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배송 없는 지역 소비자 84% "우리도 이용하고 싶다" 2023-11-07 12:00:40
기능식품(9.6%), 생활용품(0.6%) 등의 순이었다. 이용 경험자의 91.8%는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전체 조사 대상자의 88.8%는 집 근처에 있는 대형마트 점포를 활용해 새벽배송이 제공되면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나 영업제한시간(자정∼오전 10시)에 대형마트 점포를 통한 상품 배송을...
"쇼핑에 채팅 더했다"…SK스토아, '챗핑' 서비스 출시 2023-11-07 09:12:52
SK스토아는 챗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상담원의 주문과 응대 업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TV쇼핑 첫 화면에서만 챗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점차 이를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음성인식이나 모바일 연동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향후 지속적인 개발을 위해 'TV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팁스 운영사 지정, 투자와 오픈이노베이션을 연계한 지역 스타트업 스케일업에 집중” 2023-11-06 10:34:42
교보생명, 제주은행, 카카오, 하나은행,홈앤쇼핑)와 파트너십을 맺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제휴, 투자유치 기회 확대 등의 연결을 만들고 있다. 이를 위해 워케이션 지원과 오픈이노베이션을 결합한 W-Program을 설계했고 향후 매칭성과를 높여갈 계획이다. 제주는 전국에서 워케이션 선호도 1위로 꼽히는 지역인 만큼...
'쇼핑기업' 네이버…3분기 실적 사상최대 2023-11-03 16:44:38
쇼핑 취향을 반영해 AI가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적용하면서 네이버를 찾는 쇼핑 고객이 한층 많아졌다. 네이버쇼핑 주간 평균 방문자는 2200만 명이 넘는다. 여기에 포시마크(북미 패션 플랫폼)를 인수한 효과 등이 더해지면서 중개·판매 매출도 증가했다. 다른 부문에서도 고른 성과가 나왔다. 검색 플랫폼(8985억원),...
일상 속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즐길 수 있는 ‘삼성스토어 부천중동’ 오픈 2023-11-03 09:00:00
살펴보고 편안한 상담이 가능한 BESPOKE 라운지, 스마트싱스의 똑똑한 기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싱스 존, 유아 동반 고객들이 편안하게 쇼핑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키즈 존, 그리고 '삼성컬처랩(Samsung Culture Lab)' 클래스와 모임 장소로 활용되는 오픈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특히, 사람과 반려...
'똑똑해진' G마켓 빅스마일데이…할인쿠폰 자동적용 서비스 확대 2023-11-02 09:17:35
기자 = G마켓과 옥션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6∼19일)를 앞두고 할인쿠폰 적용가 자동 표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상품페이지에 들어가야 알 수 있었던 쿠폰 적용가를 검색 페이지 단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보유한 쿠폰 중 가장 할인율이 높은 쿠폰을 자동 적용해 가격을...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인기판’에서는 사용자의 관심 주제에 따른 인기 콘텐츠들을 둘러보고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올해 클립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콘텐츠 개인화 추천 품질을 개선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4개의 탭으로...
홈플러스, 더 똑똑해진 온라인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입 2023-10-30 10:20:56
특징을 고려해 개인화 추천 기능을 더 정교하게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장바구니에 시리얼을 담으면 우유와 함께 먹기 좋은 과일 등 관련 상품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AI 추천 상품 리뷰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라인 연...
'환골탈태' 하나투어 "3년 내 점유율 35% 목표" 2023-10-25 16:53:24
패키지 여행 상품이다. 기존에 논란이 많았던 쇼핑과 선택관광 요소를 모두 버리고 여행객들의 수요가 높은 필수 일정으로 채운 점이 특징이다. 올해 하나투어 패키지 여행 이용객 65%가 하나팩2.0을 선택할 정도로 회사 주요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하나투어는 하나팩 2.0이 패키지 여행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
"생수·즉석밥 최대 50%할인"..쿠팡, '푸드대전' 진행 2023-10-25 15:46:55
그 외 미국 인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엔젯오리진'의 비타민D와 루테인, 츄어블 형태로 섭취가 편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비타솔' 월간채움 과일야채는 행사 기간 내 반값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평소 인기가 좋은 식품 브랜드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