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공정거래, AI로 잡는다"…포스코 `약관 공정화 시스템` 도입 2020-02-03 10:00:01
일을 앞으로는 약관 공정화 시스템을 활용한 일괄 심사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 계약서 1건당 평균 3시간 소요되던 시간이 대폭 단축되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불공정 약관을 사전에 근절해 법 위반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는 현재 하도급법상 `부당특약` 해당여부를 자동 검출...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현 사장 "은행·증권사 거쳐 키움 창립멤버로…모두가 말렸지만 항상 도전했죠" 2020-01-31 17:35:35
직원들에게 전산교육을 했지만 대졸 사원들은 3개월 동안 업무에서 빼준다는 ‘당근’에도 지원자가 없었다. “당시 대졸 사원들은 전산을 단순한 기술 정도로 인식했어요. 저도 호기심에 지원한 것에 가까웠습니다. 막상 컴퓨터의 원리를 배우고 포트란, 코볼, 베이직 같은 언어 하나하나를 배워 보니 정말...
DLF·라임 사태에…금감원 소비자보호처 '매머드급'으로(종합) 2020-01-23 15:56:28
배치됐다. 금융상품 약관 심사, 소비자 보호 관련 세칙 제·개정 시 협의, 미스터리 쇼핑(암행 감찰) 등이 주요 업무다. 소비자 권익 보호 부문은 6개 부서(분쟁조정1국·분쟁조정2국·신속민원처리센터·민원분쟁조사실·불법금융대응단·보험사기대응단)를 뒀다. 이 부문에 주요 민원·분쟁에 대한 현장 조사와 합동...
조직개편 나선 금감원…'소비자보호' 전면 배치 2020-01-23 11:30:01
경영한다. 피해예방 부문에서는 금융상품 약관을 심사하고 근거법에 따른 금융상품 판매를 감독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금융상품을 설계, 모집, 판매하는 과정별로 세심하게 들여다보고 민원 데이터베이스(DB) 등을 활용해 수시로 감독한다는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상품에 대해...
금투협, 7개 금융투자회사 정회원 승인 2020-01-14 11:21:02
자산운용사 226개사, 선물회사 4개사, 부동산신탁회사 14개사 등이다. 금투협 정회원은 총회 출석 권한과 의결권을 갖고 협회의 각종 회의에 참석해 의견을 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홍보와 공시·통계, 광고·약관 심사, 전문인력 등록·관리 등과 같은 업무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투자교육원 강의 수강과 시설 이용...
[새 출발 2020 보험] 삼성화재, 참신한 보험상품 개발·디지털 신기술 혁신 지속 2020-01-07 15:15:41
안내 업무로 확대했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담은 링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로 자동차 사고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를 처리할...
대한항공 이름 건 현대카드 나온다 2019-12-17 18:26:48
운영을 위한 업무 전반을 맡는 제휴 방식으로 운영됐다. 제휴 마일리지 카드만 운영했던 대한항공이 회사 이름을 내세운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내년 말 현금과 마일리지를 혼용해 항공권을 살 수 있는 마일리지 약관 개편을 예고한 가운데, 마케팅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금융 NCS 공부합시다] 신용카드 가족회원의 이용한도는 얼마까지? 회원 본인의 한도에 합산해서 관리해야 해요 2019-12-09 09:00:10
창구사무에서 여신은 수신과 함께 은행 업무의 한 축이며, 신용카드는 비이자이익과 연결고리가 있는 항목이므로 사례형 문제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 다음은 일반적인 신용여신에 대한 처리 프로세스다. 이와 관련한 물음에 답하시오. (1) 여신의 상담 및 접수 영업점은 고객의 대출상담 신청이 있는...
삼성화재, 자동차보상 안내도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2019-12-04 09:59:52
안내 업무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담은 링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로 자동차 사고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DB생명, 보이는 ARS·모바일 계약확인 서비스…'CEO와 통통통' 통해 직원 목소리 경청 2019-12-02 15:30:54
모습을 제시한다. 업무 담당자들은 도출된 문제점들에 대한 개선안을 마련해 경영활동에 즉각적으로 반영한다.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핵심 임원진은 패널 회의에 매번 참석해 소통한다. DB생명은 고객패널제도에서 받은 의견을 반영해 상품 약관의 용어를 개선하는 등 꾸준히 노력한 결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