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의선 "최고의 순간은 아직…내년 기대 뛰어넘는다" 2024-12-13 09:20:02
분류하고 공급하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 스마트 팜(Smart Farm), 브랜드 체험 및 고객 차량 인도 공간 ▲3층, 스마트 제조 시설 및 고객 경험 공간 ▲4층, 디지털 커맨드 센터 ▲5층, 차량 시승 및 테스트를 위한 스카이트랙(Skytrack)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람, 로봇, 물류 등이 다양한 기술로 연결되어 있다. HMGI...
롯데홈쇼핑 "라방 핵심 고객은 40·50대 여성…패션·잡화 인기" 2024-12-13 08:31:19
반영한 패션·뷰티 상품 방송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장 라방 등 이색 콘텐츠도 지속해 선보인다. 오는 17일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의 오리털 재킷을 현장 라이브로 판매하고 22일에는 우바, 폴앤조,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정배 롯데홈쇼핑...
[2024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F&B 프랜차이즈 조각 투자 서비스 Franz를 만들고 있는 ‘비스탠다드’ 2024-12-12 23:53:44
예약까지 해줬다”며 “이러한 경험을 하면서 우리 서비스를 간절하게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보람도 느낀다”고 말했다 비스탠다드는 퀀트트레이딩 관련 경험이 있는 김 대표와 BGF리테일에서 점포개발 담당을 하셨던 가맹거래사, 금융데이터 엔지니어 2명, 금융상품개발자 1명,...
[2024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기업 맞춤형 콘텐츠 마케팅 AI 서비스 플랫폼 ‘ASTARMIZE’를 개발한 ‘아스타’ 2024-12-12 22:49:47
위한 AI 서비스 플랫폼 ‘ASTARMIZE’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이재원 대표(29)가 2022년 12월에 설립했다. 이 대표는 “아스타는 AI와 감성을 결합해 기업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를 신속하게 기획,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소개했다. ASTARMIZE는 AVICA 생성 AI...
디올·루이비통이 '발리우드 배우' 모델로 내세운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2-12 20:30:01
최근 디올은 브랜드를 홍보하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인도 발리우드 배우 소남 카푸르를 발탁했다. 디올이 인도인 모델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한 것은 창사 이래 처음. 소남 카루프는 글로벌 시장에선 다소 생소하지만 인도 내에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 수가 3400만명이 넘는 인기 스타다. 앞서 불가리도 인도...
[2024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다양하게 공간기획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담장너머' 2024-12-12 17:22:36
주요한 경쟁 요소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담장너머는 수원 스타필드 패션 브랜드 매장, 여의도 더현대서울의 패션 매장 및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 F&B 브랜드 등과 협력하여 완성도 높은 공간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협업 경험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키는 공간 브랜딩 능력을...
"딱 1병" 5000만원 희귀 위스키 '벤로막 50년' 국내 들어왔다 2024-12-12 16:31:24
이를 위해 고도의 숙련된 기술자들만 가능한 '바뚜토' 기술을 사용해 제작했다. 벤로막 50년은 딸기 향과 약간의 훈연 향이 나는 부드러운 감귤 껍질, 파인애플 향이 과일 케이크와 레몬 셔벗 향과 함께 피어오른다. 끓인 과일 향에 오렌지 향과 약간의 오래된 가죽 향이 더해지며 메조울 대추(대추야자의 한...
LG화학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투약 관리 앱 '유디', iF어워드 고객경험 본상 수상 2024-12-12 16:22:28
열었다. 대학생의 시선으로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고 약대생 입장에서 전문 의약품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성사됐다. LG화학은 20여 명의 PPL 회원을 대상으로 소아내분비 질환 치료제 마케팅 방안과 디지털 기반 시장 선도 전략 등 연구 주제를 제시했다. PPL 회원들은 LG화학 마케터의 지원 아래 한...
"韓정치위기 장기화에 문화·경제로 쌓아올린 소프트파워 위태" 2024-12-12 16:12:42
위해 정부는 드라마와 음악, 뷰티 등 '한류'를 비롯해 삼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 안전성 등을 강조해왔다.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했던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관광 역시 정치 위기가 내년까지 계속된다면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하홍국 한국마이스협회 사무국장은 내다봤다. 김유경...
알지티 써봇, 튀김 특화형 조리로봇 업그레이드로 외식업 자동화 강화 2024-12-12 15:25:00
직접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1인 매장 운영자나 신규 창업자는 물론, 대형 브랜드에도 적용 가능한 생산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직접 브랜드 매장을 개설하여 외식업과 서비스로봇의 혁신적인 협동을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