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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발 물류대란] 수출기업들 불러놓고…한진해운 책임 거론한 정부 2016-09-11 18:31:57
따른 바이어 클레임 급증 △대체선박 확보 어려움과 운송비 부담 증가 등의 문제를 지적했다.업종별로 처한 상황에 대한 하소연도 이어졌다. 가전사들은 오는 11월 미국에서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납품 차질을 우려했다. 타이어업계는 겨울용 타이어 납품이 이달 안으로 마무리돼야...
산업부 '한진해운 사태' 애로 지원에 전담 인력 배치 2016-09-11 11:13:02
바이어 클레임, 대체선박 확보 어려움, 신선식품 등 제품 손상 우려 등 각종 애로요인을 유형별·지역별로 분류해 국내외 유관기관 등에 전담인력을 배치하기로 했다.실제 화주 입장에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찾겠다는 것이다.주형환 장관은 "한진해운이 주요 거점 항만에서 하역을...
한진해운 `표류`…화주 피해 `속출` 2016-09-07 17:25:26
납기지연에 따른 바이어 이탈과 클레임 등의 현실화를 우려한 화주들의 신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무역협회는 7일 긴급 화주협의회를 갖고 선박의 추가 투입과 화주들이 항만 현황과 화물의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대책을 정부와 한진해운에 촉구했습니다. 한편, 한진해운은 현재...
한진해운 `표류`…화주 피해 `속출` 2016-09-07 16:51:42
납기지연에 따른 바이어 이탈과 클레임 등의 현실화를 우려한 화주들의 신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무역협회는 7일 긴급 화주협의회를 갖고 선박의 추가 투입과 화주들이 항만 현황과 화물의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대책을 정부와 한진해운에 촉구했습니다. 한편, 한진해운은 현재...
`한진해운 사태` 피해 신고접수만 100건 돌파 2016-09-06 18:12:33
해외 밥인거부가 각각 33건과 7건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항로별로는 아시아에서 54건, 미주에서 50건, 유럽 44건, 중동노선에서 29건이 각각 접수됐습니다. 수출 업체들은 화물 억류로 클레임 발생과 자금회수 지연 뿐 아니라 해외에서 선박이 가압류되면서 화물의 소재 파악을 하지 못하는 등의 애로 사항을 현장에서...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해상 미아'된 한진해운 화물 15조…보상도 보험도 받기 힘들 듯 2016-09-06 17:34:12
클레임)가 이어지고 있다.하지만 피해 보상이나 보험 처리는 현실적으로 힘들 것이란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피해 보상 책임이 있는 한진해운에 자금 여력이 없는 데다 하역 지연에 따른 피해는 적하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는 게 일반적인 분석이어서다. 이번 물류대란의 최대 피해자는 한진해운 선박에 짐을 실어보낸...
한진해운發 물류난 현실화…피해업체 신고 계속 늘어 2016-09-05 15:44:23
4건으로 집계됐다.해외에 선박이 억류되면 바이어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고, 관련 화물을 국내에서 다시 작업해서 선적하게되면 추가 비용이 생길 수 있다.해외 입항거부가 빚어지면 납기 지연에 따른 생산 차질과 함께 역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LF, 협력사와 하반기 동반성장 간담회 2016-09-02 13:44:17
지원, 불공정 거래행위 신고센터 운영, 클레임 요율 조정 등 비금융 부문 지원과 협력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채권단 "한진해운 지원불가"‥법정관리 `초읽기` 2016-08-30 17:04:46
회수, 클레임이 잇따를 것으로 보여, 이를 감당키 어려운 한진해운의 선택은 법정관리 외에는 딱히 없는 상황입니다. 사실상 국적선사 역할을 수행할 수 없게 돼 물류·항만·수출입에서 어떤 형태로든 파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향후 한진해운 정상화 차질로 초래되는 해운·항만...
채권단 "한진해운 지원불가"‥결국 법정관리행 2016-08-30 13:35:13
선박 압수, 자금 회수, 클레임 등이 잇따를 전망이어서 이를 감당하기 어려운 한진해운이 법원에 법정관리 신청 수순이 예고되고 있는 이유에서입니다. 이럴 경우 한진해운이 국적선사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없게 돼 물류·항만·수출입 부문에서 어떤 형태로든 파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장중 한 때 자율협약 연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