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불매에 기회 잡은 수제맥주…'인기폭발' 결정적 이유는? 2021-05-01 05:30:01
몰트가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한 맥주다.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 증가 속 이같이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잡으려는 다양한 이색상품이 출시되며 수제맥주 시장이 지난해 급성장했다. 그 결과,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 작년 수제맥주...
5월 출시 앞둔 미니 이즐링턴 공개…"60대 한정" 2021-04-27 10:26:13
설명이다. 이즐링턴 에디션은 몰트 브라운 가죽 시트에 18인치 멀티레이 스포크 휠을 장착한 모델과 인디고 블루 가죽 시트에 18인치 스타 스포크 휠을 장착한 모델 등 두 가지로 나뉜다. 각각 30대씩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4450만원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골든블루 수입 위스키 '카발란' GS25 스마트 주문 급증 2021-04-19 13:38:22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GS25와 스마트 오더 판매 계약 체결하고 가정용 주류 시장 공략 박차. 스마트 오더로 ‘카발란’ 가정용 판매 비율 상승…솔리스트 시리즈 일시적 품귀현상까지.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사진)이 편의점 GS25의 스마트 오더 판매...
내 집 장만의 꿈이 신기루라면 텐트살이는 판타지일까…한계효용의 법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미소의 선택 2021-04-19 09:01:09
한 갑과 몰트바에서의 위스키 한 잔을 즐기던 미소는 갑작스레 월세와 담뱃값이 오르자 최소한의 짐만 싸서 나와 친구들의 집을 전전하며 산다. ‘에쎄’를 500원 더 싼 ‘디스’로 바꾸면서도 담배 또한 놓지 못한다. 경제학자 케인스는 고소득자와 저소득자의 소비를 비교하면서 ‘한계소비성향’이라는 개념을 언급했다....
'홈술 열풍'에 싱글몰트 전성시대 2021-04-15 17:22:33
몰트 위스키로 풍미가 섬세하고 균형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엔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를 선보였다. 빔산토리코리아는 ‘오켄토션 소비뇽 블랑’을, 한국 브라운포맨은 벤리악 오리지널 10년, 벤리악 스모키 10년·12년,...
월세 오르자…방 빼고 기호품 소비 택한 미소, 아무리 아껴도 집 못사니 '소확행' 택한건 아닐까 2021-04-12 09:00:39
갑과 몰트바에서의 위스키 한 잔이다. 멋 없는 새치가 생기는 걸 막기 위해 따로 약도 지어 먹는다. 거기에 남자친구 한솔(안재홍 분)만 있으면 세상은 살 만하다. 그러나 갑작스레 월세와 담뱃값이 오르면서 그동안의 삶이 틀어지고 만다. 가격 올려도 기호품은 포기 못해2018년 개봉한 ‘소공녀’는 고전 소설 《소공녀(A...
수제맥주 시장 1천억원 시대…이색 '굿즈맥주' 견인 2021-03-21 07:07:08
'유동 골뱅이 맥주', 핸드앤몰트가 인기 웹툰을 고려해 맥주로 만든 '유미의 세포들 맥주', 플래티넘 브루어리가 웹툰 호랑이 캐릭터를 활용한 '강한 IPA' 등이 잇따라 소비자를 만났다. 하지만 이 같은 다양한 굿즈맥주가 소비자 이목을 끌어 수제맥주의 저변을 넓힌 것은 사실이지만, 주로...
위스키 시장 불황에도 싱글몰트는 신제품 봇물…홈술족 겨냥 2021-03-18 05:05:05
몰트 위스키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유흥 시장이 직격탄을 맞으면서 위스키 업계가 극심한 불황을 겪었지만 '홈술'로 새로운 수요를 찾았기 때문이다. 1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위스키 '임페리얼' 판매사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는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달달한 밤’ 프로모션 선봬 2021-03-16 11:20:05
Bar)는 복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봄으로 물들어 가는 남산과 서울의 휘황찬란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20층은 와인과 샴페인, 스타일리시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공간이고, 21층은 싱글 몰트 위스키 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문 바의 21층에서 진행된다. 매일...
면세점서 못 사니 대형마트서 위스키 매출 '껑충' 2021-03-15 10:34:04
한 증류소에서 보리만 증류해 만든 위스키인 싱글 몰트 위스키 매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79.7% 증가했고, 올해 들어서도 218.4% 폭증했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끊기면서 면세점에서 양주를 구입하는 것이 어려워져 대형마트에서 양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마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