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막례 할머니·김칠두 패션모델·할담비…실버세대, 대중문화 한축으로 2019-12-23 17:20:36
문화도 바꿔놓고 있다. 인생 2막을 여는 ‘오팔세대’(은퇴를 시작한 1958년생)가 신소비층이 되면서 변화는 시작됐다. 그 덕분에 지난 3월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할담비’란 별명을 얻은 지병수 할아버지, 82세의 최고령 ‘먹방 유튜버’ 김영원 할머니 등이 스타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금주(12월 13일~19일)의 신설법인 2019-12-23 15:45:52
70 710-씨 (여의도동,미원빌딩) ▷에스제이엠부동산중개법인(신준모·50·중개업) 강남구 강남대로 586 1층 (논현동,위워크빌딩) ▷에이블도안제일차(김미지·0·자금의 대여 및 자금의 대여에 따른 대여금 채권과 이에 부수하거나 관련되는 모든 권리의 관리, 운용) 영등포구...
개점 3년 대구 신세계, 동대구역 상권도 키웠다 2019-12-10 06:00:02
신세계가 위치한 동대구역(7.3%)이었다. 카드 소비 대부분은 20대(20.6%)와 30대(25.0%), 40대(21.5%)가 차지해 젊은 층의 유입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 신세계가 올해 들어 10월까지 지역별 방문객을 분석한 결과 57.3%가 외지인으로 파악되기도 했다. 동대구역 이용객이 2016∼2018년 사이 32.5%나 늘어났고...
1800억 투입한 압도적 액션…"극장서 못 보는 게 아쉬워요" 2019-12-02 17:31:46
액션은 처음 경험해본다”며 “넷플릭스에도 큰 변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베이 감독의 연출을 보면서 학생이 된 느낌이 들었다”며 “특히 컴퓨터그래픽(CG)보다 스턴트맨을 활용한 액션 신에서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유재혁 대중문화전문기자 yoojh@hankyung.com...
고려사이버대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춰 8개 학부 19개 학과 운영…융합형 인재 키워내 2019-11-27 15:30:52
트랙’ ‘문화예술경영 트랙’ 등 세 가지 교육과정이 있다. 학생들은 문화예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과 소비 등 전 과정의 이론과 실무를 배우게 되며 문화예술 현장을 탐방할 수 있다. 상담학부 상담심리학과는 심리학 지식을 상담에 응용해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무 훈련을 거친 전문 심리상담사를...
친환경 소재가 대세…신세계百, 인조모피 전문 브랜드 강화 2019-11-27 06:00:08
20%를 초과하는 실적을 냈다. 신세계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친환경 패션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29일 본점 1층과 내달 5일 강남점 파미에스트리트에 인조 모피 전문 브랜드 '앙크 1.5' 팝업 매장을 열고 내달 1일부터는 본점에 레몬플랫 팝업 매장을 낸다.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손문국 부사장은 "책임 있는...
정부, 중장년 퇴직자에 기술창업 지원…고령화 대응 나선다 2019-11-13 10:36:15
도전하고 적극적으로 운동, 여행, 소비, 문화 활동을 하는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한 고령 친화 산업 육성에도 나선다. 고령 친화 제품의 품질기준을 강화하고 우수 제품에 대해서는 규제 샌드박스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고령자 생활편의를 위한 신약, 의료기기, 서비스로봇, 자율주행자동차...
중장년 퇴직자에 기술창업 지원…'액티브시니어' 신산업 육성 2019-11-13 10:00:12
은퇴 후에도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적극적으로 운동, 여행, 소비, 문화 활동을 하는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한 고령 친화 산업을 육성한다는 계획도 발표됐다. 고령자의 욕구·소비 행태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고령 친화 제품·서비스·시스...
연계소문|가요계 황소개구리 '프듀'·일본 고집 'MAMA'…CJ ENM의 자충수 2019-11-09 08:32:02
개최를 확정지었기 때문이다. 정치 이슈와 별개로 민간 문화 교류는 계속돼야 한다는 것이 중론이었다는 게 CJ ENM 측의 입장이었다.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본부장은 "K팝과 아시아 음악이 국가와 문화의 경계를 넘어 전세계 주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CJ ENM은 기존에 개최지...
신세계百 "2030 여성 홈파티 인기…와인 등 관련 매출 늘어" 2019-11-07 06:00:03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접시·식기류는 파스텔톤의 화사한 식기보다 음식 자체를 돋보이게 하는 흰색·회색 등 무채색 계열 식기와 놋그릇 등 특별한 소재 식기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신세계백화점 생활식품담당 김선진 전무는 "연말에 한정됐던 홈파티 문화가 2030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