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손흥민 선수의 퍼스널이미지브랜딩 가치는? 2023-04-09 16:45:20
전문성과 인지도를 높여서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전문분야에서의 온라인 세미나나 워크샵 등을 진행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여 애플을 창업하고 성공적인 CEO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인터넷 세상에서 크게 성공한 개인 브랜드...
중고차도 '당근' 해볼까?…정비사 동행 서비스 나왔다[Geeks' Briefing] 2023-04-06 15:57:59
유치 디지털 종합 마케팅 기업 FSN의 자회사 핑거랩스가 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위메이드플레이와 게임 및 메타버스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VC가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싱가포르 투자 기업인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으로부터 받은 투자와 모기업 FSN이 참여한 유상증자 등을 포함해...
서울은 관광 혁신 나섰는데…지방은 재래시장만 고칩니까[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3-04-05 07:32:21
운행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단순히 유튜브나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수준을 벗어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내 드라마나 영화 촬영 시 지방 관광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해야 합니다. 일본이 어떻게 전 지역을 관광지로 만들 수 있었고, 각 지역을 찾은 외국인들이 불편을 겪지...
방판 '판' 바뀌나…아모레, 전용 온라인몰 연다 2023-04-03 17:52:42
관측이 나온다. 방문판매 채널이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채널로 확장되면서 보다 적극적인 영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 영향은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화장품 회사뿐 아니라 hy, 코웨이 같은 방문판매업을 하는 다른 기업에도 미칠 전망이다. 중·장년층 위주였던 고객층이 젊은 세대로 확장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온다....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일타 스캔들' '길복순' 전도연의 퍼스널이미지브랜딩 2023-04-02 22:16:41
차이: 퍼스널브랜딩은 마케팅 전략과 유사한 방법을 사용하여 대상에게 개인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면, 퍼스널이미지브랜딩은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개인의 외모, 말투, 행동 등을 개선하고 보완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스포츠 선수는 개인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기...
'찐팬'을 골라내는 법…팬덤은 마케팅보단 비즈니스 전략이다 [긱스] 2023-03-31 10:13:59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팬덤의 시대'. 팬덤이란 단어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벗어나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성장 전략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호감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가치까지 추종하는 팬들은 기존 열성 소비자들과 달리...
한국타이어, MLB와 6년 연속 후원 파트너십 2023-03-31 09:54:05
경기에서 마케팅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mlb 경기장에서 노출 빈도가 높은 홈플레이트 광고를 활용해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한다. 또한, 경기장 내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mlb네트워크와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등의 플랫폼 활용으로 온∙오프라인 글로벌 캠페인 활동을...
더에스엠씨그룹, '2023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2023-03-29 17:07:37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콘텐츠 기반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더에스엠씨그룹의 백본을 이루는 중요한 기반이고, 애드테크와 결합해 시너지를 내며 차별화된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을 계기로 광고 산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광고주의 소셜미디어 콘텐츠...
LGU+ 복합문화공간 '틈',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명 돌파 2023-03-28 09:04:35
홈페이지와 틈 소셜미디어(SNS)에서 틈 '찐팬' 40여 명을 초청해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기념하는 '유쓰 프라이빗 파티'를 열었다. 코미디언 김재우와 배우 김혜윤이 MC로 참여했으며, 파티 현장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美FTC, 인스타·유튜브·틱톡에 경고…"허위광고 대책 설명하라" 2023-03-22 18:42:49
작성하게 된다. FTC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소비자 사기 사건 중 소셜미디어에 의한 사건이 11%를 차지, 2019년 4분기의 4%보다 비중이 2배 이상 커졌다. 또 2021년 소셜미디어에 의한 소비자 사기 사건 피해액 규모도 7억7천만 달러(약 1조원)로 2019년(1억500만 달러)보다 7배 이상 급증했다. FTC의 다음 조치는 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