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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신뢰·원칙·미래지향' 기반의 서비스 품질경영 지원 2023-12-04 16:18:18
따라 모바일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디지털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 활성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신뢰와 원칙, 미래지향을 바탕으로 고객,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는 것이 NS홈쇼핑...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섭종.’ 온라인 게임 애호가들이 가장 싫어하는 단어 중 하나다. 섭종은 ‘서비스 종료’의 줄임말이다. 상당수 온라인 게임들은 이런 결과를 피할 수 없다. 인기 게임도 이용자가 결국 감소하기 때문이다. 게임 유지 비용이 게임 수익보다...
[Start-up Invest] 스파크랩, 에듀테크 스타트업 ‘임팩터스’에 시드 투자 2023-11-30 18:14:13
지역 고교에서 50여개 수업을 운영 중이다. 임팩터스의 교육과정은 ▲ESG ▲역사 ▲바이오 ▲기후 ▲IT 등 학생들의 희망 전공 및 관심사 분야에서 고경력·고학력 은퇴자 교수진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설계됐으며, 제휴 학교는 양질의 전공 심화 수업을 즉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사회문제 해결에 중점을...
더블유아이, 사업다각화 지원 사업 통해 ‘금속 슬러지 건조 및 탄화 시스템’ 개발 2023-11-30 13:29:48
경기지역본부(경기반월시화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의 사업다각화 지원 플랫폼 사업 지원을 통해 '금속 슬러지 건조 및 탄화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더블유아이는 산업화의 발달로 인해 환경 오염문제가가 날로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산업폐기물, 음식물쓰레기 등을 자원화 할...
[2023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CEO] K-꼬치 전문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 ‘청춘에프앤비’ 2023-11-29 20:15:16
설립했다. 박 대표는 “글로벌 시장의 식품 위생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닭꼬치 시장의 위생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에 도전했습니다. 현재는 6,000여개의 고객사와 함께하는 B2B 유통플랫폼 ‘꼬치마켓’, 255톤 생산능력 자동화 꼬치 제조공장...
해양·에듀테크·의료…'AI 생태계' 넓히는 부산 2023-11-29 18:47:18
교류회를 열었다”며 “대기업과 지역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으로 네트워크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제조 공정 생성 AI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해양 분야에서는 인공위성의 데이터를 활용한 AI 기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시도가 이뤄졌다. 부산테크노파크는 지난 20일 기업 부문과 대학 부문을 나눠...
AI가 만든 '수면용 음악' 나왔다…니어스랩, 중동서 드론 기술 뽐내 [Geeks' Briefing] 2023-11-29 14:38:3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9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포자랩스, SK텔레콤 '누구' 탑재 AI 수면 음악 제작 인공지능(AI) 음악 스타트업 포자랩스가 SK텔레콤의 AI 스피커...
지폐 찍던 조폐공사의 ICT 변신…AI 상담서비스 도입 2023-11-29 13:56:08
문제도 종종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전면 개편과 함께 선착순 판매를 추첨 판매식으로 바꿔 고객들이 공정성 있게 제품 구매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 부문에서는 고객 의견을 제품과 신사업에 반영하고 있다. 2024년도 기념 메달 신제품 출시 시 고객이 원하는 제품 출시를 위해 대국민 설문조사를...
"7개월 만에 90% 급락"…'게임 코인' 지속 가능할까 [한경 코알라] 2023-11-29 10:11:30
단축으로 이어진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규모의 보상을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이를 실현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지속가능한 토크노믹스를 위한 도전‘엑시 인피니티’를 비롯한 많은 P2E 게임들이 겪은 급격한 토큰 인플레이션과 대규모 사용자 이탈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게임사들은...
175개국 고위급 3천명 만난 재계, 유치 못했지만 新시장 발굴 2023-11-29 02:00:46
대한상의가 엑스포 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개설한 솔루션 플랫폼 '웨이브'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온라인에 지어진 133개 국가관에는 신재생에너지 전환, 친환경 정책 전환, 식수 부족, 식량 위기 등 당면 과제와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자국민의 공감 등이 공유됐다. 재계 관계자는 "기업 총수뿐 아니라 경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