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N] 정보유출 부작용‥스미싱 문자 속출 2014-01-23 17:41:20
굉장히 불안해 하고 있는데요, 만약 카드 부정사용 등 2차 피해로 의심되는 사건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카드사에 신고하셔야합니다. 그러면 카드사는 즉시, 고객이 어떤 이유로 피해를 입었는지 확인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번 유출사고로 인한 피해라면 카드사가 공언한대로 전액 피해보상을 할 예정입니다. 유출사고가 ...
[이슈N] 신제윤 “부정사용·2차 피해 없다” 2014-01-23 17:41:07
회수돼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으므로 부정사용가능성은 없다고 판단됩니다.금감원의 분석결과 신용카드 비밀번호나 본인 인증코드와 같은 중요정보는 유출된 적이 없어서 카드 의 위변조 등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금번 사고로 인한 제2차피해는 없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최수현 금감원장 역시 "카드 소비자들은...
신제윤 "징벌적 과징금 1천억대 각오해야"(종합) 2014-01-23 16:40:07
추가>>"카드 부정사용·2차 피해 없다"…사태 수습 전념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23일 불법으로 취득한 고객 정보를 이용하다 적발되면 엄청난 규모의 징벌적 과징금을 물게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카드사 고객정보유출사고 관련 긴급 현안보고에 참석해 징벌적 과징금에...
신제윤 "카드 부정사용·2차 피해 없다" 2014-01-23 15:36:10
정보유출과 관련해 "카드 부정사용이나 2차 피해는 없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의 카드사 고객정보유출사고 관련 긴급현안보고에 참석해 의원들의 2차 피해 우려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검찰이 유출된 정보가 유통되지 않았다고 수차례 명확히 밝혔고, 사고 발생 1년이...
신제윤 "고객정보 유통 안돼…카드 바꿀 필요 없어" 2014-01-23 14:51:46
이건으로 피해보상 요구가 없었다"며 "고객 정보가 시중에 유통되지 않은 상태에서 전량 회수가 된 것"이라고 말했다.신 위원장은 "그래도 불안한 고객들이 재발급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카드 재발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사고와 관련없이 부정사용이 된 부분이 있다면 모두 보상하겠다"고 전했다.한경닷컴...
카드 3사 사장들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죄" 2014-01-23 14:41:11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이신형 nh농협카드 사장도 이 자리에서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해 깊은 사죄를 한다"며 "만에 하나 부정사용 발생시 100퍼센트 보장하겠다"고 말했다.이 사장은 "향후에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객들이 안심할...
<금융권 고객 정보보호 대책 Q&A> 2014-01-22 17:51:23
부정사용에 따른 피해가 있다면 카드사에서 전액 보상하기로 했다. --카드를 교체하려고 하지만 너무 혼잡하다. 이번에 대책이 나왔나. ▲KB와 농협은 당분간 카드관련 업무시간을 오후 4시에서 오후 9시로 연장하고,주말에도 영업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롯데는 백화점 외에 마트,카드사...
금융사 정보유출 시 CEO 해임, 징벌적 과징금 부과 2014-01-22 15:45:53
향후 카드 부정사용에 따른 피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따라 카드사에서 전액 보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유출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금융사의 개인정보 보유·유통·관리와 관련해 근본적인 제도 개선에 나선다. 금융사의 정보보유 실태를 전면적으로 점검해 꼭 필요한 정보만을 수집·보관하도록...
<당국이 제시한 개인정보 유출 10가지 점검 사항> 2014-01-22 15:22:19
고객에게 즉시 알려준다. ▲신용카드의 타인 부정사용이 의심스럽다면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 결제내역을 확인해보라. ▲원하면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또는 카드영업점 등을 통해 카드 비밀번호변경, 무료 재발급 또는 카드 해지를 할 수 있다. ▲만에 하나 이번 정보유출로 인한 손해가...
롯데카드 호소문 발표…"피해 발생시 전액 보상" 2014-01-22 14:03:04
롯데카드는 "고객정보가 외부로 유통되지 않았으니 부정사용을 우려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며 "만에 하나라도 피해가 발생하면 회사에서 전액 보상한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현재 전국 롯데백화점 31개소, 롯데마트 64개소 카드센터 운영시간을 전날부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기존보다 2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