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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장하성 인사개입은 직권남용…靑 거짓말 심각"(종합) 2018-07-09 16:13:32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작용도 화두로 올렸다. 김성원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최저임금 지급 의무를 지키지 못해 적발된 사업주가 지난해 대비 3배 폭증했다고 한다"며 "사업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범법자만 양산될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고 했다....
[정갑영 칼럼] 기업 포용해야 분배도 개선된다 2018-07-08 17:00:11
미국과의 금리 격차로 자본유출이 현실화되고 있지만, 경기 침체와 가계부채 탓에 금리 조정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다.정작 투자의 주체인 기업은 또 다른 불안에 떨고 있다. 대기업은 적폐 대상으로 몰려 숨쉬기조차 어렵다고 하고, 중소상공인은 최저임금의 대폭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에 전전긍긍하고 있다. 규제...
[연합시론] 다주택자 겨냥한 종부세 개편안…과표현실화도 검토해야 2018-07-06 18:03:32
유지는 긍정 평가할 만하다. 최저임금의 큰 폭 인상으로 인건비 부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배려한 조치인 것 같다. 사업용토지에 붙는 이 세율을 올리면 상가 등의 임대료가 올라가고 결국 소상공인이나 영세기업들에 부담이 전가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임대료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사업용 토지에 붙는...
[주요 신문 사설](5일 조간) 2018-07-05 08:00:03
내년 최저임금 본격 논의…인상 후유증 한번으로 족하다 정권 입맛에 맞춘 4대강 감사 결과 누가 믿겠나 '원전 건설'로 돌아선 日, 무조건 탈원전 페달 밟는 韓 ▲ 조선일보 = 靑특위 발표 다음 날 기재부가 제동 건 '금융 增稅' 高入도 大入도 안갯속, 중 3 교실 대혼란 안 보이나 "비대위원장 안...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4일 석간) 2018-07-04 14:00:01
결국…61㎜ 비에 '태양광 산사태' ▲ 내일신문(서울) = 남북 '3.1운동 100주년' 공동행사 추진 ▲ 아시아경제(서울) = "최저임금, 사업별 구분적용하라" ▲ 헤럴드경제(서울) = "현실화된 초연결시대…향후 수십년 국가경쟁력 결정" ▲ 이투데이(서울) = 하반기 20여 개 제약ㆍ바이오 기업 증시 상장...
김태년 "근로장려금 지급대상·금액 확대할 것" 2018-07-03 09:48:22
있는 수준까지 현실화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현재 소득이 발생한 다음연도 9월에 일시 지급해 생계가 어려운 시점과 근로장려금을 받는 시점의 차이가 크다"며 "지급 시기와 주기에 관해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재인정부가 추진하는) 소득주도성장의 정책수단이 최저임금 인상...
장하성 靑정책실장은 정말 소득주도성장론자일까 2018-07-01 13:49:30
불협화음이다. 최저임금 인상, 주52 시간 도입 등 소득주도성장의 핵심 정책에 대해 김 부총리가 속도조절론을 펴면서 실제 갈등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이런 종류의 가설을 증명할 방법은 향후 개각의 방향을 지켜보는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만일 김 부총리가 개각의 대상에서 빠진다면 ‘장하성-김동연 대립’은...
회사는 '비상벨 소리' 커지는데… 또 '파업 깃발' 드는 현대車·현대重 노조 2018-06-28 17:55:40
보다 근본적인 이유는 고질적인 ‘고임금·저효율 생산 구조’에 있다는 지적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분석에 따르면 현대차의 평균 임금은 일본 도요타 등 경쟁사보다 높지만 차량 1대를 생산하는데 걸리는 시간(hpv)는 더 길다.미국발(發) 관세 폭탄이 현실화하면 더욱 심각한 경영난에 빠져들 가능성이...
목포·여수·광양·순천 시내버스 노사 협상 '난항' 2018-06-27 15:10:12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파업이 현실화될 조짐을 보인다. 27일 여수시 등에 따르면 목포와 여수, 순천, 광양 등 4개 시의 시내버스 노사는 이날 오전부터 임금 인상 협상을 벌이고 있으나 뚜렷한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지자체가 나서 오후에도 노사 협상을 진행 중이지만, 양측의 입장 차이가 워낙 커서 협상이 타결될지...
한국車, 印·멕시코 이어 스페인에도 추월당할 위기 2018-06-26 17:41:47
생산량 뒷걸음질낮은 생산성·높은 임금 탓 11년간 지켜왔던 세계 5위 2016년 6위 → 올 7위 추락 [ 도병욱 기자 ] 국내 자동차 생산량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한국 차가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원인은 복합적이다. 낮은 생산성에다 강성노조의 잦은 파업까지 겹쳤다. 한국gm은 군산공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