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 획득…종합가전 1위 2023-12-12 08:14:31
브랜드 35개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종합 가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 사용 정보 교육, 고객 지원, 유지 보수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CX팀장은 "차별화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제품 구매와 사용, 관리...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최고점…가전 부문 1위 2023-12-12 08:14:08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조사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으며, 종합가전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 정보 교육, 소비자 지원, 유지 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
"7조6400억에 사겠다"…美 최대 백화점, 기업 사냥꾼에 먹히나 2023-12-11 11:49:04
및 자체 브랜드 출시, 공급망 개선 등 자체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을 해왔다. 이번 인수 제안을 놓고 메이시스의 유통 사업보다는 부동산 등 자산을 염두에 둔 투자라는 분석이 나온다. 메이시스는 이전에도 인수합병(M&A)될 운명에 놓였다. 2017년 캐나다의 허드슨베이가 메이시스 인수 의사를 타진했지만 최종 무산됐다....
"삼성도 만들어라"…'6만원' 애플 제품에 폭발한 사람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12-11 06:00:01
시장조사업체 '브랜드키즈'가 최근 발표한 '2023년 고객 충성도 기업 순위'에서도 애플(스마트폰 부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1위를 꿰찼다. 같은 기간 삼성전자(스마트폰 부문)는 8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 관계자들은 심란하다. 삼성은 지난...
SKT, 4대 사업부로 조직 개편…"AI 피라미드 전략 실행에 초점" 2023-12-07 15:17:08
AIX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T-B 커스터머사업부와 T-B 엔터프라이즈사업부는 유무선 통신,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전 사업 영역에서 AI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는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T-B 원바디’ 체제로 시너지를 대폭 강화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글로벌 시장에서...
SK텔레콤, 4대 사업부로 재편…"핵심은 AI·글로벌" 2023-12-07 14:34:20
등 기존 핵심 사업의 AIX 전환도 지원한다. T-B 커스터머사업부와 T-B 엔터프라이즈사업부는 전 사업 영역에서 AI를 적극 도입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한다. SKT는 글로벌 시장에서 AI 솔루션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이를 전담할 '톱 팀' 조직도 신설했다. '글로벌솔루션오피스'를 신설해 AI DC,...
대기업 퇴사 후…'영업의 신'인 줄 알았던 내가 무너진 순간 [긱스] 2023-12-06 15:03:22
것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 각 영업대표들에게 인지시켜야 한다. 스타트업 영업 시작은 고객사 내 조력자 확보 반대로 스타트업에서는 획득되는 영업 기회들이 대기업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다. 스타트업 제품은 대부분 새로운 카테고리이며, 브랜드 인지도 또한 전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선 외부에서 신규 고객...
"노브랜드 전면에"…이마트, 베트남에 새 매장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06 11:07:37
브랜드 입점을 명시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위험 부담은 최소화한 가운데 실리를 챙겼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마트는 향후 현지에서 배송 서비스도 강화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기존의 근거리 위주의 배송 서비스 가능 지역을 대폭 확대하고 배송 가능 상품도 늘려간다는 전략이다. 현지에서 이마트 앱을...
이마트, 베트남 호찌민에 3호점 개장…"동남아시장 입지 강화" 2023-12-06 10:05:37
노브랜드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2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2호점의 경우 노브랜드 매출 비중이 전체 10%를 넘었다. 3호점에서는 1∼2호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한국산 농산물과 K푸드를 선보인다. 즉석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코너에서는 한국과 동일한 이마트 피자와 김밥 등이 현지 고객들을 맞는다. 배송 지역을...
'한국의 맛 전파'…베트남 호찌민에 이마트 3호점 개장 2023-12-06 06:00:05
노브랜드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2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2호점의 경우 노브랜드 매출 비중이 전체 10%를 넘었다. 3호점에서는 1∼2호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한국산 농산물과 K-푸드를 선보인다. 즉석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코너에서는 한국과 동일한 이마트 피자와 김밥 등이 현지 고객들을 맞는다. 배송 지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