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떻게 이런 맛을 냈지?…녹두로 계란, 귀리로 우유 만든다 2021-09-10 06:30:54
매일유업은 블루다이아몬드사 아몬드 음료 '아몬드브리즈'를 국내에 선보인 바 있다. 매일유업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만드는 '홀 드레인 오트 라떼' 용으로 오트 밀크를 납품하고 있기도 하다. 스타벅스는 2017년 오트밀 라떼를 시작으로 꾸준히 오트 밀크를 활용한 한정판 음료를 선보였다. 올해부터는...
[마켓인사이트] '커피에반하다' 로봇 바리스타 투자자 찾는다 2021-08-29 17:18:52
매각 자문사로 삼일PwC회계법인을 선정했다. 커피업계에서는 이 회사의 스마트카페 확장성에 주목하고 있다. 2017년 로봇 바리스타 기계 ‘바리스타 마르코’를 자체 개발해 아이스 음료, 탄산음료를 포함해 100여 개 레시피를 구현할 수 있다. 매장 면적이 넓지 않아도 되는 데다 무인 결제 시스템을 갖춘 게 강점이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과채음료 시장의 확장을 선도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롬의 대표적 건강주스인 ‘황성주박사의 과채습관 퍼플&옐로우’는 20여 가지의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팩에 담고자 했다. 색소, 합성향료,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는 무첨가 제품으로 개발했다. 과일 자체의 단맛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한 건강한 맛으로 많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1-08-29 16:44:06
고객층이 두터워진 결과라는 분석이다. 메가커피 측은 성공 비결로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맛과 서비스를 꼽았다. 좋은 원재료를 대량으로 구매해 원가를 절감,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개발(R&D)팀은 계절별로 경쟁력 있는 신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맛을 느낄...
커피음료 시장 5.9% 성장…"집콕에 편의점 판매제품 인기" 2021-08-24 07:05:08
커피음료 시장 5.9% 성장…"집콕에 편의점 판매제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 손쉽게 사서 마실 수 있는 커피음료 시장이 커지고 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커피음료(커피점을 제외한 편의점 등 유통매장 판매제품...
"요즘 대세는 5cm 원형 얼음"…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인기 2021-08-16 10:00:07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최상위 모델인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의 7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40% 이상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정수 기능을 통해 호텔 라운지나 바 등에서 쓰는 지름 약 5cm 크기의 원형 얼음을...
커피값도 꿈틀…스타벅스 "일부 지역서 인상할 수도" 2021-08-13 11:22:04
기반의 페어웨이브 홀딩스도 커피값을 올렸다. 유명 브랜드인 스타벅스와 네슬레도 동참할 기세다. 저널은 스타벅스의 임원들이 최근 비용 증가 부담에 대응해 프리미엄 음료를 늘릴 계획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가격 인상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인스턴트 커피를 만드는 네슬레도 하반기에는 커피값을 인상할 수도...
코스요리로 오마카세로…부티나게 마셔볼까 2021-08-12 17:23:09
안정, 교양’(아서 그레이) 같은 별명이 붙은 이유다. 커피가 열정, 각성, 활력 등으로 묘사되는 것과 대조적이다. 한국인이 가장 즐기는 기호음료는 여전히 커피지만 차의 고요한 매력에 빠진 이도 적지 않다. 관세청 수출입통계를 보면 지난해 국내 차 수입량은 1845t으로 2019년(1568t)에 비해 17%가량 늘었다. 올해는...
밀크티 전문점 `타이지엔`, 커피원두 선택 서비스 제공 2021-07-30 15:22:04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성장도 주목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약 6조원에 달하며, 스페셜티 커피 시장 규모는 1조원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대만 음료 및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는 밀크티 전문점 `타이지엔`이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원두를 선택할 수...
갈증 날리는 열대과일 주스에 들러붙지 않는 리넨 니트까지…올여름, 쿨~ 하게 살자 2021-07-29 15:37:53
진행한다. “여름엔 음료지”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 ‘트윙클 스타 핑크 블렌디드’ ‘유자&유스베리 티’ 등 신제품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아이스크림 블렌딩 콜드 브루는 바닐라빈이 함유된 아이스크림과 콜드 브루를 블렌딩한 음료다. 진하고 부드러운 콜드 브루의 풍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