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드팝콘' 달성한 앱 개발사 수익 '100억' 돌파 2014-03-14 11:54:14
을 이용한 매체들에게 지불한 광고비가 누적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pc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을 비롯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애드 네트워크(ad-network)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로, 지난 2012년부터 약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애드팝콘은 유저 참여형 광고 서비스로 광고주에게는 어플리케이션...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저성장…모바일광고는 120% 급증 2014-03-04 08:59:34
총 광고비는 9조5893억 원으로 2012년(9조3854억 원)보다 2.2% 증가하는 데 그쳤다. 가계 부채 증가에 따른 민간소비 감소와 수출 부진 등 불투명한 대내외 경제 상황 때문에 대부분 기업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보수적으로 운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매체별로 보면 지상파tv, 신문, 잡지 등 전통 매체의 광고비 감소가...
작년 국내 광고시장 2.2% 확대…모바일광고 120% 급증 2014-03-04 08:46:10
광고비 9조9천억원…3.8% 증가 전망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이 경제 불황 여파로 저성장을 지속했다. 4일 제일기획[030000]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5천893억원으로 2012년(9조3천854억원)보다 2.2% 증가하는데 그쳤다. 가계 부채 증가에 따른 민간소비 감소와 수출 부진 등 불투명한 대내외...
한올바이오파마 "올 매출 826억, 영업익 10억 목표" 2014-02-26 15:03:45
및 기타매체 광고비로도 38억원이 투자됐다. 또 임상비용 증가와 신규 연구과제 진행에 따른 경상연구비도 20억원 증가했다. 여기에 국제 회계기준(k-ifrs)의 강화로 개발비 중 57억원을 감액해 손상차손이 발생했다.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2013년말 차입금은 172억원으로 2012년 267억원에 비해 95억원 감소했다"며...
황덕현 미디어오딧코리아 대표 "새는 광고비용 줄여 드립니다" 2014-02-18 21:33:20
국내 최초 광고매체 컨설팅 [ 임현우 기자 ] “비효율적으로 집행되는 광고비만 줄여도 광고예산을 5~15%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황덕현 미디어오딧코리아 대표(사진)는 18일 “미디어 오딧은 한국에선 생소한 용어지만 선진국에선 활발한 산업”이라며 이렇게 소개했다. 미디어 오딧(media audit)이란 광고비가...
[직업과 경제의 만남] (16) '15초의 미학' 광고와 신호발송 2014-02-07 16:51:22
돈(광고비)을 써가며 불량 상품을 홍보할 용감한 생산자도 없을 것이다. 경제학에서는 이러한 광고의 기능을 가리켜 ‘신호발송’이라고 한다. 카피라이터·프로듀서 등 다양 신호발송이란 정보를 가진 경제주체가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 즉 광고는 판매 증진을 통해 생산자의...
'소치 올림픽을 잡아라' 2월 광고시장 후끈할 전망 2014-01-16 16:37:09
광고매체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으로,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을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의 수치가 도출된다. kai는 매체별, 업종별로 분석되며 전체 응답치를 반영한 종합 광고경기 예측지수가 100을 넘을 경우 전체 광고비가 증가할 것이라는...
올해 광고산업 규모 12조 4천838억‥2.6% 성장 2013-12-16 10:13:53
등 매체 광고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70%에 달했으며 규모는 8조 7천28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 취급액은 3조 5천168억 원(40.3%)으로 전년 대비 점유율이 3.4%p 감소한 반면 뉴미디어(케이블, 온라인, 위성, 모바일, IPTV, DMB)의 취급액은 3조 2천905억 원(37.7%)으로 전년보다 14.3%p...
스티브 정 "앱리프트, '핫 서울' 제대로 알아봤다" 2013-11-06 01:22:08
집중하는 것'이다. 또한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 활용 최적화해 광고주들의 roi(투자자본수익률)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그는 '광고주는 유저가 광고를 통해 다운받은 만큼만 광고비를 지불하면 된다. 최근 유저에게 보상을 줌으로써 다운로드 수를 올리는 광고 형태는 많지만, 앱리프트는 이와 달리 보상(ex....
드림위즈, 리타게팅 네트웍 배너서비스 “로빈훗”으로 재도약 기지개 2013-10-24 09:58:00
입찰방식의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광고비의 단가상승 요인이 없어 광고주는 보다 안정적이고 저렴한 금액으로 손쉽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드림위즈 서비스기획팀 문인보 부장은 "로빈훗은 10여 년간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이며, 인터넷 이용자와 광고주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