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무실 간식' 2위 맛밤·3위 카스타드…1위는? 2023-03-28 10:16:37
사무실용 간식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롯데제과 빈츠인 것으로 확인됐다. 2위는 CJ제일제당 맛밤, 3위는 롯데제과 카스타드였다. 사무실 맞춤 간식 큐레이션 스타트업 스낵포가 전년에 자체 출고한 간식 1656만 개(개별 포장 최소단위 기준)를 분석한 결과 빈츠 출고량이 가장 많았다. 2위 맛밤, 3위 카스타드가...
먹거리 가격 또 '들썩'…겨우 진정되려는 물가 다시 자극하나(종합) 2023-03-27 14:07:40
등도 제품 가격을 올렸다. 롯데제과와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은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렸고 제주삼다수 등 생수 가격도 올랐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9월 이후 다소 하락세를 보이지만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상승 중으로 더 오를 수 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0.4%로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또? 치킨부터 물까지 줄줄이 인상…"냉면은 이제 만원" 2023-03-27 08:07:22
올릴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이미 지난달 만두를 비롯해 아이스크림 등 일부 냉동제품 가격을 올렸고, SPC삼립과 파리바게뜨 등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0.4%로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2009년 4월 11.1% 이후 13년 10개월 만의 최고였다. 품목별로 치즈 34.9%, 식용유 28.9%, 밀가루 22.3%, ...
먹거리 가격 또 '들썩'…겨우 진정되려는 물가 또 자극하나 2023-03-27 06:01:01
등도 제품 가격을 올렸다. 롯데제과와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은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렸고 제주삼다수 등 생수 가격도 올랐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9월 이후 다소 하락세를 보이지만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상승 중으로 더 오를 수 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0.4%로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금주신상] CJ제일제당 '본갈비탕'·팔도 '오늘육수 액상스틱' 2023-03-25 07:00:06
3종을 선보였다. 제품 1개(15g)로 육수 500mL를 만들 수 있다. ▲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에서 '안주야(夜) 먹태열풍' 간장데리야끼맛, 양념치킨맛, 군옥수수맛 등 3종을 출시했다. 먹태열풍은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1970∼19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 비알코리아가...
롯데마트, 그로서리 PB '오늘좋은' 출시…기존 브랜드 통합 2023-03-15 06:00:04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기존 일상용품 '초이스엘', 디저트·스낵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 '해빗', 가성비 상품 '온리프라이스' 등 PB를 '오늘좋은'으로 통합한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롯데마트는 '오늘좋은'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
유명 초콜릿 포장서 '마터호른' 사라진다 "스위스제 아니라서" 2023-03-06 11:41:56
허용하고 있는데 제품 공장 일부를 스위스 밖으로 이전하면서 기존 로고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이다 토블론을 소유한 미국 스낵 기업 몬델리즈는 수요 증가 등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말부터 토블론 생산 시설 일부를 슬로바키아로 옮기기로 했다. 이에 따라 새로 출시될 제품 포장에는 실제 마터호른 봉우리를 묘사한...
물가 10개월만에 4%대로 떨어졌지만…'전기·가스·수도' 역대 최고 2023-03-06 10:28:01
대형마트에서 대규모 세일 행사 등으로 축산물 가격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공업제품 중 가공식품은 10.4% 올라 전달(10.3%)보다 상승 폭을 키웠다. 이는 2009년 4월(11.1%) 이후 최고치다. 빵(17.7%), 스낵 과자(14.2%), 커피(15.6%)가 많이 올랐다. 개인서비스 상승률은 5.7%로 전월(5.9%)보다 둔화하는 흐름이...
2월 물가 4%대로 둔화했지만…전기·가스 역대 최대폭 상승(종합2보) 2023-03-06 10:22:47
이후 최고치다. 빵(17.7%), 스낵 과자(14.2%), 커피(15.6%)가 많이 올랐다. 농축수산물 중 축산물을 제외한 농산물과 수산물도 전월보다 더 많이 올랐다. 전월 0.2% 내렸던 농산물이 2월에는 1.3% 올랐고 이 중 채소류가 7.4% 상승했다. 풋고추(34.2%), 파(29.7%), 오이(27.4%), 양파(33.9%)가 대표적 상승 품목이다....
대상, '먹태열풍'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 2023-03-06 10:22:07
밝혔다. 먹태열풍은 겨울 황태를 구워 만든 스낵형 안주로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상은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주류 및 안줏값 부담이 커지면서 홈술 트렌드가 이어진 것이 판매에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했다. 대상 관계자는 "레트로 열풍과 홈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