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꼭 필요한 것만 산다…이젠 '요노' 시대 2024-07-28 17:55:03
이력과 체크·신용카드 결제 내역 45억 건, 하나로마트 소비 내역 22억 건을 분석한 결과다. 농협은행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은행과 카드 결제, 유통(하나로마트) 데이터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분석 결과 올 상반기 2030세대의 수입차 구매 건수는 전년보다 1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중고차 소비는 같은 기간 29%...
온라인에 밀리고 인구 줄어들고…지방 '1등 백화점'도 눈물의 폐업 2024-07-28 17:54:16
마트는 올해 충청 펜타포트점을 폐점했고 롯데백화점도 2019년 안양점·부평점 폐점 이후 5년 만에 지난달 마산점 문을 닫았다. 기업들은 그 대신 수도권을 중심으로 백화점·마트 등을 결합한 대형 쇼핑몰에 집중하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이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경기 고양·안성·수원시에...
농협중앙회, 1천억원 투입해 '쌀소비 촉진운동'…신규수요 창출 2024-07-28 10:33:13
등으로 수출상품을 다변화한다. 현지 한인마트, 한인식당 등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쌀 가공식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을 확대한다. 쌀 가공식품을 생산·판매하거나 가공·주정용 쌀을 공급하는 농협을 지원해 쌀 가공식품 생산 기반을 구축한다. 국산 쌀...
롯데마트·슈퍼, 내달 1일부터 '추석 선물 세트' 예약 돌입 2024-07-28 06:00:01
마트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프리미엄 혼합 선물 세트도 강화했다. 수산 선물 세트는 기존에는 갈치와 굴비 등 원물 상품이 인기였으나 이번에는 '홈마카세 선물 세트'도 운영한다. '홈마카세'는 홈과 오마카세의 합성어로, 고등어초회와 참치, 단새우, 우니, 감태, 초밥용 소스로...
[이번주뭘살까] 장마에 백화점은 '팝업' 마트는 '먹거리' 행사 2024-07-27 07:00:05
▲ 이마트 = 다음 달 1일까지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즐길 수 있는 맥주와 안주류를 행사한다. 에비스, 스텔라 아르투와, 아사히 등 수입 맥주 18종에 대해 4캔을 균일가로 판매하는 골라 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야식 메뉴인 시크릿 양념치킨 2종은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25% 할인하고, 양장피와 새우듬뿍...
"한국판 트레이더조 꿈"…해외 가는 노브랜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7-26 17:40:30
이마트 관계자는 “현지에서 판매하는 다른 K푸드와 비교해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라오스에 여는 노브랜드 전문점도 K푸드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할 예정이다. 유통업계는 이마트 PB 수출 사례를 주목하고 있다. 아직 코스트코의 커클랜드처럼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국내 PB는...
"이럴 때 사야지 언제 사?"…파리올림픽 앞두고 불티난 가전 2024-07-26 13:00:01
부드럽게 표현한다는 강점을 갖췄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31일까지 TV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82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과 사은품 등을 제공한다. 행사상품은 삼성전자 '네오 QLED'와 LG전자 '올레드' 등이다. 전자랜드는 삼성전자·LG전자의 55인치 이상 TV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롯데하이마트 상반기 적자 폭 줄여…"온오프라인 구조혁신 박차" 2024-07-25 17:39:25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 '하이마트 안심 케어'로 고도화할 계획을 갖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또 상품과 서비스 혁신 전략을 적용해 새로 단장한 점포의 상반기 매출을 6.5% 끌어올렸다. 상반기 새롭게 문을 연 신규 점포도 기존 점 대비 2배 이상 높은 월평균 매출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여기에 하반기...
여수돌산갓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 여수돌산갓 브랜드 홍보 위한 롯데마트 행사 진행 2024-07-25 17:20:16
롯데마트 송파점에서 여수돌산갓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여수돌산갓 브랜드와 개발 음식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더 가까이 만나기 위해 이번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통해 여수돌산갓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복불복' 없이 뭘 골라도 맛있는 복숭아…100% 비파괴 당도 검사하고 AI로 선별 2024-07-25 15:58:51
복숭아는 날씨 변화에 민감한 극선도 상품이다. 특히 7월 중순 장마 이후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시기에 신선한 새벽 복숭아의 진가가 발휘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농가가 직접 산지에서 매장으로 새벽 복숭아 상품을 입고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롯데마트 자체 물류센터를 활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