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념주화·우표 인기 시들…"수집문화 퇴조"(종합) 2013-11-12 08:34:11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우정사업본부가 발행하는 기념우표는 발행량을 줄여왔지만, 판매량이 더빠른 속도로 줄면서 재고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의 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검토보고서는 "특정 기간 판매되는...
[경쟁력이 힘이다] LG, 에너지·車부품 등 4대 신성장동력 육성 2013-11-12 06:58:03
자동차 부품(vc)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lg는 앞으로 새로운 전기차가 쏟아져 나오면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선 10~20년 후에는 전기차 시대가 활짝 열릴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판매량은 총 13만대였으나 2030년엔 500만대 규모로 늘어날...
기념주화·우표 인기 시들…"수집문화 퇴조" 2013-11-12 06:07:05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우정사업본부가 발행하는 기념우표는 발행량을 줄여왔지만, 판매량이 더빠른 속도로 줄면서 재고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의 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검토보고서는 "특정 기간 판매되는...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 사랑 있음에…오늘도 ^^ 2013-10-28 09:15:00
데 고객만족을 우선시했기 때문이다. 서비스업에서는 종합레저시설의 삼성에버랜드가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해 서비스업 최초로 20년 연속 1위를 바라보게 됐다. 다음으로 세탁세제의 cj라이온이 18회로 1위, 대형서점의 교보문고, 이동전화단말기의 삼성전자, 자동차보험의 삼성화재, 정장구두의 금강제화 등이 각각 17년...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에도 현대차 '20회 연속 1위' 위엄 2013-10-28 09:13:16
사업본부가 15년간 독주하고 있다. 계속되는 저성장 기조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생존을 이어가기 위한 기반인 고객만족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고객만족도는 고객만족경영의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지표가 됐다. 오랫동안 축적된 kcsi 조사 결과는 고객에게는 정확한 정보와 명확한 선택기준을,...
코레일, 경영혁신 위해 간부 대규모 물갈이 2013-10-27 13:33:31
고객서비스처장 김경섭 ▲해외사업! 단 해외사업개발처장 김승태 ▲기술본부 기술기획처장 김천곤 ▲차량기술단 차량계획처장 임재익, 일반차량처장 백종길, 전동차량처장 김철섭 ▲시설기술단 시설계획처장 이오현, 선로관리처장 구자안, 토목시설처장 이상대 ▲운송기획처장 김성민 ▲교통사업개발단(TF) 교통사업처장...
[창간49 100년 주택 시대] 포스코건설, 주방에 서재 배치…주부 마음 집중 공략 2013-10-11 06:59:17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기 위한 특화 공간도 마련했다. 샤워부스 옆에 수납장과 함께 옷을 갈아 입거나 로션을 바를 수 있는 공간을 꾸몄다. 자녀방은 수요자들이 자녀의 연령층에 맞게 거울이 달린 파우더형과 행거가 달린 서랍형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
[2013 고객만족도] CJ대한통운, KCSI 택배부문 1위 선정 2013-10-10 16:25:47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kcsi 택배부문에서 올해로 5년 연속 1위, 총 8회 1위에 선정됐다.cj대한통운은 택배업계 최초로 일반 고객들로 구성된 서비스 평가단 ‘cj택배사랑’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평가단을 통해 매월 택배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받고...
[2030 프랜차이즈 CEO]평범한 미대생, 치킨맥주집 사장으로 성공한 사연…"자신만의 무기 만들어라" 2013-10-10 13:45:54
가맹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사업을 더 확장시키지 못 했던 경험은 그를 더욱 공부하게 만들었다."가맹점주들이 가맹본부를 믿고 따를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필요해요. 본사와 모든 가맹점주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대표 메뉴 개발에 공을 들인 것도 그와 같은 이유입니다. 이전에 운영했던 주점들은 킬러 콘텐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