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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일상 사이"…랩톱 HP 오멘 16 슬림 써보니 2023-08-17 06:00:14
무선 헤드셋 '하이퍼X 클라우드2'도 기본 구성으로 제공한다. 일상적인 용도로 랩톱을 쓰는 이용자들에겐 '오버스펙'(초과사양)이다. 오멘 16 슬림은 배터리를 한 번 충전하면 최고 성능으로 돌렸을 때 기준 약 1시간 40분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 랩톱인 점을 고려하면 우수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쓰긴...
국내외 게임계 유명인사, 지스타 부대행사 'G-CON'서 강연 2023-08-16 14:49:09
발굴한 토리시마 카즈히코(鳥嶋和彦) 등이 참석해 게임과 IP(지식재산) 사업 관련 경험을 공유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112040]의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미래를,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은 초거대 생성 인공지능(AI)의 활용 방안을 주제로 기조 연설한다. 이밖에 ...
中텐센트 회장 "AI 기술, 인간 웰빙 위해 개발할 것" 2023-08-16 10:32:07
초부터 클라우드, 광고, 게임 등 다양한 상품에 적용해 내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텐센트는 경쟁사인 바이두와 비교해 챗GPT 같은 서비스의 출시에서 속도 조절을 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텐센트의 류츠핑(마틴 라우) 사장은 "우리의 전략은 서둘러 하기보다 올바르게 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텐센트는 이번...
넷플릭스 "모든 기기서 게임할 수 있도록" 2023-08-15 09:08:05
테스트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원들의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기기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 회원들이 더욱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넷플릭스가 클라우드 스트리밍 방식으로 TV와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게...
넷플릭스, 게임 서비스 TV로 확대…"게임사업 본격화 신호탄" 2023-08-15 09:01:18
더 버지는 "이번 서비스 출시는 작은 규모이지만, 게임 사업에 대한 넷플릭스의 야망에 큰 획을 긋게 됐다"고 평했다. 다른 IT 매체 엔가젯 역시 "복잡한 판권 계약을 고려할 때 넷플릭스가 서비스 목록에 있는 모든 게임을 TV와 웹 브라우저로 가져올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면서도 "어쨌든 클라우드 게임 업계에 새로운 ...
태풍도 이겨낸 경제캠프 열기…"AI가 바꿀 미래 배웠어요" 2023-08-14 18:12:50
베스트셀러 저자인 하정우 네이버 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센터장은 ‘챗GPT 돌풍과 AI가 바꿔 놓을 세상’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그는 약 17억 명이 사용하는 생성형 AI 챗GPT와 네이버가 곧 출시할 하이퍼클로바X(베타 버전)에 대해 설명했다. AI가 여러 직업에 적용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결합하면서 미래의 삶을...
[단독] '빌딩 부자' 엑셈…"주주들에 선물 주겠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12 07:00:02
26일 코스닥에 상장(스팩 합병)한 엑셈. DB(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등 전 구간 IT 시스템 성능 관리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업체다. IT 모니터링 분야에서 22년간 경쟁력을 높여왔고, DBPM(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 분야 국내 1위다. 해외 법인은 3곳(미국·중국·일본...
유명 맛집 줄서기도 이젠 스마트하게…웨이팅 앱 '전성시대' [긱스] 2023-08-10 16:56:38
밖에 클라우드 기반 포스(POS) 시스템을 선보인 페이히어가 태블릿 주문 사업에 뛰어들었고, KT도 지난 5월 하이오더를 출시하면서 이 분야 경쟁에 나섰다. 외식 플랫폼은 향후 ‘슈퍼앱’ 형태로 재편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예약부터 웨이팅, 결제, 테이블 오더까지 외식의 모든 경험을 하나의 앱에 모으는 식이다....
NHN 2분기 영업익 302% 증가…간편결제 서비스·게임 등 성장 2023-08-10 14:50:20
같은 기간 17% 증가한 덕을 봤다. 게임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1072억원이었다. 모바일 웹보드게임 매출이 같은 기간 46%나 늘었다. 클라우드 사업을 포괄하는 기술 부문 매출은 936억원, 콘텐츠 부문 매출은 505억원이었다. 각각 전년 동기보다 36%, 1%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이 ‘옥에 티’였다....
NHN 2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302%↑…결제·클라우드 성장(종합2보) 2023-08-10 10:34:49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게임 1천72억 원, 기술 936억 원, 커머스 519억 원, 콘텐츠 505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이 중 NHN페이코, NHN KCP[060250] 등이 포함된 결제·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1% 증가했다. NHN 클라우드 등 기술 분야 매출액도 같은 기간 대비 35.6% 늘었다. 게임 분야 매출은 웹보드, 모바일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