 부드러움을 위해 디아지오의 이노베이션 역량을 총동원했다”며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품질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만큼 자신 있게 소개한다”고 말했다.김아름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