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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새 합자사로 中시장 재도약 노린다…전기차 라인업 강화 2022-02-07 13:40:09
연중 실시한다. 새 합자사에 현지 우수 인재와 전문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현지화 작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기아 관계자는 "장쑤위에다그룹 지원과 기아의 주도로 개편된 새 합자사 출범에 맞춰 조기에 '글로벌 기아'의 역량을 중국에 이식하고, 효율적 의사 결정 구조 개편과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올해...
"중국서 일낼 것"…기아, 中 합자사 확대 재편 2022-02-07 12:50:01
"장쑤위에다그룹의 지원과 기아 주도로 개편된 새 합자사 출범에 맞춰 조기에 글로벌 기아의 역량을 중국에 이식하고, 효율적 의사 결정 구조 개편과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올해 중국 사업의 반등을 이뤄 낼 것"이라며, "향후 중국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최적의 거버넌스 구조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中서 내년 EV6 시작으로 2027년까지 전기차 6종 출시" 2022-02-07 12:18:01
합자사로 개편…4월 새 사명 발표·지분확대 검토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기아[000270]가 중국 현지 사업체를 장쑤성 옌청(鹽城)시 소유 국영기업인 장쑤위에다그룹과 양자체제 합자사로 개편하고 전기차를 중심으로 중국 시장 재도약에 나선다. 전기차와 글로벌 전략 모델인 카니발, 스포티지 등을 투입함으로써...
TBJ, 앤듀, NII…중저가 캐주얼 브랜드의 '눈물' 2022-01-23 17:21:42
수도권 A백화점은 영캐주얼 매장을 새단장하면서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를 정리했다. 이후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에서 인기 있는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등을 선별해 입점시켰다. 백화점에서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판매하는 영캐주얼존도 축소되는 분위기다. 지난해 문을 연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와 여의도...
무신사, 아울렛 매장 문연다 2022-01-19 16:54:34
전문관을 독립시켜 혼선을 없애겠다는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무신사는 아울렛에 입점할 수 있는 브랜드 평가도 깐깐하게 하기로 했다. ‘무신사 아울렛’ 매장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홍대에 있는 무신사 테라스에서 아울렛 입점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하이마트의 반격 카드 'PB·메가스토어' 2022-01-17 17:34:34
경계가 없는 온라인 시장이 발달하면서 매장에서 여러 제품을 비교·구매하는 양판점 모델은 위협을 느낄 수밖에 없다. 롯데하이마트는 매장을 개편하고 조용한 반격에 나서고 있다. 전국 하이마트 점포는 2020년 말 기준 448개로 포화 상태다. 하이마트는 지난 1년간 21개 점포의 문을 닫는 ‘다이어트’에 나섰다. 그...
"중고 기계설비 1원"…눈물의 땡처리 2022-01-16 17:32:25
경기 시화 중고기계유통단지. 400여 개 매장 곳곳에는 비닐에 싸인 기계설비가 빼곡히 놓여 있었다. 각종 부품을 생산하는 데 쓰이는 공작기계인 범용 선반과 밀링머신, 연삭기, 절단기, 프레스 등이었다. 한 유통업체 대표는 “주로 내연기관용 자동차 부품업체의 폐업이 급증하면서 기계설비가 쏟아지고 있다”며 “수요...
벼랑 끝 토니모리 '패자부활' 노린다 2022-01-12 17:35:30
본업인 화장품 시장에선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늦었지만 온라인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2020년부터 배달의민족 B마트에 입점해 화장품 당일 배송을 시작한 데 이어, 자사몰인 토니스트리트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지난해 말에는 국내 1위 H&B(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에 정식 입점하는 등 로드숍 중심이던 유통망을...
롯데백화점 "강남 1등 탈환"…서민백화점 꼬리표 뗀다 2022-01-09 17:54:28
브랜드로 매장을 채우는 전략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한 패션업체 관계자는 “롯데는 예전부터 토종 패션의 등용문이었다”며 “K콘텐츠의 세계화를 활용해 유망 디자이너 브랜드를 키우는 전략을 동시에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상품본부 개편과 함께 롯데백화점은 지역별로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백화점 조직을...
CJ제일제당 "K푸드 유럽 진격"…해외 사업부, 국내와 분리한다 2022-01-04 17:25:53
수 있는 혁신적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식품 매출에서 해외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3분기까지 44.6%(3조1617억원)에 달한다. K푸드 인기에 힘입어 2019년 이후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글로벌 헤드쿼터는 마케팅, 연구개발(R&D), 생산 등에서 자체 기능을 갖추고 해외 전 지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