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재료의 보고(寶庫) 아마존…식객(食客) 입과 눈 사로잡다 2015-11-02 07:02:06
얻은 식재료페루 요리의 약진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마드리드 퓨전에서는 2006년 페루의 수도 리마를 ‘남미 미식의 수도’라고 발표했고, 2011년 미국 레스토랑연합회는 페루 요리를 ‘최고의 푸드 트렌드’로 꼽았다.페루 요리가 이처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전기압력밥솥, 비싼 만큼 제 기능은 하고 있을까? 2015-10-02 09:57:59
많이 모이는 시장에서 밥솥에 따른 밥맛의 차이를 설문조사했다. 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훈련된 패널들로 진행된 관능 평가검사와 기계적 분석도 진행했다. 과연 밥솥 가격에 따른 제품별 밥맛의 차이는 있었을까?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 전기압력밥솥의 내구성을 살펴보고, 소비자들이...
이색 추석선물 아이템, 식상한 아이템은 이제 그만 2015-09-23 08:53:15
모이는 탓에 엄마와 아내는 허리 펼 틈도 없이 일하느라 바쁘기 때문. 젊음과 미(美)도 잊은 채, 명절 내내 가족 챙기기에 여념이 없었던 내 여자를 위해 매일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페셜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디바이스를 선물해보자. 셀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프롬에스티는 뷰티에 헬스를 접목한 신개념 뷰티...
브로치, 와인 잔...우아한 가을 여인 같은 `추석 선물` 2015-09-21 16:41:31
꺼려지고, 잘 드시지도 않는 건강식품을 선물하자니 명절 때면 터무니없이 비싸지는 가격에 비해 그만한 가치를 못하는 것 같아 망설여진다. 실용성과 아름다움이 모두 담긴 선물을 선호하는 요즘, 오스트리아 패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가을의 정취를 그대로 담아낸 멋스럽고 센스 있는 추석 선물로 브로치와...
뉴욕 컵케이크·청담동 한식·부산 어묵…맛집 입점에 백화점 매출 '쑥쑥' 2015-09-06 19:47:41
21일 문을 열어 개장 2주째인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품관은 평일 오전인데도 사람들로 북적였다. 수십미터의 긴 줄이 늘어선 매장들도 있었다.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몇 년 전 큰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여주인공들이 모이는 장소로 나오기도 했다. 국내 진출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롯데일가 '큰어른' 신선호 사장도 신동주 지지… 2015-07-31 11:39:30
일본 식품회사 산사스 사장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신 사장은 부친인 신진수 씨의 4남으로, 신 총괄회장의 셋째 동생이다.롯데그룹 오너일가 중 서열상 신 총괄회장의 다음 순서다. 신 총괄회장과 신 사장 사이에 신춘호 농심 회장과 신준호 푸르밀 회장이 있지만 두 형이 신 총괄회장과 법정싸움을 벌이고 떠났기...
[이슈+] 잘 나가는 '대용량 커피'…점점 커지는 이유보니 2015-07-22 15:18:14
올 초 발표한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에 따르면 커피는 소비 빈도에서 주당 12.3회(2013년 기준)로 배추김치와 쌀밥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하루에 거의 2잔을 마신다는 뜻이다.커피 소비가 늘면서 커피에 대한 인식이 바뀐 것이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예전에는 커피를 식사 후의 입가심을 위해 주로...
메르스 여파 `지역상품, 문화공연 매출 대폭 감소` 2015-06-29 10:37:40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4% 감소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문화공연 상품을 판매하는 컬쳐 카테고리는 더 상황이 심각해 50%나 매출이 줄었다. 반면, 대형마트로 장을 보러 가는 대신 온라인 쇼핑으로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며 배송상품의 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상승했다. 특히, 생필품의 모바일 매출이 크게 늘어...
'메르스 기세 한 풀 꺾이나…' 지난 주 기점으로 지역·문화 매출 회복세 2015-06-29 09:29:57
감소했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문화공연 상품을 판매하는 컬쳐 카테고리는 더 상황이 심각해 105%나 매출이 줄어들었다. 대형마트로 장을 보러 가는 대신 온라인 쇼핑으로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며 배송상품의 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상승했다. 특히, 생필품의 모바일 매출이 크게 늘어 식품과 생활용품 카테고리가...
메르스 여파…마트 온라인몰 매출 50% 급증 2015-06-15 21:23:03
모이는 매장을 피해 집에서 장을 보는 이들이 늘어난 영향이란 분석이다.15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14일 온라인몰인 이마트몰 매출은 43%, 구매 건수는 50% 가까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출(전점 기준)은 7.5% 감소했다.온라인몰에서 매출이 가장 크게 늘어난 품목은 간편가정식(75.4%)이다. 집에서 간단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