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신 접종하고 마셔도 된다"…불티나게 팔린 맥주 2021-09-08 17:29:41
하이트진로음료에 따르면 '하이트제로0.00' 판매량은 지난 6월 이후 120% 성장을 이어오다 8월 들어 180% 급성장했다. 구체적으로 7월에는 240만 캔, 8월에는 월 300만 캔 판매를 기록하며 월 최다 판매량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올 6~8월 하이트제로0.00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이제 아침에 쌀쌀하네"…편의점 온음료 '쑥'·얼음은 '시들' 2021-09-03 07:30:00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에선 따뜻한 원두커피 매출이 88.1% 뛰었다. 온장고 건강음료(63.1%)와 캔 커피(17.3%) 매출 역시 늘어났다. 반면 아이스크림과 얼음 수요는 시들해졌다. CU에서 아이스크림과 얼음컵 매출은 각각 16.7%, 11.7% 줄었다. GS25에서도 아이스크림과 얼음컵 매출이 각각 8.3%, 13.4% 감소했다.CU를 운영하...
삼양·불닭·컵누들은 시각장애인도 골라 먹는다…컵라면에 점자 표기 2021-08-31 10:41:24
꾸준히 전해왔다. 대표적으로 식음료업계의 경우 음료 캔에는 점자가 표기 돼 있지만 통상 '음료', '탄산', '맥주'로만 표기돼 있다는 점 등을 영상으로 다뤘다. 한편, 국내 맥주 중에서는 '테라', 음료 중에선 '비락식혜' 만이 점자를 활용해 자사 제품을 타사 제품과 구분할 수...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건강 부문 2021-08-29 16:46:04
타원형 틴케이스를 도입했으며 이후 하트캔, 사각캔 등 포장과 구성에 변화를 주고 있다. 1998년부터는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을 펼쳤다. 레모나 포장지의 노란색을 대표 색상으로 내세워 소비자가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상큼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였다. 당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스타를 광고...
"각설탕 14개 분량"…카페서 이 음료 많이 마셨다간 '경고' 2021-08-28 15:00:01
사이즈 음료 70건을 수거해 보건환경연구원을 통해 당류 함량을 조사한 결과다. 다른 음료와 비교해서도 에이드류 당류 함량은 높았다. 콜라 250mL캔의 평균 당류 함량은 27g, 시중판매 카페라테 270ml캔의 경우 약 20g인 데 비해 1.5~2배가량 높은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리나라 당류 섭취량 계절별 분석 결과에...
레몬·자몽에이드 1잔에 `각설탕 14개`…콜라의 1.5배 2021-08-27 11:30:34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다른 음료와 비교해 보면 콜라 250㎖ 1캔의 평균 당류 함량(27g)보다 약 1.5배, 시판 카페라테 270㎖ 1캔의 평균 당류 함량(약 20g)보다 약 2배 더 높은 수준이다. 이번 조사 대상 7개 브랜드 35개 매장에서 `에이드 주문 시 당류 조절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두 주문...
커피음료 시장 5.9% 성장…"집콕에 편의점 판매제품 인기" 2021-08-24 07:05:08
이 가운데 캔 커피와 컵 커피는 작년 동기보다 각각 1.7%, 1.6%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페트병 커피는 18.6% 급증했다. 음료업계 관계자는 "커피음료 제품은 편의점 판매 비중이 큰데 코로나19로 '집콕'이 이어지면서 먼 커피점 대신 집 근처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페트병 커피의 경우...
[책마을] 아아·아인슈페너·믹스커피…모두 어디서 왔을까 2021-08-19 18:02:25
필수 음료가 된 데는 마케팅의 효과가 컸다. 행동주의 심리학자 존 왓슨이 1921년 광고회사에 입사해 자신이 맡았던 맥스웰하우스의 광고를 위해 ‘커피 브레이크’란 개념을 만든 것이다. 이는 미국 직장 문화의 하나가 됐고, 현재는 전 세계 직장인의 주요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커피 세계사+한국 가배사》는 우리가...
소맥보다 '소토닉'에 빠진 홈술족 2021-08-18 18:12:29
레몬 등과 곁들여 마시는 술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를 소주에 섞어 마시는 소토닉이 인기를 얻자 ‘토닉워터 깔라만시’ ‘토닉워터 자몽’ 등 확장 제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저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높아지자 무칼로리 ‘진로토닉워터 제로’도 내놨다. 홈파티족과 캠핑족을 위해 250mL 캔과 300mL...
롯데칠성, 수제맥주 공개 오디션…톱10 생산·마케팅 지원 2021-08-18 10:43:31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중소형 수제맥주 업체를 대상으로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 되다'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www.craftbeeraudition.co.kr)에서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다음 달 1차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10개 맥주를 선정하고, 소비자와 전문가의 오프라인 시음 평가를 거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