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2016-09-27 19:30:20
‘크레이지 버거’는 1만5000원이나 했다. 쉐이크쉑 버거 싱글 사이즈(6900원)보다 비싸다. 2010년 매장이 100개까지 늘었지만 패스트푸드업계의 저가 공세를 버텨내기엔 역부족이었다. 2013년 매장이 10개까지 줄었고, 사모펀드에 매각됐다.◆대학교 주변 파고들며 급성장맘스터치는 2001년 가맹 1호점을 냈다....
[빅데이터로 본 서울 상권] 쉑쉑버거·카카오샵 "사람 몰리는 강남에 출점" 2016-09-23 18:42:44
가장 많이 몰리는 강남역에는 지난 7월 문을 연 수제버거 전문점 쉐이크쉑이 그 역할을 하고 있다. 매일 3500개 한정 판매되는 쉑쉑버거를 사기 위해 500m씩 긴 줄이 늘어선다. 쉐이크쉑을 국내에 들여온 spc 관계자는 “한 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안내해도 줄을 서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국내 1위 메신...
[한경미디어 뉴스룸-마켓인사이트] 김빠진 식음료업체 M&A…기대 이하 성과에 인기 '뚝' 2016-09-23 18:28:21
pef들이 고수익을 얻었다. 지난 7월 국내에 상륙한 ‘쉐이크쉑’ 버거가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하지만 국내에서 pef가 인수한 프랜차이즈업체들은 대부분 기대 이하 성과를 내고 있다. 미국 ?pef 운용사인 모건스탠리 프라이빗에쿼티(pe)가 2011년 인수한 놀부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26억원. 인수 당시에 비해 20%...
쉑쉑버거 열풍 두 달째…'헝거 마케팅 효과' 계속될까 2016-09-13 16:02:56
가루티 쉐이크쉑 최고경영자(ceo)는 쉐이크쉑의 경쟁자는 수제버거집이 아니라 캐주얼 레스토랑이라고 말한다. 문 교수는 “버거와 어울리는 맥주와 와인을 내놓고 한 끼 식사가 가능한 파인 다이닝의 이미지를 심겠다는 것이 쉐이크쉑의 전략”이라고 말했다.‘환대(hospitality)’ 문화도 쉐이크쉑의...
"쉑쉑버거 사다 주세요"…심부름센터 신났다 2016-09-02 18:07:25
유명 햄버거 체인점인 ‘쉐이크쉑(쉑쉑)’ 인기가 식지 않으면서 대신 줄을 서주는 잔심부름 업체를 이용하는 사람까지 늘고 있다. 지난 7월 개장 이후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쉑쉑버거를 맛보려면 한 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하는 진풍경이 지속되면서다.2일 오전 11시30분께 서울 강남 교보타워 사거리 인근...
'쉐이크쉑' 열풍에 삼립식품 '후끈' 2016-08-29 20:37:27
연 쉐이크쉑이 돌풍을 일으키며 새 성장 동력을 찾았다는 평가에 주가는 다시 반등하고 있다. 쉐이크쉑에도 삼립gfs가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이다.삼립식품 주가는 29일 18만7500원으로 1주일 전보다 5.9% 올랐다. 쉐이크쉑의 폭발적인 인기에 spc그룹은 강남 2호점에 이어 광화문 인근에 3호점을 열 계획이다. 2025년까지...
상가 1층 임대료, 강남대로 `1위` 2016-08-26 18:05:14
상점들이 몰려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프렌즈나 쉐이크쉑 버거 등도 강남대로에 입점했습니다. 10대와 20대 젊은층과 30~50대까지의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몰리는 곳인 만큼, 광고효과를 노린 이른바 ‘플래그십 스토어’들의 입점 경쟁이 치열합니다. <인터뷰> 쉐이크쉑 버거 관계자 "임대료 자체가 비싸지만 강...
상가 1층 임대료, 강남대로 `1위` 2016-08-26 18:05:02
몰려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프렌즈나 쉐이크쉑 버거 등도 강남대로에 입점했습니다. 10대와 20대 젊은층과 30~50대까지의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몰리는 곳인 만큼, 광고효과를 노린 이른바 ‘플래그십 스토어’들의 입점 경쟁이 치열합니다. <인터뷰> 쉐이크쉑 버거 관계자 "임대료 자체가 비싸지만 강남쪽이...
간호사까지 동원한 '쉑쉑버거' 2016-08-14 18:49:02
늘어선다. 지난달 22일 미국 뉴욕의 명물이라는 쉐이크쉑(쉑쉑)버거 한국 1호점이 문을 연 이후 반복되는 일이다.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많을 때는 수백명씩 줄을 선다. 매장을 연 지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줄의 길이는 비슷하다. 쉑쉑버거를 한국에 들여온 spc그룹 직원들은 성공에 들뜬 분위기다.하지만 경영진은 마냥...
[이슈] ① [영상뉴스] 쉑쉑버거 `열풍` 2016-08-10 18:40:33
지난 7월22일 서울 강남에 오픈한 SPC그룹의 `쉐이크쉑 1호점`.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며 대기시간만 최소 2시간. 하루 평균 3,000~4,000명이 방문하며, 하루 평균 3,000개 이상의 버거 판매. 오픈 당일에는 쉐이크쉑 CEO 랜드 가루티,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허희수 SPC그룹 마케팅전략실장 등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