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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공정거래위원회의 ccms(소비자만족자율관리프로그램) 인증 획득, 4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등 고객중심경영에 있어 업계의 모델이 될 정도로 체질을 개선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실제로 고객민원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민원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민원 발생률은...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내용을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최근 이슈와 연계해 발생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화응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위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소비자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작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소비자보호지표의 목표를 상향하고 부서평가에도 반영하고 있다. 민원현황과 서비스품질 수준...
[비즈&라이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보험의 성패, 계약 아닌 고객확보에 달렸다" 2013-07-09 17:50:24
‘고객만족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기념비’를 덮은 가림막을 걷는 조촐한 행사를 위해서였다. 가림막에는 ‘부끄러워 이 기념비를 덮습니다. 명예 회복 후 다시 제막하겠습니다’라는 글이 적혀 있었다. 2011년 11월 민원 발생이 급증하자 신 회장은 가림막 설치를 지시한 뒤 서비스 업그레이드 과정을 진두지휘했다....
[롯데캐슬 로잔②입지]단지 맞은편 72만여㎡ 주택지로 개발허용 2013-07-02 07:32:00
민원이 이어졌던 서울 종로구 평창동 옛 비봉공원 일대의 개발제한이 올 4월 풀렸기 때문이다. 자연 상태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주택지로 개발하는 조건이다. 개발제한이 해제된 면적은 북한산국립공원 인접 지역을 제외한 아랫부분 72만3천62㎡이다. 이곳은 1971년 북한산비봉공원이 해제되면서 주택단지 조성사업지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집중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사 차원의 고객만족 개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전담 조직이다. 이와 함께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불만이 발생한 제도 및 서비스는 개선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민원은 1시간 이내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 2010년 4월부터는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마케팅 이슈 제안,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련 활동으로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나타낸 것이다. 신한카드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기본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정보력이 부족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보장하기 위해 완전 판매와 충분한 정보 제공 및 판매 후 철저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소비자보호지표 목표를 상향하고 이를 부서평가에도 반영한 것을 들...
[전력대란 누가 키웠나] "언제든지 공급되고 안전하며 값도 싼 에너지는 없다" 2013-06-21 17:07:22
사람을 만족할 수 있는 공정한 원칙을 만들고 동의하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지금처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에 전기위원회를 두고 있는 것과 달리) 전기요금을 산정하는 독립위원회를 만드는 것도 한 방법이다. ▷김 교수=장기적인 수요를 예측하는 데도 민간이 폭넓게 참여해야 한다. 지금은 정부 주도로 교수, 연구원이...
[창조 변호사] 대륙아주, 법률 관점 뛰어넘어 이해관계자 모두 만족시키는 경영적 마인드 2013-06-19 15:30:09
어떻게 하면 이해관계자들을 최대한 만족시킬 것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창조적 발상이 필요한 이유다.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도산팀은 국내 최고 파산관재인 그룹으로 유명하다. 도산팀에는 김진한 변호사(사진)를 필두로 남동환 박성문 이왕민 이기철 변호사 등이 포진해 있다. 대륙아주는 도산법이 걸음마 단계이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