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앤컴퍼니-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2024-06-13 16:46:21
편집 소프트웨어 ‘곰믹스’로 유명한 설립 25년 차 미디어 IT 전문 기업이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글로벌 강소기업’과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 ‘Hi Seoul’ 기업에 선정됐으며, 대중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등...
'불'·'닭' 품은 에스앤디…"올 하반기 증설 계획" [엔터프라이스] 2024-06-13 15:37:04
상황이죠. 그리고 1분기 수출 데이터를 보면 최근 중소브랜드 화장품 매출은 자동차, 반도체를 제치며 선방 중이고요. 해외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삼양식품을 비롯한 빙그레, 우양 등 음식료 업종의 호실적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앵커> 정 기자, 오늘 주제 한 줄로 정리해 볼까요? <기자> "에스앤디, 참 괜찮은...
공정위 "쿠팡 제재로 중소업체 기회 보장…PB 규제 아냐" 2024-06-13 12:00:23
공정위 "쿠팡 제재로 중소업체 기회 보장…PB 규제 아냐" "오프라인 상품 진열과 검색순위는 달라"…쿠팡 비판에 반박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13일 쿠팡 자체 브랜드(PB) 검색순위 조작과 관련한 제재 조치에 대해 "PB 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규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공정위는 이날 배포한...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는 오는 16일까지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엑스포는 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볼빨간 화장품株…"美·人 잡으면 더 뛴다" 2024-06-12 18:26:12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들도 속속 1조 클럽에 진입했다. 색조 화장품업체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이날 10.32% 오르며 시총 1조274억원을 달성했다. 연초 대비 주가는 63.6% 뛰었다. ‘리들샷’ 브랜드로 인기가 높아진 브이티도 지난달 27일 시총 1조원을 넘어섰다. 미국·유럽·일본 시장에서 ‘K뷰티’ 제품의 수출이 늘어난...
"한국 여자처럼 예뻐질래" 해외서 인기 폭발…화장품주 '활활' 2024-06-12 17:25:07
영업이익은 294억원으로 작년 대비 297% 급증했다. 다른 중소·중견 화장품주도 주가가 치솟으면서 시총 1조원을 넘긴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다. 색조 화장품업체인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이날 10.32% 급등해 종가 기준 시총 1조274억원을 기록했다. 연초 대비로는 주가가 63.6% 뛰었다. '리들샷' 브랜드로 인기가...
아마존도 모신다.."중소 K뷰티 본격성장" [엔터프라이스] 2024-06-12 15:11:13
함께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국내 중소 K뷰티 기업들은 거의 다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사 가운데 올리브영에 입점한 이후에 성과가 나오고 있는 약 5개 기업을 꼽아봤는데요. 색조화장품 대표기업 클리오, 스킨케어분야 토니모리가 있고요. 최근 롬앤이라는 립메이크업브랜드로 국내 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를...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국내 중소 식품기업 바이어는 "최근 웰니스(건강) 트렌드에 맞춘 '로우 스펙 푸드'를 찾으러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로우 스펙 푸드는 맛은 기존 음식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고려해 당, 칼로리 등을 낮춘 음식을 부르는 말이다. 로우 스펙 푸드에 관심을 보이는 건 이 바이어뿐만이 아니었다. 이날...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韓서 대규모 셀러 설명회 2024-06-11 18:17:21
중소·신진업체를 중심으로 한 K뷰티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인수한 코스알엑스는 페이셜 트리트먼트·마스크와 스킨케어 세트·키트 부문에서 각각 판매랭킹 2위에 올랐다. 토너·화장수는 아누아(1위), 티르티르(3위), 메디힐(6위) 등 국내 업체가 랭킹 상위권을 휩쓸었다. 페이스...
[단독]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한국서 첫 대규모 셀러 설명회 연다 2024-06-11 16:27:38
중소·신진업체를 중심으로 한 K뷰티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인수한 코스알엑스는 페이셜 트리트먼트·마스크와 스킨케어 세트·키트 부문에서 각각 판매랭킹 2위에 올랐다. 토너·화장수는 아누아(1위), 티르티르(3위), 메디힐(6위) 등 국내 업체가 랭킹 상위권을 휩쓸었다. 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